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변 십자가 모중석 스릴러 클럽 31
제프리 디버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1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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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나는 "제프리 디버" 라는 작가의 명성에 대해서 엄청나게 많이 들었다.  스릴러류를 즐기기도 하고 그런쪽에 발을 담그다보면 유명한 작가의 이름은 언제든 튀어나와 내 귀속에 쏙쏙 박힌다.  게다가 나는 나름 코넬리나 안드레아스 그루버, 혹은 발다치 쪽을 좀 팠으니 예전부터 유명했던 이 작가의 책에 대한 기대는..... 말해 뭣 할까.

그러면서도 이제껏 한권도 안 만난걸 보면 나도 정말 안 읽은 책들이 너무 많고 못 만난 작가들이 너무 많다는 걸 새삼 느낀다.

그래서 책 두께가 어마어마해도 호기롭게 들 수 있는건 나름의 흡입력과 재미를 기대했던 건지도 모른다.


헐~ 그런데 어째야쓰까.   어찌나 진도가 안나가는지... 심지어 범인이 하나도 안 궁금한 건 내가 이상한 건가? 싶을 정도로 명성에 비해서 긴장감이나 재미가 느껴지지 않는 이 기분.

아, 이거 "제프리 디버"라는데... 심지어 역자도 우리 카페짱이신데..ㅠㅠ

이러면 곤란한데 싶으면서도 내가 느끼는 감정이 그러니 무조건 재밌다 할 수가 없는거다.

흔한말로 믿고보는 비채 책인데도 불구하고.....

물론, 초반 범인을 어찌보면 특정짓고 시작하는 부분에서 나도 범인은 얘~ 라는 생각에 김이 빠졌던 건지도 모른다.

이야기가 후반으로 갈 수록 다른 반전들이 나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가.안.느.껴.진.다.

손에 땀을 쥐게하는 느낌도 없는게 어쩌나....

진도 안빠져서 억지로 억지로 읽어나갔네.ㅠ.ㅠ  심지어 넘나도 재미가 없어 후반부에는 빨리 읽어버리고 싶어서 새벽까지 겨우 읽어냈다.

어떤 부분이 나랑 안 맞았던 건지 아직 감을 못 잡았다.  아직 사 놓은 디버옹 책도 좀 있고......


암튼, 작가의 매력을 찾는 게 우선은 급선무 일 듯.

이번 책은 솔직히 나랑 안 맞구나.  다른책은 진짜 재밌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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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리 존스의 전설 산하세계문학 11
야코브 베겔리우스 지음, 박종대 옮김 / 산하 / 201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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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은 두께감이 있는 동화책이라서 보통 일반 책을 읽기전 머리도 식힐겸 시간때우는 느낌으로 동화를 중간에 읽는 편이라 이 책은 몇번 들었다 놨다를 했었다.  분명 동화라 금방 읽을 듯도 한데 이상하게 두꺼운 무게감이 다가왔는데 책을 읽어보니 그 무게감이 내용이 무게감이었구나 하는 느낌을 받는다.

그냥, 뭐랄까 제목만으로 봤을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런 유래를 설명하는 그런 책이려니 했다.  그도 아니면 표지가 배인걸 보니 어디서 난파된 배에서 전해져 오는 전설쯤으로 생각했던 거 같다.

그런데...아, 이런.. 한 인간의 삶이래도 이럴수 있을까 싶은 동물 침팬치에 대한 이야기구나.

그것도 우리 인간의 욕심으로 비롯된 파란만장한 그의 삶.

어찌 이럴 수 있을까 싶으면서도 이런일이 비일비재하고 정말 현실이라는 사실이 서글프고 미안했던 그런 책이다.

아프리카 어느 곳에 살았던 그를 데려온 인간들은 처음엔 선물용으로 그를 사들였다.  하지만, 필요가 없게되자 동물원에 팔아넘겼고, 술집에 구경거리로 팔아넘겼다.  그러다 마음착한 부자 부인을 만나 그의 삶도 피고 사랑을 받나 싶었더니.....

알고보니 도둑질을 연습시키는 거였구나.  어떻게 해야지 사랑받는지 알게된 그는 부인이 시키는대로 다 했다.

그게 옳고 그름을 모르니 그래도 되는 줄 알았던 거다.  그렇게 교육시켜진 그를 위험에 처해지니 뒤도 돌아보지 않고 버려버리는 사람들.

그리고 다시 그의 힘든 여정은 시작된다.

여전히 어딘가로 팔려가고 구경거리가 되고, 혹은 노예처럼 부려지고.....

탈출을 시도해 새로운 삶을 기대한 그이지만 세상이 일반 사람에게도 만만찮은데 동물에겐 오죽하랴.

그래도 정말 마음씨 좋은 선장을 만나 같이 일을 하고 하나의 인격체로 대우 받을 수 있는 작은 여건이 마련된다.

