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영화  『써로게이트』의 시간적 배경은 미래인데, 이 시대에서는 자신의 외모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더 예쁘게 더 섹시하게 바꿀수도 있고, 나이를 먹어도 더 젊은 모습으로 연출할 수도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그런것이 가능해서 모두가 자신이 생각하는 최상의 모습으로 바꾸고 살아가는데도 그들 모두가 서로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미에 대한 기준이 절대적이라면 아마도 그런 시대를 살아갈 때 여자는 모두 김태희 같거나 남자는 모두 송승헌 같거나 해야 할텐데, 그렇지 않다는 것. 이것은 우리가 서로 미에 대해서 각자만의 관점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은 쌍커풀이 큰 눈을, 어떤 사람은 쭉 찢어진 눈을 예쁘다고 생각할 것이고 어떤 사람은 두꺼운 입술을 어떤 사람은 얇은 입술을 예쁘다고 생각할 것이다. 콧구멍이 위로 향한 코를 예쁘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살짝 휜 코를 예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도 마찬가지. 내가 가진 '이상형'은 단지 이상형일뿐, 실제로 눈 앞에 누군가 보여졌을 때 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내 '의지'와도 그다지 관계없는 일이고, 다른 사람들의 '조언'과도 역시 관계 없는 일이다. 야, 어떻게 그런 사람을 좋아해? 나라면 좋아할 것 같지 않은 사람을 내 친구는 좋아하기도 한다. 나는 가슴에 털이 부숭부숭한 남자를 결코 사랑할 수 없을 것 같고, 입술이 얇은 남자를 사랑할 수 없을 것 같고, 배 나온 남자를 사랑할 수 없을 것 같고, 머리가 긴 남자를 사랑할 수 없을 것 같고, 유약해보이는 남자를 사랑할 수도 없을 것 같다. 그러나 그런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가 존재한다는 것도 분명, 알고있다. 그러니 이 세상에 다양한 커플들이 존재하고, 세상 모든이들이 사랑하고 또 사랑받고 살 수 있는것 아니겠는가. 

책을 읽고 있다. 

 

 

 

 

 

 

 

미국에 있는 약혼자를 만나러 가려고 배를 탔던 요코는, 그 배에서 일하는 사무장과 사랑에 빠진다. 그래서 미국에 갔다가 다시 일본으로 돌아온다.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책이라는데, 그런데, 요코가 사랑하는 사무장은 이런 남자다. 

뭔가 향기로운 술 냄새와 시가 냄새가 이 남자 특유의 살내인 것처럼 강렬하게 요코의 코를 찔렀다. 요코는 좁은 계단을 쿵쾅거리며 내려가는 남자의 굵은 목덜미에서부터 넓은 어깨 언저리를 뚫어지게 쳐다보면서 그 뒤를 따랐다. (p.92) 

그래, 이 남자가 주는 육체적 매력에 요코가 흠뻑 빠진것을 알겠다. 요코가 도도하게 그를 모른척 했음에도 결국은 그에게 흠뻑 빠져버리게 될 수 밖에 없었던 것도 이해된다. 간혹 사무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때면 나는 자꾸만 할리퀸 로맨스의 신체건장한 남자를 떠올리게 되는데, 이 책속에서의 사무장은 신체가 건장해도 너무 건장한 것 같다. 굵은 목덜미도, 넓은 어깨도 여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 굵은팔로 뒤에서 끌어안았을 때 온 몸이 부서질 것 같이 약하게 느껴지는 것도 뭔지 알겠다. 그래, 그럴 수 있겠다. 그런데, 

나는 별로다. 나는 이 사무장이 좀처럼 마음에 들질 않는다. 내가 미국에 가는 배에 탔다면, 나는 이 사무장과는 사랑에 빠지지 않았을 것 같다. 요코에게 이 남자를 만나게 된 것, 이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은 마치 운명같고, 피할 수 없을 것 같았지만, 나는 그때의 요코에게 이 남자가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었다는 생각은 든다. 요코의 사무장은 내게는 마치 [안나 카레니나]에서 '안나'의 '브론스키'와 같다. 요코에게 그리고 안나에게, 그들은 내 자신이 여자임을 증명해주는, 다시 잃었던 빛을 찾게 해주는 남자들이었음은 분명하지만, 그들이 다른 여자에게도 어필할 만큼의 매력을 갖추었느냐 하면, 나는 아니라고 대답하겠다. 그녀들의 선택을 이해할 수 있고, 그래 그런 사람을 사랑할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은 들지만 나라면 사무장을, 그리고 브론스키를 사랑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들은 내가 아니고 나 역시 그녀들이 아니다. 될 수 없다. 

