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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부이야기 1
모리 카오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모리 카오루의 신작 신부 이야기
껍데기 뒤쪽 그림이다. 일부러 사진 크기를 줄이지 않았다.
단란한 살임살이가 한 눈에 들어온다. 결코 화려하거나 편리하지도 않건만 눈부시게 정겹고 행복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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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앞쪽 그림. 주인공인 새색시 아미르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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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색시가 시집 와서 처음으로 시댁 식구들을 만난 순간이다. 시집 온 색시는 방년 스무 살. 그리고 낭군님은 12살 꼬마 신랑.
그녀가 놀라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하지만 신랑도 못지 않게 놀랐을 것이다. 그네들의 기준으로는 노처녀였을 테니까.
작품의 배경은 19세기 중앙아시아. 카스피 해 인근의 지방도시다.
아미르의 친정은 여름에만 유목 생활을 하고 있고, 새신랑 카르르크는 유목 생활을 하다가 이제는 정착 생활을 하고 있는 집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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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사진을 찍은 것 같은 분위기. 뒤에 집에서 막 나오는 청년은 가족 계보에도 등장하지 않는데 어떤 관계인지 궁금하다.
할머니와 할아버지 밑에 아버지와 엄마가 있고 시집 간 누나와 자형 사이에 네 꼬맹이가 짜르르 앉아 있고, 이제 아미르와 카르르크도 저리 예쁜 아이들을 줄줄이 낳을 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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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웃겼던 장면이다. 시어머니가 옷 해입으라고 선물로 준 옷감으로 남편 옷을 지은 아미르. 너를 위한 것이었다고 하자 제 옷이 지저분해서 그런 줄 알고 당장 옷 빨아오겠다고 홀랑 벗어버린 새색시. 식구들의 저 난감한 표정이라니...^^
아미르의 성격은 이렇다. 즉흥적이고 열정적이고 순정적이다.
얼굴에 붉은 금을 그어 표현한 표정이 상기되어 발그레해진 것인지, 부끄러워진 것인지 구분하기 힘들다는 난점이 있기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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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내 꼬마가 반해버린 목수 아저씨의 작업. 나뭇결이 살아 움직일 것만 같다. 작품 속에선 '부적'이란 제목이었는데 나도 하나 지니고 싶어지게 만드는 멋진 문양들이었다. 집을 짓는 과정을 설명해주는 것도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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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랑의 표정이 위를 올려다보고 있다. 신부도 아래서 위로 잡은 컷이다. 까닭은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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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목민 집단을 찾고 있는데 말 위에 올라섰다. 사진의 초점이 안 맞긴 했지만, 역동적인 그녀에게 무척 잘 어울리는 장면이다. 유목민 처녀답게 사냥도 잘하고, 가죽을 벗겨내어 옷도 썩썩 지어내는 씩씩한 그녀.
그렇지만 유목민 세계에서 여자란 교환의 값어치로 여겨지기도 했던 것. 이미 시집 간 그녀를 다른 데로 시집 보낼 테니 돌려달라고 요구하는 친정 오라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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괘씸하지만 한 카리스마 하는 표정이 마음에 든다. 누구도 자신의 신부를 돌려달라고 말하지 못하게끔, 우리의 꼬마 신랑이 어서어서 자라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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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탄자며 주전자며 그릇이건, 그림에서 정성이 가득 보인다. 작가는 필시 고되다고 여기지 않고 무척 즐겁게 그림을 그렸던 게 아닐까. 중고등학교 때부터 유목민에게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물론 영국과 메이드도 그녀를 매료시켰지만~)
초판에만 선물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위 그림을 필름으로 옮겨놓은 녀석이다. 이렇게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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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지 앞에서 약간 거리를 두고서 찍었다. 아까워서 다시 비닐로 씌워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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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가 구성한 캐릭터의 성격. 그야말로 유목민 판 엄친딸이랄까.
모리 카오루답게 작고 소소한 이야기가 예쁘게 펼쳐졌다. 작가처럼 즐겁게 천천히 읽어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