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벚꽃 같은 사랑이었다 - JM북스 히로세 미이 교토 3부작
히로세 미이 지음, 주승현 옮김 / 제우미디어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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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다. 그리고 벚꽃이 활짝 폈다가 사라졌다. 이런 봄은 늘 마음이 싱숭생숭 해지는 기분이랄까. 이럴땐 꼭 러브러브한 이야기를 읽어줘야하는 것이 요 몇년 내 패턴이 된 듯 하다. 그래도 작년보단 심하지 않아서 이런 이야기를 많이 읽지 않았는데 마지막 벚꽃 지는 것을 보고나니 아, 이러면 벚꽃 제목 관련 책 한권 정도는 찾아봐야지 싶었다.

"벚꽃"이 들어간 책 몇권이 있긴한데 어디 있는지 몰라서 못 읽는 경우도 있고.... 고나마 라노벨 느낌인 이 책이 눈에 들어왔구먼.

나는 라노벨 읽으면 몸서리를 치면서 왜 이리 사놓기는 많이 사 놓은 겐가.

제목에 혹하고 표지에 혹해서 그런듯한데 이런 병이 영 안 고쳐진다.



초반부 그럭저럭 읽을만 한데, 주인공이 일본에서 그 흔하디 흔한 벚꽃을 싫어하는 이유가 밝혀진다.

벚꽃아래서만 이상하게 어릴적부터 자신이 싫어하는 것이 생기면 어디론지 뭔가가 사라져 버린다.

야구공이 날아오다가 사라지기도 하고 후배가 고백한 러브레터가 갑자기 사라져서 온 아이들의 빈축을 사기도 하고, 그러면서 어느날부터 아이들은 주인공을 이상한 사람 취급하며 멀리한다.

그건 뭐 대학을 가서도 마찬가지. 심지어 처음으로 호감가진 여자까지 자신을 봄에는 꼭 무서운 사람 같다고 하니 이 절망을 어쩌리요. 그래서 그는 벚꽃이 정말 싫다. 벚꽃에서만 그런일이 생기므로...

결국 마음정리겸 방학을 이용해 오사카(교토였나보다..헷갈리네) 이모네로 갔는데 거기는 더더욱 벚꽃길이 한창이다.

뭐 여기까진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우연히 만나게 된 여자와 하루이틀사이 맘이 통해서 서로 사귈래? 어쩔래? 가 되는 걸 보고..아 역시 라노벨이야. 이럼서 또 몸서리 한번 쳐 주고..... 읽기를 포기할까 하다가 그래도 글맛이 나쁘지 않아서 들고 있었는데 그 부분에서 너무 오래 뜸을 들였다. 아, 진짜 나는 몸서리 쳐 지는 부분은 감당이 힘들다. 이럼서 왜 나는 라노벨을 읽는가.....



그래도 고나마 그 부분만 지나면 이 책 이야기 맛이 나쁘지 않다. 마지막에 밝혀지는 여자의 정체와 스토리가 오~ 한다. 딱 일본에서 영화로 만들면 괜찮을 법한 그런 이야기

뭔가 현실성은 부족하지만 사랑하는 남녀의 절절한 이야기가 와닿는 그런 느낌.

다 읽고나니 몸서리쳐질 만큼의 라노벨은 아니다. 너무 둘이 빨리 서로의 맘을 알아가는 부분을 나는 거부했던 거 같다. 뭐 좋아하게되는데 기간이, 시간이 필요하겠냐마는... 나는 또 왜 그런 포인트에 꽂혀서 싫어했었는지..ㅋㅋ

여튼 그 부분만 극복하면 재미나게, 쬐끔의 감동도 더해서 읽을만 하다.

하지만 어쨌거나 이런 러브한 이야기에 비해 책 읽는 속도는 그닥 빨리 나가지 않는 책이었다.

