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몰랐다. 이 책의 표지를 보고 쑝-가서 주문할때만 해도 이 책이 이토록 크고 무거울줄은 정말이지 짐작도 못했다. 물론 책의 가격이 39,000원(현재는 반값)이라고 해도 그것은 그림이 실려서이지 책이 두껍고 무겁기 때문일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단 말이다. 만약에 알았다면, 그랬다면, 나는 이 책을 집으로 배송하도록 했을것이다. 그런데 나는 정말이지 멍청하게도, 이 책을 회사로 시켰다!! 

왜, 도대체 왜 저렇게 큰 박스에 온걸까, 생각하면서도 일에 파묻혀있느라 박스를 뜯지도 못한채로 두었다가, 퇴근하기 전 박스를 뜯어보고 기겁했다. 아, 제기랄. 이걸 어쩌나. 나는 차가 없다. 하다못해 차를 가지고 있는 남자친구조차 없다. 아, 인생 헛산거야? 택시를 타고 갈까 했다. 회사에서 집까지 택시비는 당연히 만원이 넘을텐데, 아니 무료배송으로 받아놓고, 그게말이나 돼? 

회사에 둘 수 없는 책이다. 집에 가져가면 지금 집에 와있는 여동생에게 태교라며 보라고 할 수도 있을텐데. 반드시 가져가야 한다. 그런데 집에 가져가야 할 책이 이것 한권만이 아니다.  

 

마태우스님과 로쟈님이 쓰신 책이라는데, 그 두분을 함께 이 책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데, 주문은 당연하다. 

 

 

  

엊그제던가 머큐리님의 서재를 구경하다가 오옷, 이게 책으로 있다니, 방송을 본 적은 한번 뿐이라 몹시 궁금했는데, 하고 같이 넣었다. 

 

 

요렇게만 사고 주문을 멈추려고 했는데, 그만 두려고 했는데, 계산하는 과정에서 보니 해당도서 1권을 포함하면 알라딘 머그컵을.....나는 머그컵에는 욕심이 없다, 정말이다, 머그컵따위 받으려고 책을 한권 더 사거나 하는 짓은 안하려고 했다. 나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니까. 그래도, 그냥, 해당도서중엔 뭐가 있지? 하고 둘러보다가 오옷, 내가 아직 안 산 이 책이 있다. 

 앗싸~ 

이번 3편에서는 에릭이 수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빌은 어쩌고!!)  

 

 

문제는, 내가 이 책들을 모두 집으로 가져가고 싶다는 데 있다. 이걸 어쩐담, 이걸 어쩐담. 다행히 쇼핑백은 커다란 걸 하나 가져오긴 했다.  게다가,

 

휘모리님의 서재에서 보고 사야지 했는데 품절이라 뭐 이런 경우가 있어, 어떻게 세상에 그리스인 조르바가 품절이야? 했었는데, 그런 나의 댓글을 본 한 아름다운 친구가 (나직하게)보내주겠다고 해서(그 친구가 누구인지는 비밀 ㅎㅎ) 크리스마스 이브에 선물로 받았다. 히죽히죽 ^_____^ 

 

어쨌든 이 모든 책을 다 넣고 들어보니 와- 미치겠다. 게다가 어깨에 둘러맨 핸드백 속에는 '브랜디 칼라일'의 시디가 들어있는 '시디플레이어'까지 들어있다. 대체 나는 왜 이렇게 사는가! 

결국 아쉽지만 몇권은 회사에 빼두고 '반고흐'책과 '그리스인 조르바'와 다른 한권의 책을 쇼핑백에 넣고 퇴근한다. 사무실에서 지하철역까지는 10분거리..지하철은 2호선-8호선-5호선으로 갈아탄다...2호선 잠실역에서 8호선으로 갈아타봤는가? 안타봤으면 말도 하지 마라. 그리고 5호선 길동역에서 내려서 또 10분을 걸어가야 우리집........ 