 

흥미롭게 이 책의 247페이지쯤 까지 읽었는데, 읽다가 그런 생각을 했다. 어째 이렇게 매력없는 남자들 뿐이람, 하는 생각. 그래서 나는 책장을 덮고 내가 사랑하는 남자는 누구였지, 하고 생각했는데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의 '판탈레온'이 생각났다. 물론,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이, 부인할 수 없이, [새벽 세시, 바람이 부나요?]의 레오였지만. 

  

 

 

 

 

 

 

2시간 뒤
Re:
떠나기 전에 하나만 더. 레오, 솔직하게 말해주세요! 저에 대한 관심을 잃었나요? 

5분 뒤
Aw:
정말로 솔직한 답을 바라세요? 

8분 뒤
Re:
네, 물론이에요. 솔직하게, 그리고 빨리요! 요나스 깁스 풀러 병원에 데려가야 한단 말이에요. 

50초 뒤
Aw:
당신에게서 이메일이 와 있는 걸 보면 가슴이 두근거려요. 어제 그랬고 일곱 달 전에 그랬던 것처럼 오늘도 꼭 그래요. (pp.267-268)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urnleft 2011-05-03 1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그 보다가 푹 하고 웃어버렸어요.. ㅎㅎ

다락방 2011-05-03 10:12   좋아요 0 | URL
턴님, 저에 대해 관심을 잃지 마세요. 응징할거에요. ㅎㅎ

레와 2011-05-03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찌 다락방에 대한 관심을 잃겠어요!!
( 죽여버린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락방 목소리가 들리는거 같아요.

'레오' 참 사랑스러운 남자에요.
레오말고 다른 남자는 누가 있을까 하고 ireaditnow를 훑어봤는데, 내가 읽은 책중에는 없네요. 없어요.
레오뿐이에요.


1일날 알라딘 주문을 할려고 보니, 지금 딱 읽고 싶은 책이 없는거에요.
그러나 1일이 지나고 나면 이 책 살껄, 저 책 살껄, 후회하고 있어요. ;;

다락방 2011-05-03 14:21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 관심을 잃기만 해봐요, 아주 그냥. 응징만이 남아있을테요. ㅎㅎㅎㅎㅎ
레오뿐이죠? 네, 레오뿐이네요. 그래서 가슴이 아프네요.(왜?) ㅎㅎ
저는 지금 장바구니 다시 채우고 있어요. 살게 왜 또 생각나는지 원. 모른척 할 수 있는 의지가 필요해요, 레와님. 사봤자 당장 읽을것도 아니면서 왜 사대기만 할까요? ㅠㅠ
전 지금에서야 점심을 먹었거든요. 적셔먹는 돈까스.. 와, 엄청 배가 부르네요. 배터져요. ㅎㅎ

2011-05-03 12: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5-03 14: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마노아 2011-05-03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레오의 메일에 봄처녀 가슴이 왈랑거렸는데 태그보고 뿜었어요. 로맨틱 엽기개그라는 장르를 만들어냈어요.^^ㅎㅎㅎ

다락방 2011-05-03 14:57   좋아요 0 | URL
그게 원래 저렇게 쓸 의도는 아니었는데, 태그 쓰다 보니까 갑자기 욱, 하잖아요. 그래서 갑자기 분노의 타자를.... 하하하핫

... 2011-05-03 15: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그보다 적셔먹는 돈가스 사진이 파괴력은 더 크네요. 푸하하하하하핫

다락방 2011-05-03 15:30   좋아요 0 | URL
정식으로 먹을까 하다가(미니 우동포함) 노멀한걸로 먹었는데도 밥 한숟가락 남겼어요. 지금 앉아있지를 못하겠어요. 배 때문에...orz

poptrash 2011-05-03 16: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향기로운 술이랑 시가랑 적셔먹는 돈가스...

다락방 2011-05-03 16:36   좋아요 0 | URL
천국이네요.

