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작업실에 출근하지 않아 피씨를 켜지 않는 삶을 산다. 그렇다면 월요일에 주말의 밀린 일들을 써야겠지만, 주말동안 아무것도 읽지도 보지도 듣지도 않는 삶을 살아서 뭔가 내게 넣은게 없어, 나올 게 없다. 쓸 게 없단 얘기다. 그래서 아무것도 쓰지 않는 월요일이 될 뻔 하였으나, 나는 또 나를 위해 월요일 책탑 페이퍼를 쓸 수 있게끔!! 책을 샀으므로, 책탑 페이퍼를 쓴다.


































일단 《과학 혁명의 구조》얘기를 좀 해볼까.

정희진 오디오매거진 이번호 들었던 사람들이라면 이 책의 제목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오디오 매거진 듣고 홀린듯 구매했는데, 받아놓고 나니, 아, 나는 이 책을 읽을 수 없을 것 같다 … 하는 생각이 들어버려. 과학 …도 어렵고 혁명 …도 어렵고 무엇보다 구조 … 도 어려운데, 무려 과 학 혁 명 의 구 조 라고요? 나는 또 돈지랄한게 아닌가 싶다. 하아 


《히틀러를 선택한 나라》를 어디서 봤을까. 시사인일까? 아마 그럴 것 같다. 여하튼 히틀러도 참 히틀러지만 히틀러가 거기 있게끔 한 배경과 인간들의 사고도 너무 궁금하지 않나. 그래서 샀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은 친애하는 알라디너 님의 서재에서 그 존재를 알게된 책인데, 내가 진짜 동물에 대해 아는게 전무한 사람이므로(뭔들;;) 조금이라도 알아보고 싶어서 샀다. 아직 펼쳐보지 않았지만, 아이들 대상이니 쉽게 넘어가지 않을까 싶다. 내심 다 읽고 초등4 조카 주어야지 생각중이다.



《미쳐있고 괴상하며 오만하고 똑똑한 여자들》은 출간될 때부터 알고 있던 책이긴 한데 이상하게 뒤로 미루게 됐다. 어쩐지 읽고 싶지 않았고 그래서 계속 '읽어봐야 하지 않을까' 하면서도 '아 다음에' 이렇게 되었는데, 며칠전 친애하는 알라디너 님의 하미나 작가에 대한 극찬을 보고 흠, 바로 지금인가 … 하고 구매하게 되었다. 정작 책을 열어봐야 알 일이지만, 나는 근데 왜 어쩐지 이 책을 내가 안좋아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인지 잘 모르겠다.


《왜 세계의 가난은 사라지지 않는가》는 장 지글러의 책이다. 장 지글러의 책들은 전부 다 비슷한 얘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런데 비슷한 이야기라도 계속 반복해서 하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의 책을 계속 읽고자 하는 이유는 아마도 그가 계속 책을 쓰고자 하는 이유와 같지 않을까 싶은데, 나는 지구상 어딘가에서 지독하게 가난하고 굶주림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잊고 싶지 않다. 종국에는 그들과 더불어 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때가 내 삶이 그동안 방향과 달라지는 때가 아닐까. 사주에서 말하는 대운 같은것이 바뀌지 않을까, 나름 생각해보고 있다. 이건 그냥 지금의 나의 생각이지 실제의 나의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미래는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갖는 것.



《꿈꾸고 사랑했네 해처럼 맑게》는 제목만 보면 내가 결코 읽지 않을 책 같은데, 이 책을 읽어본 알라디너들이 한결같이 좋아하는 걸 보면, 다 이유가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베스트셀러에 대한 상찬은 못믿어도 알라디너들의 상찬은 믿을만하지 않습니까.



《두번째 장소》는 실제 책 내용과는 상관없이 '베라 파미가'와 '하정우' 주연의 영화 <두번째 사랑>을 떠올리게 한다. 그 영화 재미있게 봤었는데 …베라 파미가 참 특이하게 아름답게 생기지 않았나요? 두번째 사랑은 아시아 부자 남자랑 결혼한 백인 여자(베라 파미가)가 임신을 시도하는데 번번이 실패하고, 그러다 정자 팔러 온 가난한 아시아 남자(하정우) 만나서 '너는 돈 필요하고 나는 아시아남자 정자 필요하니 딜!' 해가지고 섹스하는, 당연히 그런 후에 사랑이 싹트는 … 뭐, 그런 내용이다. 흠흠. 


