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

​요런 걸 했던 기억이 난다.

알라딘 15주년을 맞아

알라딘을 이용한 나의 기록을 정리한 거였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등장.

지난 16년, 알라딘과 함께 한 당신의 기록이란다.​

line_characters_in_love-10

이번엔 어떻게 하려나...했더니

작년의 기록과 비교하는 형식이다.

2014년과 2015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그닥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은데...

 

 

4,900여일 동안 알라딘을 통해 만난 책은...

3,216권.

작년보다 121권이 늘었다. 

뭐, 이 정도야....ㅋㅋㅋ

line_characters_in_love-6

뭣, 총금액?

19,657,154원?

 

웬만한 신입사원 연봉인데...

아닛, 이런 것까지 집계를 내면 어떡하나?

 

이걸로 부부싸움 하면

자네가 책임질거임??

 line_characters_in_love-40

 

월 평균 10권.

오, 요런 건 괘안타!! ㅋㅋ

 

 

헐~~~~

대한민국 월평균 책구매금액의 435배???

jessica_special-8

 

그러고보니 생각난다.

얼마전에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를 읽고 쓴 서평에

알라디너 분께서 이런 글을 남기셨었지...

 

A : 1년 9.2권도 믿기 어려워 보여요. 그보다 훨씬 적을 거 같아요. ㅎㅎ

B :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년에 단 한권도 읽지 않죠. 대신 읽는 사람은 일년에 수백권을 읽어내니 평균적으로 한 두 권이 되지 않을까요?

http://blog.aladin.co.kr/happy_book/7607856

 

고로, 알라디너의 말이 진실이라는 얘기...???

 

내가 만난 책을 모두 쌓으면,

18.47층...

 

여전히 높구나.

내가 지금 사는 집보다도....

 

 


 

요런 집계는 재밌네.

40대 여성 독자의 상위 0.03%

 

내 평생 상위 10%도 아니고

0.03%가 되어 보는 날이 오긴 오는구나!!

jessica_special-4

 

해운대구에서 24번째...

음, 갑자기 궁금해지네

 

내 앞의 23명....누굴까?

어떤 분일까?

 

moon_and_james-4

 

음, 이건 순위 변동이 없네

 

4위까지 작년과 동일하고

올해는 5위까지 집계를 내어서

하나가 추가됐네.

 

당연하쥐.

작은애가 학년이 달라졌는데...ㅎㅎㅎ

 

 

나의 한결같은 그림책 사랑이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

 

line_love_is_a_rollercoaster-7

 

북플...난 이거 암만봐도 어떻게 하는지 잘...

지인들이 하니 나도 따라서 하긴 하는데....

moon_and_james-32

 

 

 

 

 


 

DVD와 음반, 중고책은

특별한 거 없어서 패스!!

 

moon_and_james-28

 

 

품절이나 절판된 책이 316권 있다고?
뭐지??

 

기왕이면 그 목록도 알려주면 안되겠니?

부득이하게 책정리를 하더라도 그것만은 고이고이 보관할 수 있도록...

 

moon_and_james-34

 

 

 

80세까지 더 읽을 수 있는 책이 3,900권이라...

아....갑자기 우울해지네.

 

올해 들어 노안이 더 심해져서

돋보기를 3단계 더 높여서 맞추었는데...

 

80세까지 지금보다 눈이 더 나빠지면 나빠지지

좋아지진 않을텐데...

나의 목표, 책 만 권 읽기는 그럼 물건너 가버린 셈인가?

jessica_special-10

 

하지만 목표만을 위해서 눈을 혹사시키면

그건 정말 곤란한 일이라..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과, 책과

더욱 오래도록 함께 하기 위해선...

어쩌면 욕심을 조금씩 버려야 할 시기가 다가온 건지도 모르겠다.

 

jessica_special-38 

*******************************************************************************************

 

여기서 잠깐,

이 글을 읽을지도 모를 신랑에게 한마디.

 

여보세요. 랑구님.

나의 로망, 희망...도서관 건립자금은 어떻게 되어 가나요?

 

로또 당첨되면 기꺼이 해주마!!

큰소리를 치시더니...

보아하니, 로또를 사지도 않는 것 같던데...말이죵

 

그럼, 곤란함다.

brown_and_conys_loveydovey_date-30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빨강앙마 2015-07-02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 우아..천구백만원이나 쓰셨어요? 어쩌시려고..ㅋㅋㅋ저는 의외로.. 아마 저 아래쪽 단계이지 싶은데 저도 함 해봐야겠네요..ㅋㅋㅋㅋㅋ

몽당연필 2015-07-02 12:41   좋아요 0 | URL
앙마야...저거 알라딘 생긴 이후로 쭈~욱....인거다.
단 일년인 거 절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