버벌 2011-05-03 16: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진 않았지만 봤더라도 저 역시 사무장은 좋아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저도 둘째 발가락이 더 길어요.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1-05-03 16:56   좋아요 0 | URL
대한민국에는 엄지 발가락 긴 사람이 더 많다는데 어째 제 주변엔 다 둘째 발가락이 더 긴 사람들 뿐이네요. ㅋㅋㅋㅋㅋ

저 책은 절반쯤 읽었는데 다 읽고 나면 글쎄요, 저도 사무장을 좋아하게 될지는 모르겠어요. 그런데 여태 읽은걸로 봐서는 저는 사무장을 좋아할 순 없을 것 같아요. 아, 물론 이 책속에서의 사무장이 저 좋으라고 그려진 캐릭터는 아니지만 말입니다. 하핫 ;;

감은빛 2011-05-04 0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표지의 느낌이 인상적이네요. 왠만하면 한번쯤 손이 갈만하겠어요.
이성에 대한 '트리거포인트'는 정말 다양하고 제각각인것 같아요.
하지만 연예인을 바라보는 시선으로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것 같기도 하구요.

예전에 같이 일했던 동료는 가슴에 털난 남자를 보면 막 흥분된다고 말할 정도였어요.
그때 같이 일했던 팀장이 유부남이었는데, 가슴에 털이 많아서, 여름이면 아슬아슬 보이곤 했거든요.
그 동료는 여름만 되면 막 미치려고 했구요.
내가 '저런 사람인데도 가슴털 때문에 좋아?' 라고 물으면,
'얼굴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슴털은 확실하잖아!' 라는 답이 돌아오더라구요.
그러고보니 그친구 지금은 가슴에 털 많은 남자 만났으려나 궁금하네요. ^^

다락방 2011-05-04 08:49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요. 가슴에 털 난 남자를 유독 좋아하는 친구가 제게도 있는데 으윽, 저는 감당이 안되요. 저는 가슴에 두세개 털 난 것도 미치겠던데요. 그런데 또 막상 좋아하는 남자의 가슴 털을 보니 그게 역겹다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뭐랄까..정신 사나워진달까. 아, 이건 임태경(팝페라가수) 가슴 털을 텔레비젼에서 본건데, 그때 한창 그를 좋아했던 때였거든요. 그 부드러운 남자가 가슴에 털이나리..하면서 엄청 충격이었어요. 그런데 묘한게 말이죠, 그의 그 다정한 말투와 부드러운 목소리와 가슴에 난 육감적인 털이 다 같이 머릿속에서 지워지질 않는거에요. 아, 그는 그저 다정하고 부드러운 남자사람인줄로만 알았는데, 육회를 먹는 남성이로구나, 하는 생각. 저는 가슴에 털 난 남자는 어쩐지 육회를 먹고 살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그가 그렇게 남성적이라면, 내가 여성적으로 그 앞에 서면 되지 않을까, 뭐 이런 복잡한 생각이 내내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아서 말이죠, 정신 사나웠어요. 그래서 저는 가슴털에 대해서 처음엔 '싫다, 무조건 싫다' 였었는데 이제는 어떤 마음 혹은 생각을 가져야 할지 모르겠어요. 가슴털에 대해서 저는 판단 보류에요.

아, 그런데 가슴털에 대해서만 제가 집중적으로 댓글을 썼네요. 가슴털은 저한테 그런 존재에요.

잘잘라 2011-05-04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잃기만해봐 죽여버리겠어! 이거 특허감이예요.
저.. 용기내서 고백할께요. 며칠 전에 서점에서 이 표지를 보자마자 저,
다락방님 생각했어요. 관심을 잃지 않았어요. 증거예요. 살려주세요.



다락방 2011-05-04 10:57   좋아요 0 | URL
흐음, 메리포핀스님은 그럼, 좀 살려줄까요? ㅎㅎ
그나저나 이 책 뭐람? 저 이 댓글 보자마자 책 검색해봤거든요. 완전 읽고싶어서 장바구니에 넣었어요. 아 뭔가 멋져요! 아 빨리 읽고 싶어요. 숲에 무려 남자로 가득했다니! 고기로 가득한 것 보다 더 좋은데요! 아~ 다 잘생긴 남자들이었으면 좋겠다!! 고마워요.
:)

2011-05-04 11: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5-04 11: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5-04 12: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5-04 13: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