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맨 그레이맨 시리즈
마크 그리니 지음, 최필원 옮김 / 펄스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래 전에 본 한국영화 중에서 [달콤한 인생]이란 영화가 있다.

이병헌이 주연한 영화이다.

이 곳에서 주인공은 폭력조직의 고급 술집을 운영한다.

깔끔한 일처리와 화려한 싸움 실력으로 보스의 인정을 받는다.

그러다가 보스에게 배신을 당하고 죽음의 위기에 몰린다.

주인공은 그 위기에서 살아나고, 모든 사람들을 죽인 후 칼에 찔려 망신창이가 된 몸으로 보스 앞에 나타나서 묻는다.

"내게 왜 그랬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영화의 장면들이 많이 생각났다.

개인적으로 처음 접했지만 미국에서 스릴러 작가로 떠오르는 마크그리니의 [그레이맨]이라는 책이다.

주인공 젠트리는 그레이맨이라고 불리는 전설적인 킬러이다.

한 때 CIA에 있었지만 그 곳에서 축출을 당한 후 인터폴에 수배되어 쫓기는 몸이다.

그는 영국의 피츠로이 에서 일한다.

피츠로이는 전직 영국 특수부대 출신으로 지금은 청부살인을 담당하는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그레이맨은 피츠로이의 가장 뛰어난 부하이다.


소설은 아프카니스탄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레이맨은 나이지리아의 산업자원부 장관을 암살한 후 쫓기고 있다.

그러다가 추락된 미군 병사를 보고 정의감에 도와주느라 탈출시간을 노친다.


그 시간, 영국에서 피츠로이는 롤랑 그룹의 로이드라는 사람에게 협박을 당한다.

롤랑그룹은 나이지리아의 독재자 아부바커 대통령과 모종의 계약을 맺으려 하는데, 산업자원부 장관인 그의 동생이 암살당하자 그 킬러를 잡아오지 않으면 다른 회사와 계약을 맺겠다고 버티는 것이다.

롤랑그룹은 이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사용했고, 이 계약이 성사되면 사용한 돈의 몇 배가 되는 이익을 얻게 된다.

처음에는 요하고도 잔혹한 로이드의 협박에도 불구하고 그레이맨을 내놓기를 거부한다.

그러나 로이드가 그의 아들과 며느리, 두 손녀의 목숨을 협박하자 어쩔 수 없이 그레이맨을 암살하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아프카니스탄에서 구출되어 오는 그레이맨은 갑자기 구조대에 의해 이유도 모르는 총알 세례를 받게 된다.


물론 그레이맨은 뛰어난 실력으로 그 위기에서 탈출하고, 피츠로이를 협박해서 그레이의 동선을 파악한 로이드는 전세계 킬러팀을 불러 그레이를 살해하려 한다.

그레이맨은 피투성이가 된 몸으로 로이드와 피츠로이가 있는 프랑스의 노르망디의 별장까지 도착한다.


이 책은 요즘의 스릴러와는 조금 다른 경향을 가진다.

요즘의 스릴러들은 대부분 액션장면보다는 계속되는 반전을 통해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구조이다.

물론 이 책도 반전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요즘의 스릴러에 비하면 미미한 편이다.

대신 이 책은 그레이맨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상대를 두렵게 하는 전설의 킬러를 등장시키고, 일 당 백의 화려한 액션을 통해 굵직한 스토리를 이어간다.

마치 오래 전의 톰크래시나 로버트 럼들럼의 소설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특히 이 작품은 다양한 현대 무기 등이 등장하며 작가의 전투상황이나 현장 묘사가 뛰어난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