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여자는 괴물과 함께 잠을 잔다
김은주 지음 / 봄알람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주의 책 읽기 1 년이 다 되어 가는 시점이 되니 이 책에 나오는 여성 철학자 6인 중 스피박 한 사람을 제외하곤 모두 다 알고 있는 위인이란 것이 그저 놀랍다. 이 모든 게 장족의 발전이겠지만, 깊이감은 없다는 것이 부끄러운데, 이 책을 읽으면서 여성 철학자 6 인을 좀 더 자세히 알게 되고, 그들의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도나 해러웨이와 크리스테바는 결코 쉬운 책이 아님을 알고 있음에도 읽어 보고 싶게 인도한다. 그래서 읽는 내내 이 작은 책은 그저 경이로웠고 재밌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2-08-10 16: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나무님 👍 저도 덩달아 읽었더니 뭔가 생각하는 폭이 좀 넓어진듯 해서 북플님들 나무님 모두모두에게 고마운 마음입니다 ㅎㅎ

책읽는나무 2022-08-10 20:05   좋아요 1 | URL
네?? 제가요???ㅋㅋㅋ
여성주의 책 읽기 리더는 다락방님이시잖아요!!!
읽으세요~~~~ 지령 떨어지면 우린 우다다다다🏃‍♀️🏃‍♀️
허벅지 찔러 감서 읽었죠ㅋㅋㅋ
저는 첫 책인 <제2 의 성> 진짜 허벅지 여러 번 찔렀어요ㅜㅜ
벽돌책 한 권 읽고 나니까 어? 내가 읽었네? 어찌나 뿌듯하던지...^^;;;
그럼서 무슨 일이 있어도 읽어 내자!!
또 허벅지를.....
근데 진짜 1 년이란 시간이 지나니까 작년의 나와 올 해의 내가 좀 많이 달라진 게 느껴지더라구요. 미니님도 느끼셨나요??? 그럼 찌찌뽕입니다.ㅋㅋㅋ
저는 그래서 다락방님과 그외 임원들? 그분들이 감사하네요.
그리고 같이 읽어 나가시는 분들 미니님같은 북플친님들도 감사하죠^^
내년의 나는 또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또 같이 12 권을 읽어 보아요^^
다락방님이 이번엔 이거!!!!!
지령 떨어지면 바로~~ㅋㅋㅋ

단발머리 2022-08-11 07: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작고 예쁜 책 좋아해요. 다른 책 읽다가 궁금하면 꺼내서 그 부분만 다시 읽어봐도 좋고요. 뭐, 거의 필수템이라고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은주 작가님 오래오래 흥하세요!!!!

책읽는나무 2022-08-11 18:38   좋아요 0 | URL
앞으로 계속 책을 써주셨음 싶은 책이었습니다.
계속 다른 철학가, 그리고 사유의 고퀄 책들...읽어도 내가 무엇을 읽은 것인가? 싶었던 부분들을 너무도 명료하게 설명을 해놓으셔서 읽으면서 와!!!!! 하면서 읽었어요^^
단발머리님 말씀처럼 궁금하면 다시 꺼내 읽어볼 필수인 책이 아닐까? 싶어요.
아니...이런 책들을 어떻게 미리 알고 찾아서 읽으셨대요??
그러니 리더 및 임원직들 하실만 하세요ㅋㅋㅋ
작가님은 다른 책들은 더 안내셨대요??^^

단발머리 2022-08-11 18:54   좋아요 1 | URL
<페미니즘 철학 입문>이 있습니다. 두껍고 검은 책이에요. 참고 바랍니다^^

책읽는나무 2022-08-11 19:44   좋아요 0 | URL
헐~~그 책 작가님이셨어요??
저 예전에 공쟝님이랑 바람돌이님 서재에서 초보자들 읽기 좋대서 구입은 해뒀어요^^
지금 다시 보니 김은주 작가님 맞네요!! 이런 이런~😅😅😅
이제 보이네요..보여~~아니까 보이네요.ㅋㅋㅋ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