팔 빠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제기랄, 토할뻔 했다. 너무 무거워서. 크리스마스 이브에 완전 초죽음되서 집에 왔다. 누가 시키지도 않은 '무거운 책 회사로 시켜 집으로 가져가는'짓을 혼자 알아서 해대는 바람에. 완전 기진맥진되서, 밤새서 이 책들 다 봐야지 했던 마음은 짓밟혀버린지 오래고, 놀러온 제부와 함께 새벽 세시까지 술을 마시다 잤다. 아 젠장, 나는 왜 이렇게 피곤하게 사는걸까? 피곤한 크리스마스 이브였고, 계속 피곤한 크리스마스이다. 

어쨌든, 

메리 크리스마스! 

 

덧)율리시스는 아직도 사무실에....( '')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매지 2009-12-25 2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고흐를 보면서 율리시스는 어떻게 됐을까 궁금했는데 ㅎㅎㅎㅎ
아직도 회사에 고이 모셔져 있군요 ㅎㅎㅎ

다락방님 메리 크리스마스!

다락방 2009-12-26 12:53   좋아요 0 | URL
율리시스는 어쩐지 퇴사할때까지 들고 갈 것 같지가 않아요, 이매지님. 음..아마도 사무실에 기증(?)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아, 율리시스 생각만 하면 가슴이 답답해요. 후훗. 2010년엔 율리시스 읽기 프로젝트를 해볼까도 싶고..

크리스마스가 지났어요, 산타 이매지님. 주말 잘 보내세요!! :)

Kitty 2009-12-26 0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책 들고 집까지 걸어오려면 진짜 ㅎㄷㄷ 저 고흐의 책이 그렇게 크고 무겁군요. ㄷㄷㄷ
한숨 푹 주무셨어요? 크리스마스 날은 즐겁게 보내셨길 바래요. ^^

다락방 2009-12-26 12:53   좋아요 0 | URL
아주 푹 잤어요, Kitty님. 사실 뭐, 자는 것 말고는 제게 달리 할 것도 없었답니다. 흐흣.
정말 크고 무거워요, 정말, 정말로요! 아 막 어깨가 무너질 것 같고 토할 것 같고 ㅠㅠ

오늘밤에 또 늦잠을 잘 수 있다니, 내일이 일요일이라니, 아 신나요!!

세실 2009-12-26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2호선 8호선 안갈아타봤으면 말을 하지 말라는 말이 넘 재밌네요. 퇴근길 지옥철이라죠.
무거운거 들면 땀도 나던데..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래도 흐뭇하셨죠?
해피한 주말 되세요.

다락방 2009-12-26 12:54   좋아요 0 | URL
너무 흐뭇해서 침대 옆에 두고 있기는 한데, 이게 또 들고 보려고 해도 상당히 무겁네요. 이런 책은 뭘 어떻게 봐야할지...테이블에 올려놓고 봐야하는 건가봐요. 전 침대에 앉아서 무릎위에 올려놓고 보고 싶었거든요. 그러면 다리에 쥐나겠어요 ㅠㅠ

세실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무스탕 2009-12-26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고흐땜시 며칠째 고민중인데 책 어때요? 사실 그렇게 그림에 대한 집착도 애증(?)도 없는데 이 책 갖고싶은 맘이 자꾸 스멀스멀.. -_-;;;
세 분이 적극 추천을 해 주시면 눈 딱! 감고 '내 크리스마스 선물이야' 하고 주문하려고요.

2호선 8호선 갈아타본적은 없어요. 4호선 1호선 혹은 4호선 1호선은 숱하게 갈아타 봤는데...
하여간 책들을 따땃한 집으로 귀가 시키기위해 고생하셨습니다 ^^

다락방 2009-12-26 12:55   좋아요 0 | URL
일단 무조건 사세요, 무스탕님! 훌륭해요, 훌륭해요! 글은 읽지 않더라도 그림만 보더라도 흐뭇한 책이 될거에요. 다만, 다만, 반드시!! 집으로 시키시구요!! 무스탕님처럼 호리호리한 분은 이 책 집까지 들고 가지도 못할거에요. 저라서 가능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Forgettable. 2009-12-26 12: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잠실 8호선으로 가는 길이 만리장성처럼 느껴졌겠군요;;;
저는 오늘 '집'에 도착하는 고흐책을 두근두근하며 기달리고 있어요. 헤헤
서점에서 친구가 사줄까? 했는데 저거 들고가느니 내돈주고 인터넷서점에서 사겠다며 과감히 거절했단 말을 페이퍼에 쓰려다가 빼먹었;;;

무스탕님! 저 고흐책 정말 훌륭합니다. 흐흐


다락방 2009-12-26 12:57   좋아요 0 | URL
무슨책이 이렇게 크고 무겁답니까 뽀게터블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정말 이럴줄 알았으면 집으로 시키는건데...왜 사서 고생을 하나 몰라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안그래도 뽀게터블님께 문자 한통 넣으려다 말았어요.

