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 앞에서 전교조 담임교사 반대 1인 시위가 진행되고 있었다.
내용을 보니 학력저하의 원인이 이념교육에 골몰하고, 교육의 시장화를 반대하는 전교조에 있기 때문이며, 민중조례등을 일삼는 이적단체이기 때문이란다..
우리는 뿌리부터 썩은 교육문제를 약자인 선생 탓으로 돌리고 싶은가보다.
언젠가 이민간 목수분이 뉴질랜드에 이민가서 가장 좋았던 점으로 작업복 차림으로 어디든 자랑스럽게 가는 거라고 말하던게 생각난다. 단지 돈이 문제가 아니라 목수라는 직업을 인정해주는 사회적 분위기가 이분에게는 가장 좋았던 것이다.
소득은 점차 양극으로 치닫고 그남아 남아 있는 좁은 학벌의 틈을 비집고 들어가서라도 내 새끼를 살리려는 부모들의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바는 아니다. 그러나 부모들이여, 이 학벌 사회도 이미 거의 붕괴되고있다. 일류대 나와서 실업자된 벗들이 내주변에 수두룩하다.
세상이 이럴 바에는 어떤 교육제도를 들여와도 살아남지 못한다.
부모여 일제고사 들여오고 전교조 때려잡을 생각에 골몰하지 말고,
교육문제의 뿌리를 보자.
일류대 나오고 1% 안에 들지 못하면 인간취급 못받는 세상이 문제 인거 아니냐?
그게 어디 교사 탓이냐 말이다..
나는 '교원평가'도 좋다고 본다.
문제는 어떻게 평가할 것이냐다..
어느 봇다리 대학 강사는 이런 말을 하더라.
문제 교수들은 버젓이 버티는데 그놈으 평가는 맘에 안드는 강사 때려잡을 때만 쓰더라고.
이런 천박한 짓거리 좀 그만해라.. 제길..
사실 아침부터 이런 포스팅 할까말까 망설여 졌다..
약자들이 피땀으로 성취한 민주주의의 성과를 배딱지 기름찬 강자가 '권리'를 주장하며 사용할때 얼마나 역겨운지 아침부터 절감했다.. 이 사람들아 약자는 '인권'을 강자는 '배려'를 가지면 안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