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전화가 왔다. 약 3개월 전에 핸드폰을 구입한 대리점이다.

얘기의 요점은, 부가서비스를 1달 의무 사용을 해야 하는데, 그 한달의 의미가 '익월 말'까지란다.

그러니 8월 20일에 가입해서 9월 19일까지 사용하고 해지한 나 때문에 벌금 7만원을 물었다는 것이다.

자신들 마진이 4만원인데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만원은 자기가 부담할 테니 6만원을 부담하라는 내용.

이게 웬 날벼락?

부가서비스 한달 의무 사용을 누가 '익월 말'까지로 생각하느냔 말이다.

내 보기엔 전화한 그 사람도 이번에 그 사실을 알게 된 듯하다. 아니었음 나한테 강조를 했겠지.

더 웃긴 건 114로 전화 걸어 해지할 때였다.  그달 말까지 더 써야 한다는 '안내'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원래도 안 좋아하는 KTF에 오만 정이 떨어져나가는 중.

50 대 50 으로 부담하자는 것도 아니고 6만원 부담하라니, 버럭!

'의무고지'를 소홀히 했으니 당신이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지금 생각이 들었다.

(사실 아침까지는 억울하지만 내가 물어야 하는가보다 했는데, 곱씹어 볼수록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함!)

이걸 어디 가서 항의하지? 서비스 센터?  가입비 3개월치 다 냈으니 다시 SKT로 옮겨가? 이래저래 열 왕창 받음(켁!)

 

 

마전동 사는 친구네 집에 다녀옴. 왕복 5시간 걸렸다. 털푸덕!

낮에 따뜻해서 좀 가볍게 입고 갔더니 오는 길 너무 추웠더랬다.

알콩달콩 신랑이랑 재밌게 사는 친구가 너무 예뻐보이더라.

친정 엄마랑 다른 층 같은 아파트에 사는 친구는 임신 5개월.  예쁜 아가 건강히 나아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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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매지 2007-11-24 2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핸드폰 바꿔야 되서 KTF로 옮길 것 같은데 덥썩 겁이 나는군요;;;;

마노아 2007-11-24 22:56   좋아요 0 | URL
구입시 꼼꼼한 안내와 확인이 필요할 듯 해용..;;;;

Mephistopheles 2007-11-24 2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비자보호원에 고발조치 하시고 KTF본사에 전화 걸어버리세요..^^

마노아 2007-11-24 23:11   좋아요 0 | URL
핸드폰 살 때 들어보니 원래 사장은 형님이고 군 제대한 동생이 바톤 터치를 했다고 했는데, 자기도 전혀 모르다가 황당해서 전화했겠죠. 그치만 소비자한테 이런 식으로 떠넘기는 건 정말 아니라고 봐요.
일단 월요일에 KTF에 전화를 걸어서 항의를 하려구요. 버럭버럭...(근데 제가 잘 할 수 있을까요? 흑..ㅠ..ㅠ)

웽스북스 2007-11-25 0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절대절대절대 내지 말아요- 100% 대리점 책임이에요!!!

마노아 2007-11-25 00:43   좋아요 0 | URL
그쵸그쵸! 이건 그쪽이 잘못한 거죠. 난 못 내요. 낼 돈도 없어요. 흑흑...

조선인 2007-11-25 2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가서비스 의무가입이란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대개 핸드폰을 무료로 주기 때문에 대리점과 약정할 수는 있는 사안이지만, KTF는 절대 관여하지 않습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했다고 하면 몇 번 욕만 하다 나가떨어질거에요.

마노아 2007-11-26 12:14   좋아요 0 | URL
KTF가 중간에서 중재할 의무는 없는 거군요.
일단 그쪽에 얘기는 해놓았는데, '과장님'이 직접 연락 준다고 기다리래요.
이틀 뒤에..(ㅡㅡ;)

순오기 2007-11-26 1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럴때 바로 시민의식, 소비자권리찾기 필요해요.
절대로 한발도 물러설 수 없으니 마노아님, 싸워서라도 이겨야해요!
착한 마노아님, 이런 건 절대로 착하게 무너지면 안돼 안돼!

마노아 2007-11-26 12:15   좋아요 0 | URL
처음엔 내가 재수 없게 되었구나. 물어줘야겠네... 생각했는데
곱씹어볼수록 이건 아닌 거예요. 아니 한 달 쓰고 해지했는데 뭘 잘못했다는 거야? 버럭!이렇게 된 거죠.
절대 안 무너질게요. 필승!(>_<)

Heⓔ 2007-11-26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마 이동통신사 본사에선 절대 강제적으로 서비스 가입시키지 않습니다. <-라는 앵무새대답만 할 거에요.
일전에 제가 KTF랑 싸울 때 기억하시나요 ㅎㅎ
분명 KTF에선 모른다 우리와 관계 없다 할 것이고..대리점에선 돈 달라 할 겁니다.
암튼 법적으로 의무가입 자체가 효력이 없으니 돈을 안 줘도 되지만..
대리점도 손해 보기 싫으니 끈질기게 돈 달라고 물고 늘어질 수도 있으니 ㅡㅡ;
마노아님이 너그럽게 대리점에 돈을 주거나, 법을 믿고 대리점이 뭐라 하건 신경 쓰지 않거나 둘 중 하나에요.
어떤 경우라도 KTF는 절대 손해 안 봅니다 ㅡㅡ;;
KTF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피해는 소비자나, 중간에 낀 하청업체 뿐이잖아요..orz..

마노아 2007-11-26 12:16   좋아요 0 | URL
이동통신사는 그런 입장을 고수하는군요.
쿨럭, 영 찝찝하게 얽혔어요. 언제나 피해는 소비자나 중간 하청업자.
영 불편한 진실이죠. 에잉...꿀꿀해요. 날씨도 안 도와주네...ㅜ.ㅜ

ㅁㅁㅁㅁ 2007-11-26 14: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통부에 민원 넣으시면....시간 지난 후에 본사에서 민원처리팀장이나 대리님이 전화주세요 ^^ 그때..차근차근 조목조목 따져가며 물으시면 됩니다. 전 온-라인으로 폰을 거의 구매해서 저런 거 빠삭한데, 항상 언제까지 써라.라고 날짜나 익월 말,을 명시합니다. 리베이트를 받으려면 소비자에게 명시해야 돈을 타 먹으니까 ㅎ 안 그랬다면 마노아님은 잘못 없으니까 걱정 마세요~!!

마노아 2007-11-26 15:11   좋아요 0 | URL
KFT 전화하니 이틀 후 과장님이 다시 전화 준다고 하네요. 뭐가 이렇게 거창하지? 싶었는데 원래 그러나 보군요^^;;;;
판매자는 저한테 '한달'을 강조했지 '익월 말'이란 말은 없었거든요. 아르카디아님 얘기 들으니 좀 안심이에요. 그치만 마음은 영 불편해요. 그 사람도 쫌 불쌍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