<그것은 벚꽃 같은 사랑이었다.> 라는 과거형이지만, 이들의 사랑은 미래형인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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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지 히토나리의 편지
쓰지 히토나리 지음, 김훈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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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오래된 책읽기를 하다보니 책속에 들어있는 깜짝 선물처럼 오래전 보낸 이웃친구들의 편지가 한통씩 튀어나온다. 이 책 역시도 내가 츠지히토나리 글에 좀 실망했었다고 리뷰를 올린적이 있나보다. 그래서 이웃이 읽어보라며 보내준 거였다. 묵힌책 읽기 프로젝트가 나름 잘 되고 있긴 한데 묵힌만큼 재밌는게 아니라 역시 묵혀읽으면 안된다는 교훈을 뼈저리게 느끼는 중이다. 그냥 책은 그때 그때 시절에 맞게 읽어나가야 재미지다는 걸 체감한다고나 할까. 덕분에 묵힌책 중 몇페이지 읽다가 아니다 싶은건 과감하게 정리하는 습관이 생겨서 나름 괜찮은 거 같기도하다. 이 많은 책들을 읽어내야 하니 나는 정리가 답이지 싶다.



<냉정과열정사이>를 읽고 나름 팬이 됐다고 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나보다. 이 책말고 그 전책에 약간 실망했던거 같은데, 무슨책인지 언제 읽었던 건지 기억도 안난다.

<편지> 라고 해서 뭔가 감상적인 스토리를 기대했었더니 그야말로 정말 편지를 대필해 준 적이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낸거 잖은가.

아... 심심하다. 나는 이런걸 기대한게 아니었는데, 진짜 편지일 줄 알았나.

헤어진 전 애인에게 다시만나자는 편지를 보내달라는 사람, 아르바이트 중에 늘 오는 손님에게 고백을 하고싶은데 글에 자신이 없어서 대필을 부탁하는 사람, 자신의 자식들에게 유언아닌 유언을 대필하는 사람등등... 많기도하다.

실제 대필로 좀 먹고 산듯한 츠지히토나리는 그 사람들의 감정 조절과 받을 사람들에 대한 마음까지 생각해서 편지를 써 준다.

역시 뭐 잘 쓰긴 했다. 호감가지게 글을 쓰긴했다. 그런데 말이다, 독자가 읽기엔 딱히 감동이 없다 이말이다.

굳이 이런 편지를 읽으려고 책을 든게 아니란 말이다. 나는 진짜 스토리를 보고 싶었는데 아우, 걍 뭐 심심한 느낌만 드네.



이로써 나는 츠지히토나리는 팬이고 뭐시고 달나라로 보내버리는 걸로..

(와~ 이래놓고 검색하니 이 인간책을 내가 7권이나 들고있다. ㅠㅠ)

여튼 찾아 읽진 않겠숴~ 내 스탈 아니야. 왜 나는 7권이나 사서 쟁여둔게냐. 에고나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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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의 결말 폴앤니나 소설 시리즈 3
김서령 지음, 제딧 그림 / 폴앤니나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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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나는 할일이 겁나 지금 많은데 이상하게도 이런날은 더 하기가 싫어진다. 고나마 오전엔 열심히 했는데 오후에 막 늘어지는구나..... 제정신 차릴려면 걍 후딱 하나 올리고 열일해야 할 듯.

이 책은 처음 표지랑 제목을 보자마자 살까말까를 겁나 고민했었던 책이다. 굳이 사서 읽지 않아도 되는 책 아닐까 싶었는데 또 사지 않으면 읽지 않게 될거 같아서 장바구니 넣었다 뺐다를 몇번 했었다. 근데 이넘의 표지가..표지가..역시 나를 끌어 들였어..ㅋㅋㅋㅋㅋ

결론부터 말하면 나름 괜찮은 작가의 글맛을 봤네. 좋으네.... 다.



사실 연애의 결말이라고 해봤자 솔직히 결혼 아니면 이별 아니던가?

또다른 뭐 친구(?)사이가 남았나? 그건 인정이 되나?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도 연애의 결말에 대해서는 거의 이별 아니면 결혼으로 연결되는데 거의가 이별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대여섯편의 단편소설로 이루어져 있는데 솔직히 처음 만나는 우리나라 작가라 큰 기대감이 없었는데 글맛이 나쁘지 않다. 줄거리들을 일일이 써 놓기는 힘들지만 글맛으로 오오오~ 요새 우리나라 작가에 대한 이미지 좋아졌음.

