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시간 남짓 비행 끝에 아테네에 도착했다. 착륙시 혼잡(조종사 설명)으로 다시 부상했던 탑승기는 두번째 시도로 안착. 덕분에 아테네 주변을 공중에서 볼 수 있었다. 구름 많이 낀 하늘과 에게해. 기온은 20도. 오후 4시부터 8시까진 비 예보도 있다... 그리고 비가 왔다.

어제 일이고 지금은 아테네의 아침시간. 크레타로 가기 위해 다시 공항으로 가는 중이다. 그리스반도 남쪽의 크레타는 그리스에서 가장 큰 섬이고 주도인 헤라클리온(이라클리온)은 인구 18만으로 그리스에서 네번째로 큰 도시라 한다. 에게항공 비행기를 타고 50여분 비행을 하면 니코스 카잔차키스 공항에 도착하게 될 것이다. 크레타 일정의 시작.

어제 아테네공항에서 아테네 도심까지는 픽업차량으로 45분정도 걸렸다. 그리스 최대 도시이고 광역인구가 450만에 이르지만(그리스 인구가 1100만) 도로가 좁고 고층건물이 없어서인지 아테네는 소박한 도시라는 인상을 준다. 지진에 대한 염려도 있고 인구에 비해 땅이 넓은지라 8층이상의 고층건물을 짓지 않는다고 한다. 여장을 푼 곳은 전망(조식을 제공하는 8층의 루프탑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아테네 게이트 호텔이다. 전망뿐 아니라 도심 관광에도 좋은 위치의 호텔이다.

저녁을 먹기 위해 호텔을 나섰을 때 예보대로 비가 내렸기에 플라카지구를 둘러보는 산책은 우중산책이 되었다. 레스토랑에서 그리스식 저녁식사를 와인과 함께 포식하고 일행 한분의 생일 축하까지 곁들었다. 아테네의 첫날이 그렇게 마무리되었다.

공항에 거의 도착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AKUNAMATATA 2023-04-04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스인 조르바의 위력
니코스 카잔차키스 공항
크레타 멋지죠
완전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