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리상담사 1급


한국교육인증평가원 발행.

지자체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인터넷으로 강의를 다 수강하고, 역시 인터넷으로 치뤄지는 시험에서 일정 수준 이상이면 (70점인지 80점인지 생각안남) 받을 수 있는 자격증


심리상담이라는 분야가 궁금해서 공부해보려는 목적으로 해봤다.


 




  






2. 부동산권리분석사 1급


내가 제일 취약한 분야는 스포츠와 부동산.

부동산에 대해 생기초라도 알아야하지 않겠나 하는 의무감에서 시작했는데 간신히 끝마치고 시험도 간신히 보고, 나 아무래도 어떤 분야에서는 평균 미달의 지능을 가지고 있지 않나 의심도 했다.









  




3. Principles of Biochemistry 수강


 edX 라는 global learning site (--> https://www.edx.org/about-us에 들어가면 다른 나라 대학에서 제공하는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다. Biochemistry는 나의 전공분야이기도 하기 때문에 새로 배운다기 보다는 갈수록 잊어가는 것을 다시 붙들어올 목적으로 Harvard 대학에서 제공하는 Principles of Biochemistry 수강 신청을 했다.

만만하지는 않았고 한 회의 강의가 끝날때마다 문제들을 풀어야하는데 최종적으로 이 점수들을 평균을 내서 70% 넘어야 아래와 같은 certificate of achievement 를 발행해준다.







   





활용도는 현재도 앞으로도 전혀 없을지 모르겠지만, 어쩌다 보니 시작을 했고, 일단 시작한 것은 끝까지 해본다는 생각외에는 없었다. 지금도 그것만이 의미있을 뿐이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20-12-10 07: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나인님 짱 멋져요! 심리상담사는 말씀 들으니 저도 한 번 도전해볼까 싶네요. 그렇지만 퇴사를 먼저 하고..
너무 멋집니다 나인님!!

hnine 2020-12-10 11:57   좋아요 0 | URL
심리상담은 사실 제가 받아야할 처지인데 그래서 더 관심이 갔나봐요.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라면 본격적으로 그 분야 일에 도전하기 전에 이런 강의 들으면서 가늠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강의가 그렇게 어렵거나 시험이 어렵거나 그렇지 않다는 뜻이지요. 부동산에 관한 것도 어떤 분에겐 수월했을텐데 저는 이 분야에 거의 바닥 수준이라서 이건 아주 어려웠답니다.

페크pek0501 2020-12-10 14: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멋지십니당~~ 심리상담사, 저도 한때 수강 등록을 하려고 했던 건데 그때 제가 알아본 곳의 수강료가 너무 비싸 못했어요. 많은 공부가 되었을 것이기에 쓸모는 무조건 있는 공부를 하셨습니다.

부동산권리분석사 1급. 이것도 탐납니다. 제가 취약한 게 또 부동산인지라... 앞으로 나인 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흐흠...

아, 세 번째의 공부. 이건 너무 어렵잖아욧. 이건 저로선 엄두도 못 낼 일이에요. 활용도가 높은 걸 떠나서 외국어 공부 자체가
두뇌를 발달시켜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네요.

대박!!!!!!!!!!!!!!!!!!!입니다. 멋지세요. 그동안 잘사셨습니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좋아요가 백 개...의 글!!!!!!!!!!!!!!!!

hnine 2020-12-10 14:57   좋아요 1 | URL
심리상담사 수강은 그리 깊이 있지는 못했어요.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주기는 하는데 전문성을 갖추려면 더 깊이 공부를 해야할 것 같아요. 심리상담 실전 연습도 많이 필요할 것 같고요. 그래도 저에게는 생소하고 막연하기만 한 분야였는데 어떤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상황, 연령, 집단 크기에 따라 어떻게 상담이 달라지는지, 잘 배울수 있었답니다. 부동산은 정말, 지금은 내용이 반도 생각 안 날 정도로, 외래어를 듣는 기분이었다니까요. 다시 한번 듣게 되면 그땐 좀 더 이해가 쉽겠지요.
세번째 공부는 의무감으로 했어요. 그래도 전공인데, 관련직 일을 손에서 놓고 나니 조금씩 조금씩 잊혀져가는것 같아서 다시 복습도 할겸, 그동안 업데이트된 내용들로 재충전도 할겸 해서 들었어요.
이렇게 input만 많아요 ㅋㅋ

난티나무 2020-12-10 15: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우와!! 우와!!!!!!!!!!!
존경합니다!

hnine 2020-12-10 23:11   좋아요 0 | URL
에구, 난티나무님, 존경이라니요. 올해는 특히 더 그날이 그날 같았고 어떻게 살았나 떠오르는게 없기에 스스로 한번 업적평가 같은걸 해본거예요. 좋지 않은 일도 꽤 있었고 코로나로 둘러싸인 상황이 답답했지만 그래도 잘 버텨오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2020년 읽은 책, 영화, 그밖의 사건사고 같은 것도 한번 꼽아보려고 생각중인데, 순전히 개인적인 일들이지만 그래도 얼굴에 철판깔고 한번 올려보려고요.

