빨간 풍선의 모험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1
옐라 마리 지음 / 시공주니어 / 199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글이 없는 그림책에 대한 부담감이 아주 컸었다...계속 눈여겨보았지만...자신이 없어서 구입하기를 계속 뒤로 미루었었다...글이 있는 책도 아이는 재미가 없거나 따분하면...바로 팽개쳐버리는데 하물며 글이 없는 책을 흥미를 느낄수있게 재미나게 읽어줄수 있을지 나자신을 믿을수가 없었다....그래도 이번엔 큰마음을 먹고서 눈여겨봐왔던 옐라 마리의 책 두권을 구입했다...<나무>책은 별관심을 안보였는데...<빨간풍선의 모험>은 예상밖의 반응을 보였다...그래서 나스스로가 속으로 무척 놀랐던 책이다...구입한 그날 열번은 넘게 읽어주었던것같다...원래 우리아이는 새책에 대한 거부반응이 많아서 며칠이 지나면서 눈에 익어야 관심을 가지는데 이책은 예외였다...

읽어주면서 차츰 좋아할만하구나!!란 생각을 했다....단순한 선으로 배경을 그려놓은 상황에 주인공인 풍선하나만 빨간색으로 색칠을 해놓아 오로지 풍선에게만 이목이 집중된다...아이가 풍선을 처음엔 작게..그리고 점점 크게 부는 장면이 있는데..아이앞에서 풍선을 부는 흉내를 내니 아이가 무척 재밌어했다...그풍선이 바람에 날려 어디론가 날아가서 나뭇가지에 매달려 사과가 되고..실은 아이가 사과를 좋아하는데..첫장면에 사과가 나와서 아마도 대번에 관심을 사로잡았지싶다....사과가 뚝 떨어져서 나비가 되고....나비가 꽃이 되고...아이가 그 꽃을 꺾으니...그것이 우산이 된다...어쩜 이리도 군더더기 하나없이 잘 표현했나!! 읽으면서 많이 감탄했더랬다....아이도 그게 좋았나보다....

이책은 어린개월수의 아이에게 읽어줘도 무난할듯싶다...우리아이는 엄마인 내가 자신감이 없어서 넘 늦게 구입을 해준것 같단 생각이 들지만...여러책을 읽어주면서 느낀거지만...아이의 연령과 책의 아이개월수에 맞춘 수준이 일치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는걸 깨달았다...우리아이는 작년에 구입해서 읽었던 책들을 잘보다가 한동안 안봐서..이젠 수준이 낮아 안보나보다 생각했는데...그러면 다시 또 들고와서 읽어달라고 한다....어쩔땐 돌전에 보던 책들을 읽는경우가 더 많을때도 있다....그리고 다시한번 더 느꼈지만...엄마인 내가 우려하고 고민하는 문제들은 막상 당사자인 아이에겐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내가 고민했던 글자없는 그림책을 보여주게될때의 결과를 미리 염려했었지만....그건 정말 하나의 기우에 불과했다...아이는 오히려...이런책들을 더 좋아하는데...괜한 노파심에 아이의 상상력을 발휘할 시간을 늦추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뿐이란걸 배우게 해준 책이다....그리고 글자없는 그림책을 자신있게 읽어줄수 있는 계기를 또한 옐라 마리의 <빨간풍선의 모험>이책이 마련해주어 무척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