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발견'으로 존 개스킨의 <여행자를 위한 고전철학 가이드>(현암사, 2014)를 고른다. 여행서에 관한 글을 얼마 전에 쓰고, 여름엔 짧은 유럽여행도 계획하고 있어서 관련서들을 챙기고 있는 중이라 더더욱 반가운 책. '그리스, 이탈리아, 터키 인문여행을 위한 실속 있는 안내서'가 부제다. 출판사 소개로는 '쫄깃한' 책.

 

고대철학 전문가인 지은이와 함께 지중해와 에게 해 일대의 유적을 찾아가 직접 설명을 듣는 듯한 생생한 철학 안내서로 누구나 삶의 여행자인 독자들을 어제와도 같은 2500여 년 전의 세계로 이끈다. 고대 헬레니즘 세계의 문화와 사회에 영향을 끼친 자연과 공간, 삶과 죽음, 저 너머의 세계와 예술에 관한 이야기들이 ‘쫄깃하게’ 펼쳐진다.(...) 철학자와 시민들이 살았던 그리스, 로마, 터키, 이집트 등지의 주요 유적지를 안내하는 지명 사전도 실속 있다.

이번주에 <여행자를 위한 고전철학 가이드>와 같이 챙긴 책은 장석주의 <내가 사랑한 지중해>(맹그로브숲, 2014)이다. '장석주의 그리스 터키 인문학 여행'이 부제. MBC에서 기획, 제작, 방영한 ‘장석주의 에게해 인문학 기행’이 바탕이 됐다고 하는데, "터키, 그리스의 자연과 역사, 문명 유적지 곳곳을 여행하면서 저자가 가슴과 머리로 느낀 생생한 감흥과 그곳에 깃든 신화 이야기를 감성 에세이로 풀어냈다." 그리스, 터키 여행자가 부쩍 많아진 듯한 요즘 좋은 가이드가 될 듯하다...

 

14. 06. 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