처음엔 사랑이라는 것에 목메여 헤어지지 않을 거 같은 남녀가 몇년이 지난후 일상이 되어버린 연애가 결혼으로 이어지려다 헤어지는 경우의 이야기들이 많다. 그리고 그것들이 추억이되어 회상하는 이야기들이 대체로 이 책의 많은 부분이었다.



글맛 괜찮다. 책도 쑥쑥 잘 읽히기 표지도 맘에 들고, 처음보는 출판사지만 편집도 맘에 들었다.

이 책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좋으네. 이런 책 읽고나니 이젠 뭔가 달달한 로맨스가 그리워지기 시작한다. 이 책은 좀 이별이 많았으니 이루어지는 로설로 고고를 하고 싶구먼......

봄이니 피철철 목댕강에 손이 잘 안가니 이때 미뤄뒀던 로설이나 실컷 읽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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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았던 걸 그때 알았더라면
이시이 마레히사 지음, 권혜미 옮김 / 밀라그로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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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많이 본 제목이다 했더니 <지금 알고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류시화 님의 시에서 따온거네.

너무 비슷하게 한거 아니냐? ㅋㅋㅋㅋㅋ

내용은 시와 상관없는 거겠지만 그래도 거참..그렇네.



요즘은 목댕강 피철철에 손이 잘 안간다. 봄이 와서 그런건지 어떤건지...

그렇다고 또 막 설렘설렘하는 로맨스에도 손이 가는것도 아니고.. 그냥저냥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들에 손이 간다.

장르구분은 없지만 생각없이 읽거나 그도아니면 속도가 빨리나가거나... 아니면 그냥 일상적인 소설들.

그래서 당분간은 목댕강 피철철이는 잠시잠깐 쉴 수도 있겠다. 아무래도 게이고옹 책이 찾아져야 하는건가?

이 책은 자계도 아니고 에세이도 아니고.. 저자의 상담 이야기들 속에서 치유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가볍게 읽기도 좋고 읽으면서 나름 공감되는 부분도 있어서 고개 끄덕끄덕하며 읽었다.

사실 과거에 얽매여서 나도 그자리에 멈춘 부분이 있어 쪼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딱히 그런건 아니었지만 내용이 나쁘지 않아서 읽을만하긴 했다.

대체로 마음이 아픈사람들은 과거에 머물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하긴... 맞긴 맞지.

그걸 치유하지 않고 넘어 가거나 과거에 집착하면서 마음의 병들이 깊어진다는 것에 동의.

이미 일어난 일이 "과거" 이다. 그러니 그 과거가 절대 고쳐지지 않으니 너무 집착하지 말고 과거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으라는 그런 이야기다.



근데 뭐 사람이 어디 그런 마음이 쉽게 되면 이런 책을 찾아 헤맬일도 없지.

도움은 쪼매 되긴 했지만 그렇다고 바로 막 바뀌고 그렇치는 않다. 생각보다 치유도 쉽게 되는 것도 아니고...

그래도 저자가 상담자들의 사례를 들어 이야기 하니 뭔가 이해도 되고 나의 상황과 대입도 되긴한다. 이미 일어난 일.. 앞으로 바꿔야할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는거지.

책이 슝슝 읽힌다. 머리속에 막 깊이 각인이 안돼서 그건 좀 아쉽긴 하지만 읽으며 공감과 미래를 쪼끔은 생각하게 된다. 이런 책 많이읽으면 변화가 좀 있긴 해야하는데...... 고건 바로 안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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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동딸
안나 스노에크스트라 지음, 서지희 옮김 / 북펌 / 2017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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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솔직히 책값이 비싸기도 하고 웬만한 소장용이 아니면 주로 알라딘의 중고서점을 이용한다. 상급은 취급안하고 꼭 최상급만 사는 지라 책이 거의 새것일 경우가 많았고 어떤경우는 좀 下품 인듯한데도 최상급으로 파는경우도 있어서 좀 그렇긴 했지만 이번엔 진짜 알라딘 늬네 웃겼다.

최상급으로 샀는데 저 따위로 표지가 찢어있었다. 세상에...... 저게 어딜봐서 최상급이니? 내 책 살때는 더럽게도 까다롭게 하더니, 지네들 팔때는 아주 너무 유~해서 이 지경인책도 최상급이네.