《주디스 헌의 외로운 열정》은 외로운 비혼 여성 의 이야기를 읽어보고자 구입하긴 했는데, 비극인가염? 열정이 있는데 외롭다니 … 역시 비극일지도 … 이 책을 알게한 ㅈㅈㄴ 님의 리뷰를 읽어본 결과, 주인공이 또 비호감일 것 같기도 … 흠.



콩이 열매를 맺었다. 




귀여워. 저 밑에도 또 있다. 오늘보니 어제 찍은 사진보다 더 자라 있었다. 베란다의 작은 화분에서도 참 잘 자라는구나.

그런 한편 상추 농사는 망해가지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뽑았고, 치커리도 좀 솎아냈다. 고추도 솎아내고 고수도 좀 따서는 어제 겉절이를 만들었다.




오이랑 양파는 냉장고에 있던 것들. 이거 보니 오이도 심고 양파도 심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버하지 않기로 한다.



레몬밤을 심은 화분에 식물이 딸랑 두 개 올라와 있고 계속 그 상태라, 지난주에 다이소가서 시금치 씨앗을 사다 심었는데, 세상에, 일주일도 되기 전에 싹이 올라오더니 일주일만에 이렇게 대파티 




엄마, 이제 시장가서 채소 살 생각하지마! 큰소리 뻥뻥 쳐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주말동안 너무 안읽고 안보고 안듣고 아주 그냥 미치겠구먼. 먹기는 오지게 먹었다. 이렇게 살아도 되는걸까.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러면 도대체 나 주말에 뭐한거지?


모르겠다.

킁.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lanca 2023-05-22 09: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요새 허리 아파서 정선근 샘 책 읽다가 알라딘에서 검색하다 다락방님과 또 만났어요. ㅋㅋ 어머님이 교수님 24년 예약되어 있다는...그리고 전 주말에 <소공녀> 다시 읽었어요. 다시 읽으니 왜 이리 추억 돋고 다 심오하게 해석되나요. 주말에 컴퓨터 켜지 않고 잘 먹고 푹 쉬는 것도 정말 필요한 일이죠. 다락방님의 녹색 식물들 쑥쑥 크는 것 보니 절로 힐링되네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다락방 2023-05-22 09:48   좋아요 1 | URL
오, 소공녀 다시 읽으면 뭘 느끼게 될까요? 저는 <수레바퀴 아래서>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데미안> 다시 읽어보려고 합니다. 다시 읽었다가 인생 소설 되는게 아닌지 몰라요.
식물 정말 잘 자라지요? 고작 화분에 담겨있을 뿐인데도 잘 자라서 기특합니다. 아주 이뻐요. 헤헷.
그나저나 정성근으로 만나는 건 슬프네요 ㅠㅠ 정선근 쌤은 운동으로 회복하게 하신다는데, 유튭도 찾아보시고 체조도 열심히 따라해보세요! 아무쪼록 빨리 회복되시기를 바랍니다.

블랑카 님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자목련 2023-05-22 09:1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다락방 님은 주말에 그러셔도 괜찮습니다. 잘 먹고 잘 쉬고 잘 키우고!

다락방 2023-05-22 09:48   좋아요 0 | URL
너무 잘 먹어가지고 체지방이 또 잔뜩 늘어난 느낌입니다. 껄껄. 느낌만은 아니겠죠.. 하하하하하.
자목련 님, 한 주 즐겁게 보내세요!

따라쟁이 2023-05-22 13: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즘 저도 존재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어요. 다만 그냥.. 존재하고 있죠...

다락방 2023-05-22 14:00   좋아요 0 | URL
새삼 저도 그저 존재하고 있었구나, 그것뿐이었구나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데, 그런데 존재하는 것이야말로 그 자체로 가치있는 게 아닌가 싶고 그러네요. 좋은 댓글이었어요, 따라쟁이 님.

