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라 할 수 없는 것
총 방문객이 만 명에 도달하거나 즐겨찾기 인원이 백 명에 도달하면 이벤트로 하려고 하다가 요즘 관심 있는 것도 없고 살아있는 세계사 교과서 1, 2권과 스몰월드 책을 선물로 받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욕심을 얹어 알리디너에게 책을 추천받고자 합니다.
방법은 대학 입학 시험 논술(뭐 거창하게 논술 이라는 단어를 썼지만 예전 바람구두님이 책과 음반을 추천받은 이벤트 형식을 빌었습니다.)과 같은 방식으로 제가 제시하는 주제에 관해 1500자 내외의 글을 써 주시고 주장에 근거가 되는 책을 제시하면 제가 글과 reference가 되는 책을 보고 한 분을 선정 3-4만원 상당의 책을 선물하거나 글이 비슷비슷하여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때는 3분에게 만원 상당의 책을 선물해 드리겠습니다.
논제는 20가지 정도이나 배경이 되는 논리나 철학이 겹치는 것이 있으므로 총 몇 개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 여러 가지 중에 한 가지에 대해 써 주시면 됩니다. 물론 여러 주제에 대해 써 주시면 더욱 고맙습니다. 대부분의 주제는 내공이 높은 알라디너 가**님에게 개인적으로 e-mail를 통해 의견을 구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님이 아무 말씀도 안 해주셨어요. ㅜ.ㅜ) 당선(?)에 관한 요령을 한 가지 말씀드리면 (제 마음대로 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제가 새로운 관심이 있는 분야를 찾는 것이므로 제가 읽은 책(소장함 참조)이 아닌 것에서 책을 추천해 주시면 좋고, 제시해 주실 책을 제가 모두 검토가 불가능하니 논제에 대한 글을 흥미롭게 써 주셨으면 합니다. (주장을 원하는 것이 아니고 주장의 근거를 원합니다.) 글은 ‘좋은 책을 추천 받고자’ 카테고리 안에 써 주세요.
논제만 뻘쭘하게 올리기가 뭐해서 논제에 관해 갖고 있는 생각을 글을 함께 올릴 예정이나 글의 내용과 논제는 일치할 수도 또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처음 열었던 이벤트에서 투표까지 참여인원이 10명 미만이었으나 그래도 꾸준한 참여인원의 증가(?)가 있었으니 기대를 해 보겠습니다. 마감은 만 명 도달 시점으로 합니다. (혹시 시간이 남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후에 조정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첫 주제와 마지막 주제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자, 가 봅시다.
논제 1) 네모난 원은 가능한가. 둥근 사각형은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어떻게, 불가능하다면 왜 불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