"이렇게 엄청나게 무겁다고 왜 말해주지 않았나요, 왜?" 라고 말이죠.

아흑, 주말이에요. 신나게 보내요, 뽀게터블님!!

L.SHIN 2009-12-26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정말 숑-하고 반할 표지로군요.
저 책이 얼마나 클까..하고 잠시 상상하다가, 짖굳게도 저는 어떤 거대한 책의 책장을 넘기며
즐거워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말았습니다.(웃음)
그 옛날 마법서나 고대서에서나 나올 법한 그런 거대한 책을요!!

다락방 2009-12-27 16:17   좋아요 0 | URL
L.SHIN님이 책장을 넘기신 그런 거대한 책의 크기가 아마 제가 산 저 반 고흐 책과 닮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 정말 거대해요 무거워요. 흑흑. 아직까지고 그날의 피곤함이 가시질 않는걸요. 그렇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조금씩 조금씩 가져오길 잘했다고 위로하려는 중입니다. 흑 ㅜㅡ

웽스북스 2009-12-26 1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ㅎㅎㅎㅎ 지난주에 반값 하던 미술의 역사. ㅋㅋㅋㅋㅋ
회사로 받아놓고는 엄청난 후회를 했지요. 어휴. 아직도 회사에 있어요.
저책도 사고싶은 거 겨울 꾹 참았는데...계속 반값하네...ㅜ

다락방 2009-12-27 16:18   좋아요 0 | URL
웬디양님. 반 고흔책 31일까지만 반값아닌가요? 빨리 지르시는게 좋을걸요? 31일 지나면 두배값이에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정말로 제 말 잘 들으세요. 반드시! 집으로 시키세요! 이거 회사로 시켰다가는 진짜 코피터져요. 웬디양님의 가녀린 팔뚝은 부러질거에요. ㅜㅡ

... 2009-12-26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미 가지고 있는 고흐 화집이 3권이나 되서 저 아몬드 나무 그림이 무척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주문패스 했어요. 근데 지금보니 무려 412페이지!!!! 제 화집들은 모두 200페이지도 안되는데!

율리시즈는 기증하심이....;;;

다락방 2009-12-27 16:19   좋아요 0 | URL
이게 말이죠,브론테님.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와 그 편지들에 들어갔던 삽화들, 데생들 그런것들이 다 함께 실려있어요. 그러니 브론테님이 그간 샀던 화집들과는 좀 다르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제 말은..어...음...좀 더........풍성하지 않을까요? ( '')

그리고 율리시스는 언젠가는! 읽을거라구욧!!

순오기 2009-12-27 1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즐건 클스마스 보내셨나요?
회사에서 책을 받는 건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려는 전략이겠죠.ㅋㅋ
무거운 책 옮기느라 고생하셨네요~ 토닥토닥~

다락방 2009-12-27 16:20   좋아요 0 | URL
아, 제가 집으로 뭐 배달시키는 걸 좀 싫어해요. 음,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음...집 주소를 여기저기 쓰기 싫달까요? 집을 알려주기 싫어서 웬만하면 다 회사로 배달시키고 친구들에게도 회사 주소만 알려준답니다. ㅎㅎ 엄마의 잔소리도 피하려는 전략도 조금은 있지만 말입니다. ㅎㅎ

네, 저 정말 고생했어요. 아주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접수에요, 순오기님. 고맙습니다. ㅎㅎ

머큐리 2009-12-28 1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피곤하시겠어요..ㅎㅎ 그러면서도 왜 난 졸리의 팔근육을 연상하고 있는걸까요?

다락방 2009-12-28 16:59   좋아요 0 | URL
ㅎㅎ 졸리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겁니다. 그러니까, 저라서 이걸 다 들고 갈 수 있었다니깐요! 보통의 다른 여자들은 어이구, 시도도 못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