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론 브란도 타계하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지옥의 묵시록> <대부>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연기파 배우 말론 브란도가 죽음을 맞이했다. 제임스 딘과 더불어 제 2차 세계 대전이후의 세계 젊은이들의 방황과 반항적 이미지를 대표했다. 괴팍하고 은둔자적인 성격이었으나 연기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여 2번의 오스카상을 거머쥐었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의 스탠리 코왈스키, <지옥의 묵시록>의 커츠 대령, <대부>의 돈 클레오레는 그의 모습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세월이 흐르면서 어린시절 가슴 설레이도록 바라보았던 배우들이 많이 세상을 떠났다. 80년대의 스티브 맥퀸과 율 브린너, 90년대의 록 허드슨, 2000년대에 그레고리 펙과 찰스 브론슨, 앞으로도 추억으로 남아있는 그들이 조용히 우리 곁을 떠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의 말론 브란도


<대부>의 말론 브란도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Laika 2004-07-03 1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저 뉴스를 보며 잉크님이 생각나더군요...님이 저 시대의 영화를 많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저는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가 제일 많이 생각나고, 또 그 영화가 뉴스에 가장 많이 인용되기도 하더군요..

겨울 2004-07-03 2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옥의 묵시록'을 다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의 죽음은 늘 슬프네요..

호밀밭 2004-07-03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아침 뉴스에서 보았는데 말년의 모습이 좀 아쉬워요. 젊었을 때 모습도 멋있지만 전 <대부>가 가장 좋아요. 그 느낌과 카리스마는 아무도 못 따라올 거예요. 대부가 저격을 당해서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 알 파치노 혼자 그 병실을 지키던 그 긴장감이 생각나네요. 흑백 시대를 지나서 컬러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을 보면서 느낌이 참 다르다는 생각을 하는데 그는 흑백 영상 속에서는 아주 강인하고, 컬러 영상 속에서는 강인하면서도 인간적으로 보여요. 그의 영화들,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의 장면들도 생각나고, 그는 좋은 배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 작품이 동시에 떠오르니까요.

잉크냄새 2004-07-03 2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론 브란도는 말년에 음식에 탐닉했다고 하네요. 독특하게 한 세상 살다간 사람이란 생각이 듭니다.

ceylontea 2004-07-08 1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군요.. 요즘은 영화에도 도통 관심이 없어서 몰랐었네요...<대부> 잘 봤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