쌓아두기도 그렇고해서 웬만하면 늬네한테 팔긴하는데 그래도 이건 참 너무한다 싶다.

나는 도저히 양심상 이 책은 늬네한테도 내 이웃한테도 주기 뭐해서 고나마 언니한테 토스했다. 언니는 딱히 소장하는건 아니고 읽는것에 만족하니까.. 이건 뭐 남주기도 부끄럽다. 늬들 그러지 마라. 그래도 내가 꽤 오래된 고객이고 책도 늬들한테서만 사는데 이러는거 아니다.



잡설은 위에서 끝내고 이 책의 이야기로 들어가야겠다. 책표지가 찢어져 있어서 순간 열폭했었다 젠장.

책 읽기 시작할때부터 이건 뭐 영미권 소설은 아닌데 그래도 영어권 소설이라 그런지 어째 이래 클리셰가 비슷하냐 싶었다. 심지어 그럭저럭 읽을만은 한데 진도가 안나간다.

뭔 스릴러가 이리 긴장감이 없냐.

제목과 표지에 혹하는 내가 꼭 읽어야할 책일듯해서 그래도 내딴엔 빨리 든 책인데 진도때문에 생각보다 질질 끌었네. 아마도 영미에서 자주 나오는 가족등장 두둥~ 그리고 우리는 모두 사랑해 두둥~ 하지만, 제일 가까운 사람을 늘 조심해~!!!!!! 라는 뻔하디 뻔한 스토리가 주축을 이루다보니 내가 범인이 누군지 놓치긴 했지만 그래도 왠지 거기서 거기인 듯한 느낌이라 읽으면서도 긴장감 제로였고 재미면도 그냥저냥이었던 거 같다.

자신과 너무도 닮은 소녀가 사라진지 15년 (10년이었나? 거참..-_-a) 얼추보면 막사는 느낌의 나는 우연히 그녀를 찾는 TV방송을 보고 딱히 기억할 건 아니었는데 배고픔과 살곳을 헤매다가 어이없게 그 소녀의 이름을 말하고 만다. 너무도 닮았기에 아무도 그녀를 의심하지 않는다. 심지어 DNA 검사는 사라진 소녀의 머리카락으로 어찌저찌 넘어가고 그외 경찰조사들은 얼렁뚱땅 넘어가기 일쑤.

그렇게 자신의 집인듯 집이 아닌 곳으로 돌아온 그녀는 그러나 언제라도 도망갈 생각을 한다. 아늑하지만 어쩐지 서늘하고 계속 그곳에 안주하고 싶지만 자꾸만 드리워 지는 소녀의 그림자속에 갈등을 하게 된달까.



이 책은 소녀가 사라지기 전 그녀의 이야기와 그 소녀의 모습으로 살아가게 된 "나"의 이야기가 번갈아 화자로 나온다.

그래서 실종된 소녀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그녀를 둘러싼 이상한 일들, 누군가 훔쳐보는 듯한 시선들도 느끼게 된다. 물론, 그녀를 사칭한 나역시도 계속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경찰의 조사도 부담드럽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도 불편하고, 쌍둥이 동생들이 고나마 살갑게 대해주지만 언제 들통날지 모르는 거짓삶에 안절부절하긴 마찬가지다.

자신의 이름을 버리고 새로운 인생을 완벽하게 연기하며 살아간다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닌이상 늘 내가 무슨 실수를 한건 아닌지, 따듯한 가정이지만 내 설자리가 아니므로 이들을 더 아프게 하는건 아닌지 고민하고 갈등하며 펀안함을 지니지 못한다. 결국 자신으로 살아가지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불안한지 뚜렷이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었다.

내가 내 이름으로 편안히 살아 갈 수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 얼마나 편안한 마음인건지.... 하지만, 잠시 잠깐 그녀가 남으로 살아야했던 행동도 이해가 안가는 바는 아니다.

외동딸의 실종 미스터리를 찾아가는 느낌으로 시선은 따라가는데, 50%는 범인이 좀 느껴진다. 그래서 그런지 재미면이 좀 식어버린 느낌. 스릴러로서 나쁘지는 않으나 사실 좀 이런 클리셰가 지겹긴 하다 개인적으론....

당분간 요런 소설이 들기가 싫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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