마지막..... 그가 그의 마을에 도착했을때.. 선장은 마음이 아팠지만..... 그에게 작별을 고한다.

과연.. 그는 다시 돌아왔을까?

인간의 욕심으로 무수하게 짓밟히는 동물들.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보는 것을 나는 어쩌면 외면해 왔던 거 같다.  뭐, 어차피 같은 사람도 아닌데.. 이런 기분이었달까.

하지만 그들도 결국 하나의 분명한 생명임을 이 책을 읽으며 절절히 느낀다.  게다가 끊임없는 인간의 포악과 욕심에 진저리가 났다.  나도 그들 중 일부일테지만 그걸 깨닫지 못했던 거다.  결국 동물원의 동물들 역시 지금의 이런 여정으로 우리가 바라보고 좋아하며 박수치는 그런 삶에 갇혀 있는 건 아닐까?  다른 사람을 탓하기보다 우선 내가 그런 사람이었다는 사실부터가 자각되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다.

정말 안타깝고 아프구나.  샐리존스여 부디 지금은 행복을 가득안고 살아가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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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파는 상점 -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5
김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2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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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도대체 밤에 찍은 사진도 아닌데 사진이 왜이래 ㅡ.ㅡ;;)



이 책을 읽기전에 내가 상상했었던 내용은 몇년전에 읽은 <블랙북> 같은 느낌의 책일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었다.  그도 아니면 뭔가 <한밤중의 베이커리> 같은 그런류의 이야기.

상점에 갔는데 뭔가 문제들이 해결되고 신비한 일이 일어나고 기타등등, 대애충 그런 상상.

그게 이제껏 읽은 내 독서의 한계일 수도 있지만 암튼 그런 내용일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었다.  그런내용이 재밌기도 했었고 말이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어? 아니네.

전혀~ 내가 상상했던 그런 이야기가 아니야.

음...... 청소년 문학상이라고 하긴 하는데....글쎄..... 그리 뭐 막 재밌다 라기보다는........ 시작은 특별나게 시작하긴 하는데 개인적으론 그냥그렇네..뭐 이런 기분이다.

그니까 처음엔 알바의 느낌으로 시작된 인터넷 카페 개설.  <시간을 파는 상점>

거기에 의뢰인들이 들어와 사소한 의뢰를 하는 건데.... 과연 어린 학생에게 이런 의뢰를 돈주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아, 물론 상상력 지지리도 없고 일반적 어른의 시선으로 읽어버린 거 인정한다.)

그럴수도 있다.  그럴 수도 있어.  그런데 이상하게 나는 그게 그렇게 이해가 안되네.

된다는 전제로 끌고 간다고 하더라도 크게 나는 이 책이 회자된 이유를 모르겠다. 

수상작 설명에 대한 긴 글이 이러구저러구 막 나오고, 작가의 인터뷰마져도 나와서 그걸 또 꾸역꾸역 나는 읽어내고 있었는데도 그냥저냥 이 책의 느낌은 그렇다.

막 좋아.  막 재밌어.  그런 느낌이 안든다.

차라리 신비로움을 찾아가지.... 그런 내용이 개인적으로 나는 더 좋았었나부다.


또 뭐 괜찮게 읽으면 재밌게 읽을 수도 있는 이야기 건만... 나는 그런 재미를 받아들이는 데 실패했나부다.

딱히 크게 재밌지가 않았다.  얼마전 2가 나온걸 보면 반응도 좋았고 다들 좋아했던 거 같은데 나는 굳이 2까지 나올만한 이야기련가 싶은 느낌.

다들 괜찮다해도 나는 그냥저냥인 느낌이네.  내가 이상한걸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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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읽는 여행지리, 파리 문화예술 탐방기
이두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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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어봤을 파리여행.

해외여행을 잘 못하는 나는, 아니 비행기를 잘 못타는 나는 그래서 해외여행이라는 건 늘 꿈으로만 꾸는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다.  그까이꺼 가면 왜 또 못가 라고들 하지만 마음먹고 비행기 타기가 쉽지 않다.  이 두려움을 아름다운 도시 파리를 만난다는 설레임으로 상쇄할 수 있을까? 

그래서 어쩌면 나는 내가 못가는 대리만족으로 여행서적을 좋아하는 지도 모른다.  내가 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  그리고 직접 눈으로 담지 않았지만 글과 그림으로만 봐도 황홀한 그 풍경들.  여행이 주는 그런 느낌들.  그래서 부럽고 가보고 싶은 마음.  어쩌면 2020년이나 2021년에는 가족여행을 해외로 갈 뻔 했던 과거들이 있긴 했지만 그건 또 코로나라는 말로 묻혀버렸다. 

개인의 이런저런 사정, 세계의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결국 해외여행은 물건너가는 요즘의 시대.  책으로나마 만나는 환상적인 파리는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펼치자 마자 파리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들.  낭만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물론 아름다운 풍경까지......