서니데이 2020-12-10 2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nine님, 올해 진짜 바쁘게 보내셨네요.
수료증과 자격증이 이렇게 많고, 정리하신 노트 사진이 공부한 시간을 생각하게 합니다.
부동산권리분석사는 저도 처음 들었어요.
찾아보니까 여기도 행정법 관련 내용이 있어서 그 부분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자격증 사진 보니 부럽기도 하고요,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 듭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hnine 2020-12-11 04:43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서니데이님. 솔직히 저 별로 바쁘게 보내지 않았어요. 아이도 대학에 들어가고, 저도 하던 일을 몇년 전 그만두게 된 이후로 시간이 펑펑 남았거든요. 빈둥지를 채우기엔 저것도 모자랐답니다. 한 시간이 아쉽던 때가 불과 얼마전 같은데 이젠 한 시간이 아니라 이십사시간을 제 맘대로 쓸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좋기도 하고 더 어렵기도 하더라고요.
부동산권리분석사는 저도 처음 들었답니다. 민법에 우선하는 특별법이 많이 적용되고 있어서, 민법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 민법도 틈틈이 읽어보고 있어요.
저 자격증은 사실 아무것도 아니예요. 거의 매일 기록을 올려주시는 서니데이님이 더 대단하십니다. 나중엔 분명히 다시 들춰보게 될 기록으로 남을거예요. 앞으로도 꾸준히, 계속 올려주세요. 서니데이님을 위해서, 그리고 우리 알라디너들을 위해서요.

서니데이 2020-12-13 14: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nine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차가워지고 눈도 내리는 주말이예요.
따뜻하고 좋은 일요일 보내세요.^^

hnine 2020-12-13 21:43   좋아요 1 | URL
지금 막 나갔다들어왔는데 정말 기온이 많이 떨어졌네요.
서울엔 눈이 왔다던데 제가 있는 곳은 진눈깨비가 날리는듯하더니 나중엔 비만 오더군요.
예전엔 연말이 다가오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이맘때쯤이면 크리스마스 카드 파는 곳도 많고 상점들도 더 늦게까지 문을 열고 물건들도 더 많이 갖다놓고 거리에 사람들도 많고, 그랬었잖아요. 그게 이제 먼 옛날 얘기로 가고 있는 것 같아 저녁 산책하는데 일찍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은 걸 보고 좀 쓸쓸해졌답니다.
올해본 영화들중에서 찐 감동 받은 영화 골라서 올리려고 정리하다가 아무래도 내일 마저 해야겠다 맘먹고 접었어요. 서니데이님도 편안한 주말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 주도 그러길 바라고요.

유부만두 2020-12-14 13: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존경합니다, 나인님!
전 아직 중학생인 늦둥이 핑계로 게으름을 피우고 있는데요 매년 시간이 너무 헛되이 빨리 가버려서 불안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끝...인가? 싶고요. 특히 재물운이나 경제 관념이 제로라 얼마전부터 경제신문 구독을 시작했죠. 하아... 제목도 이핼 못하는 저에게 좌절하고 있어요. ㅠ ㅠ 그래도 소설을 먼저 잡아듭니다. 어쩌죠? ;;;;

hnine 2020-12-18 08:31   좋아요 1 | URL
유부만두님, 상상이 안되실지 모르지만 시간이 팡팡 남아도는 그때가 곧 옵니다.
아이가 중학생이면 아직은 아니고요.
저도 아이가 중고등학교때만해도 상상도 못했어요 이렇게 여유있는 시간이 올거라고는요.
경제신문 구독도 좋은 방법이네요. 부동산권리분석이란 부동산중개와는 다른 것인데, 부동산활동을 할때 어느 쪽이 어떤 권리를 갖고 어떤 의무를 갖는지 조사하고 확인하고 판단해서 부동산활동이 안전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일을 말한대요. 저도 전에는 몰랐던 분야였어요.
유부만두님이 게으름을 피우시다니요. 시간이 헛되이 빨리 가버려 불안하시다니요. 서재에서 뵙는 유부만두님은 전혀 그런 분이 아니시던데요 ^^

유부만두 2020-12-17 21:36   좋아요 0 | URL
아....아닌데요...저의 실상은 (도망갑니다)

icaru 2021-01-15 1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저도 존경합니다, 나인님! 아 저,,, 심리상담사 1급... 아 저 세계가 무척 궁금하여용 ㅎㅎㅎㅎ

hnine 2021-01-15 16:23   좋아요 0 | URL
icaru님, 제가 들은 저 수업은 정말 기초적이고 일반인을 위한 과정이예요. 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심리상담학회에서 발행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들었어요. 상당히 매력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저도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