책읽는나무 2023-05-22 14: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주말 잘 쉬시고 재충전 빡!!! 하는 날도 있어야죠^^
저도 자목련 님 말씀처럼 다락방 님은 그런 날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잠깐 책을 밀어내는 날도 있어야 더 잘 읽어지는 것이란 생각도 듭니다.
책들은 다양하게 관심이 가고...책 구매한 동기는 뭔가 애틋하게 읽히고, 겉절이는 한 입 먹어보고 싶고 그렇네요. 상큼하겠습니다.
전 초봄에 상추 두 종류 심었었는데 한 두 번 뜯어 먹곤 지금은 영 시들시들...재미가 없는데 다락방 님네 베란다 텃밭엔 뭔가 애들이 잘 자라네요?@.@

다락방 2023-05-22 14:02   좋아요 1 | URL
잘 쉬었다라기 보다는 잘 먹었다, 아니 너무 먹었다 … 이래가지고 체지방을 어떻게 줄이나 싶네요? 껄껄.
겉절이는 맛있었어요. 아주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상추 다 뽑아내고 치커리 솎아내고 고수 좀 뜯고 그래서 양이 나름 풍족하더라고요. 거기에 양파랑 오이를 넣으니 맛이 더 상큼해졌어요. 한 입 넣을때마다 고수향은 또 어떻고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자꾸, 그러면 안되는데, 과일을 키워보고 싶어지는 … (안돼, 정신 좀 차렸!)

은오 2023-05-22 13: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악명깊은 과학혁명의 구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과학 혁명 구조 다 빡셈센 과학혁명의구조 ㅠㅠ.... 번역도 말 많던데요 사람들이 그냥 내용의 어려움을 번역 탓으로 돌리는 걸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그래도 나름 꽂아놓으면 총균쇠처럼 인테리어로서 기능을 잘해줄 것 같은 책인데 다락방님 서재에 꽂혀있다면 거긴 이미 이미 책이 넘치고 넘치는 터라 눈에 띄지도 않을 것 같긴 하다!!ㅋㅋㅋㅋㅋㅋ
동물대탐험은 저라면 평생 사지 않을 책이라 새삼 다락방님의 지적 호기심은 경계가 없구나 싶고요 ㅋㅋㅋㅋ
미괴오똑 저는 출간되고 바로 읽었는데 현시대 살아가는 우리나라 여성들이 직면하는 문제와 감정을 잘 담아내서 좋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뷰 형식이라 더 와닿았던 것 같아요!

다락방 2023-05-22 14:04   좋아요 2 | URL
저도 번역 별로라는 평 봤는데 그거 보면서 ‘정말 번역이 안좋은건가 아니면 내용의 빡셈이 번역으로 이야기되어지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나저나 저는 학창시절 공부 못하는 아이였고 과학은 그냥 손놓고 지냈는데(중학교 2학년때까지만 과학 잘했던 것 같아요) 제가 과연 이 책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덮어놓고 사는 걸 진짜 그만해야 되는데, 제가 좀전에도 또 책을 막 샀네요? 하아-

제가 동물에 대해서 진짜 아는게 너무 없어가지고 상식이라도 가지고 있어야 되지 않나 싶어서 접근이 쉬운 어린이용 책으로 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괴오똑 읽으신 분들 다 좋다고 하시는데 왜이렇게 저는 쉽사리 손이 안가는건지 모르겠어요. 여하튼 읽어보겠습니다!!

독서괭 2023-05-22 1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저희집 식물들은 잘도 죽던데, 다락방님 식물들은 그냥 쑥쑥 자라네요~ 넘 싱싱해 보여요. 저 요즘 너무 비실거리는데 거기 가면 싱싱해질까요?🥺
전영애교수님 책 반가워요!! 전 이책보다 좋다는 <시인의 집>을 사놓고 아직 못 읽고 있네요^^;;

다락방 2023-05-23 08:28   좋아요 0 | URL
상추는 망했고요 ㅋㅋ 그래서 다 뽑아 버렸어요. 치커리도 망삘이라 곧 다 뽑아야 할 것 같아요. 솎아내는 걸 제가 못해서 발생한 일 같습니다. 이번 일로 교훈을 얻었어요. 상추와 치커리는 잘 솎아내자, 가 아니라 상추와 치커리는 심지 말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인의 집을 살 걸 그랬나봐요. 아무튼 얇아서 읽기 시작하면 금세 읽지 않을까 합니다. 문제는 제가 요즘 독서와 먼 삶을 산다는 것.. 샤라라랑~ 저 요즘 스맛폰 중독이에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