사소하게는 마카롱에 대한 역사적 이야기부터 깊이있게는 낭만파들의 그림이야기까지 가득이다.

파리에 대해서 뭔가 낱낱하게 알아가는 기분.

파리9구역 이라는 말을 드라마든 책이든 엄청 많이 들었던 것 같은데 파리는 그렇게 나눠져 있구나 싶어서 고개도 끄덕이게 된다.  마치 이 책 한권이면 파리 여행을 다 한 듯한 기분이지만 또 이 책 한권이면 파리를 가서도 그 역사를 되새기며 한곳한곳 찾아 다니며 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은 기분이다.

그동안의 가이드와는 또 다른 맛을 지니고 있다.  뭔가 좀 더 역사적 지식을 깊이있게 다루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느낌.

물론 파리라고 해서 모든 것이 다 낭만으로 가득한 이야기들은 아니었다.  아픈 역사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그래도 일단 그런 것들이 조화를 이뤄서 하나의 거대한 예술의 도시를 만들어 내고 있는 파리.

어쩌면 이렇게 자주 언급되며 책으로 나오는 것 역시 그 도시가 가진 매력이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사실.


예술의 도시인 만큼 유명한 인물도 많아서 정말정말 이 다음에 파리를 여행하게 된다면 이 책에서 언급된 역사 관련 곳곳을 찾아 가보고 그들이 남긴 작품들을 찾아 그 낭만을 느껴보리라.

이 책 한권으로 일단 나는 파리 여행은 다 했네.  활자로 사진으로 보여지는 여행이었지만 오롯이 그 감성이 느껴지는 기분.

안내서로도 좋을 듯 하고 역사적 의미로의 책으로도 좋을 듯 한 책.

좋다 좋다. 파리...

여행가 보고 싶다 파리.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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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작년은 188권으로 마무리 했답니다.  동화가 제법 되다보니..생각보다 꽤 읽었더군요.

특히나 후반부에 책읽기에 대한 욕심이 막 생겨나서..아.. 나도 제법 읽을 수 있는 사람이구나를 자각한 후..

책 읽기에 박차를 가했죠.  그러다보니 200권 가까이 읽을 수 있게 돼서 개인적으로 11월과 12월에 좀 더 욕심내 볼까 했었지만 목표치가 200권까지 될거라는 걸 생각 못해서 너무 과욕부리면 체하지 않을까 싶어 일단 읽어나가는 속도대로 읽어보기래 해서 188권으로 마무리...

그리고 뭣보다 작년보다 7,879페이지를 더 읽었더라구요.  권수도 권수지만 페이지에서 꽤 많이 발전해서 그게 더 잘됐다 싶네요.  하지만 여전히 제 목표인 42,195페이지에는 못 미치고 말았어요.  그래도 또 의미를 두자면 이벤트 책 읽기보다 제 책 읽기를 더 했고, 심지어는 예전 책 파먹기를 잘해서 그걸로 저한테 토닥토닥 해주고 있습니다. ^^


압도적으로 동화가 79권이나 되지만.. 꽤 두꺼운 동화들이 많아서 동화도 만만히 볼 건 아니고요..^^

소설은 비슷한 비율로..의외로 에세이를 이번엔 많이 읽었더군요.  아마도 짧은 글들의 끄적임이 있는 책들의 출판이 늘어나다보니 저 또한 그런류의 책을 많이 사서 읽은듯 해요.  그외는 그냥저냥..작년과 비슷합니다. 



이번에는 6월부터 시작된 책 읽기가 꽤 박차를 가했어요.. 9월에 늘 허덕이던 책 읽기였는데 올해는 역시나 가을에 독서를 좀 해줬더라구요.  제가 책 읽기를 가장 많이 하는 해는 매번 9월에 달려주는 패턴이 있군요.. 음...

올해 2021년에는 초반부터 완만한 그래프를 이루는 책 읽기를 해 볼까 합니다.  매월 비슷하게 나가면서 200권 권수 채우고... (권수가 문제가 아니지만 저 처럼..책탑을 이루는 사람에겐 늘 관건이죠..^^;;) 페이지는 여전히 42,195페이지..

올해는 진짜 깨볼까해요..뭔가 될 거 같은 의욕도 뿜뿜하고요.. 42,195페이지를 깨부수는날(?) 자축도 하면서 새로운 목표설정도 들어가보고픈 설레임이 있어요..

작년 후반부터 책 읽는 맛을 새로 느꼈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그런지 책읽기 몰두가 아니래도 할꺼하면서 그정도는 읽어나갈꺼 같은 자신감이 생겼네요.. 암튼 올해도 작년처럼 제 책 읽기 열심히 하면서.. 묵혀둔 책들도 잘 읽어내면서 저만의 독서목록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제 이웃분들..그리고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조심하시고 코로나 얼른 꺼지길 기도해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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