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하마치.와타나베 스미코 지음, 최인정 옮김 / 넥서스BOOKS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용을 둘째치고 귀여운 캐릭터에 혹해서 손에 잡은 책. 생각보다 얇고, 생각보다 비싸서 좀 그랬지만(이 책 한 권 값이면 바나나가 몇 송이냐!) 나름 바나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생활 속 간단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표지에도 써있듯이 일본에서 꽤 인기를 끈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뭐 특별한 방법이 있나 살펴봤는데, 아침 6~7시쯤에 일어나 밥 대신에 바나나와 상온의 물을 마시는 게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의 방식의 전부였다.(심지어 바나나도 먹고 싶은만큼!) 점심과 저녁은 평소처럼 먹어도 되고(가능한 한식으로), 운동도 뭐 그냥 끌리면 하고 아님 말고, 3시쯤에 간식도 먹어도 된다는 슬렁슬렁한 다이어트. 대체 이런 슬렁슬렁한 방식으로 살을 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노하우는 의외의 곳에서 드러났다. 

  저자는 예방의학이라고 해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줬는데, 예를 들어 물 마시기(양을 정해놓고 마시기보다는 그냥 마시고 싶을 때 마시고 싶은 양을 적당히), 조미료는 가능한 적게 사용, 단품 섭취로 내장이 움직이는 시간을 짧게 하기, 위장에 부담이 적은 죽 먹기 등의 방법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결과적으로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그동안 군살은 연소가 덜 된 지방이 붙은 거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 의하면 군살은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서 생기는 거라고. 올바른 생활 습관과 바나나로 노폐물 배설을 도와 군살 없는 몸매로 거듭나는 것이 이 책에서 건진 것.

  꼭 '바나나'를 '아침'에 먹어야 한다는 것에 얽매이지 않아서 좋고, (바나나 대신 다른 과일을 단품으로 먹는 것도 OK. 아침에 먹으라는 건 점심이나 저녁에는 밖에서 식사를 하니까 바나나만 먹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비타민, 칼륨, 식이섬유, 세로토닌 등이 풍부한 바나나를 통해 영양도 챙길 수 있어서 무리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듯. 오늘이라도 당장 마트에 가서 바나나를 사서 내일부터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결정적인 문제는 12시 전에 자고, 6~7시쯤에 일어나야 한다는 점. 나같은 올빼미에게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일부터가 문제로구나!

  어쨌거나, 바나나도 좋아하는 편이고 별다른 제한이 없는 다이어트라 왠지 혹하는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변비와는 안녕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서는 바스트 업이나 피부 개선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도 있어서 한층 더 관심이 갔다. 

  덧) 이 책에서 알게 된 사실 하나. 식품마다 소화시간이 제각각이라는 걸 처음 알았다. 과일의 경우에는 15~20분, 채소는 3시간, 탄수화물은 3시간, 단백질은 4시간의 소화시간이 걸린다고. 때문에 바나나를 먹고 추가로 다른 음식을 먹고자 할 때는 15~30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먹으면 된다고 한다. 과일은 밥먹고 후식으로 먹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오히려 과일을 먼저 먹고 좀 지난 뒤 밥을 먹는 편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8-12-30 2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바나나에 그런 힘이! 전 요새 아침에 눈뜨자마자 사과 한 알 먹기 사흘째 실천이에요. 근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게 정말 관건이군요. 그건 좀처럼 실행이...;;;;
이매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이매지 2008-12-30 22:44   좋아요 0 | URL
아침 사과가 좋다고 하던데, 전 위가 별로 안 좋아서 빈 속에 사과 먹기 좀 힘들 것 같더라구요 :) 정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게 어찌나 힘든지! 전 요새 보통 2~3시에 가서 8시쯤에 일어나거든요 ㅠ_ㅠ 새해에는 좀 일찍 일어나는 걸 목표로 삼아야할까봐요 ㅎㅎ 마노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카스피 2008-12-30 2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저는 바나나는 근육을 강화시킬때 주로 이용하는줄 알았는데 의외로 다이어트에도 이용되네요.제 친구가 바디 빌더였는데 우선 사우나에서 땀을 빼면서 군살을 뺀후 바나나와 닭가슴살을 먹으며 근육을 키운다고 하더군요.

이매지 2008-12-30 22:45   좋아요 0 | URL
바나나가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군요!
바나나와 닭가슴살;;
그냥 운동 안 하고 밥대신 먹어도 살 빠질 것 같아요 ㅎㅎㅎ

바람돌이 2008-12-30 2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올빼미족 습관때문에 불가능할 것 같은데요. 통과!! ㅠ.ㅠ

이매지 2008-12-30 23:05   좋아요 0 | URL
이 다이어트의 관건은 올빼미족 탈피로군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