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사람들은 거짓말쟁이라고 
크레타 사람이 말했다
언제적인가 논리학 시간
당신은 거짓말쟁이 크레타 사람을
믿지 못하지
크레타 사람이 진실을 말한다면
아. 크레타 사람은 거짓말쟁이!

K-팝을 좋아한다고
크레타 소녀가 말했네
크레타의 바람이 산들거리는
버스정류장
크노소스 궁전으로 가는 정류장에서
소녀는 잇몸을 드러내며 환히 웃었네
언젠가 한국에 가고 싶다고
크레타 소녀는 진심처럼 말했네
한국에서 온 사람들도 환하게 웃었네
언젠가 서울에서 만날 수도 있겠지

우리는 크노소스로 가는 버스에 오르고
크레타 소녀는 크레타 친구들과 남았네
우리는 크레타 고고학 강의를 들으러
청동기 크노소스로 향하고 
크레타 소녀는 K-팝에 맞춰 기분을 낸다
크레타의 기이드는 말했다네
그녀는 뉴제너레이션이야

크레타에는 크노소스 궁전이 있고
한국사람을 반가워하는 크레타 소녀도 있다네
나는 거짓말쟁이가 아니라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상선약수 2023-04-04 2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Den elpízo típota. Den fovúmai típota. Eímai eléftheros(나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자유다).
-그리스인 조르바 | 니코스 카잔차키스, 이윤기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