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이틀에 걸쳐 민이에게 읽어준 문고인데...정말 재미있고 감동스러워 일단 기록.

요즘 유치원 졸업식을 삼 주정도 앞두고 민이의 독서경향은 그야말로 잡식.
이웃집에서도 나의 영향을 받고서 책대여를 시작했는데 그집아이는 현재 초등2학년 올라가는 관계로 단계가 성민이보다 한 단계가 높다.이웃집에서 민이책이랑 돌려서 읽히자고 하여 얼결에 서로 매주 돌려서 읽히는 중인데 이웃집책은 성민이에게 좀 수준이 높다.
문고판 책이 많고,문고판도 어떤날은 꽤 두껍고 글밥이 많은 책이 많다.
처음엔 아이가 많이 부담스러워하더니 요즘엔 꽤 흥미를 가지고 듣는중이다.(물론 온몸의 사지는 뒤틀고 드러누워 방바닥을 죄다 훑어주시어 책 읽는 나의 정신을 사납게 만들어 매번 주의를 받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
특히 이책은 참 재밌어해서 목이 넘 아파서 중간에 읽던 것을 중지하니 무척 아쉬워했었다.
물론 읽는 나도 재밌어서 중도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백 오십 살이라고 뻔뻔하게 거짓말을 하시는 선생님이나 그말에 거짓말이라고 하면서도 순진하게 다 받아들이는 주인공 이슬비나 모두들 웃기지만 그래도 나름 전하려는 메시지가 눈에 들어온다.

요즘 문고판을 접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뜬 것같은 느낌이다.그림책과는 다른 묘한 매력이 있다.헌데 글밥이 많아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긴 무지 힘들다.
그리고 자꾸 이러한 책들에 맛을 들이게 되면서 그림책과는 멀어지는 듯한 느낌이다.

모쪼록 이번 2월을 잘 보내고나면 다음달 드뎌 입학한다.녀석~
입학하기전 벼뤘던 책들을 읽히고 싶은데 괜스레 마음만 급하고 마음같이 잘안된다.
그래서 요즘 그냥 되는대로 닥치는대로 읽어달라는 책을 읽어주고 있는중이다.
어차피 입학해도 계속 읽어야할 책들이니까.....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설 2009-02-03 0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문고판 보면 또 다른 세상이 ㅋㅋㅋ 이래서 탈이지요.
설 명절을 아그들 데리고 어찌 보내셨어요. 연이어 제사까지 있어 이제 조금 정신을 차릴려고 하네요^^

책읽는나무 2009-02-04 00:14   좋아요 0 | URL
힘드셨겠어요.
저흰 명절 다음날 성묘를 다녀와야하는데 친정 들렀다 다음날 다시 시댁으로 가서 차막히는 성묘길을 다녀오다보니 이것도 할짓이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또 불끈들더라구요.
에혀~
명절은 참...여자들에겐.....거 참...

그래도 이젠 서서히 명절 후유증에서 벗어나 새롭게 삶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요즘 또 새벽까지 영화 다운 받아서 늦게까지 보다가 아침에 맨날 늦잠자서 큰일이에요.졸업을 코앞에 두고 있는 아니 입학을 코앞에 두고 있는 성민일 매번 지각할까 말까 하는 시각에 급하게 깨워 유치원을 보내고 있으니 이건 또 무슨 변고인지?........ㅡ.ㅡ;;

바람돌이 2009-02-04 0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오랫만에 오셨어요. ^^ 명절은 정말... 이놈의 명절 얘기하면 전 아마 3박4일은 해야 할거예요. 엄청나게 보수적이고 위계질서 끝내주는 집안이걸랑요. 한마디로 상놈의 집안에서 자라다가 양반집에 시집간 처지라고나 할까? ㅎㅎ
민이가 이제 학교 들어가는군요. 에고 나무님 좋은 날 다 간거 아시죠? 고민도 더 많아져요. 시킬 것도 어찌나 많은지... 전에는 안돼면 그만둬버리고 제껴버리면 됐는데 이젠 그러면 안되는 것들이 늘어나니까요. ㅠ.ㅠ

책읽는나무 2009-02-08 00:54   좋아요 0 | URL
왜 겁을 주시나요?
안그래도 요즘 저 너무 슬퍼요~
이제 담달이면 맨날 밤새면서 노는 이러한 짓도 못한다는 것이 넘 슬퍼 아주 그냥 최고의 발악을 하고 있는중이네요.^^
2월 들어서 밤을 샌날이 좀 되네요.ㅎㅎ
그래서 요즘 컨디션이 최악이에요ㅜ.ㅜ

더군다나 녀석은 낼모레 학교 갈 애가 유치원서 실수를 하고 오질 않나~~
참....암담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