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피곤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 피곤했다. 도대체 왜 피곤했는지 모르겠는데 진짜 피곤했다. 집에 가서 일찍 자야지, 이 생각만 했다. 그렇지만 자기 전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 도래하였으니, 아아, 그러니까 '다음에 무슨 책을 읽을까?' 고를 시간이었다. 으하하하. 그렇다. 나는 읽고 있던 정희진의 책을 다 읽고 이제 다른 책을 읽어야 했던 것이다. 으하하하하. 일단 로맨스도 읽고 싶었던 참에 소설 하나 고르자, 하고는 소설 잔뜩 있는 책장 앞으로 갔다. 스릴러 읽을까, 잭 리처도 읽고 싶은데, 세계문학 갈까, 아니야 로맨스 하나 더 읽고 세계문학 가자 요즘 로맨스 읽고 싶었잖아, 그렇다면 어떤 로맨스를 읽을까, 로맨스 소설 꽂힌건 많지 않았는데, 여하튼 제목에 끌려 이 책을 꺼내들고 왔다.
















이 책에 대해서라면 사실 제목만 봐도 분위기나 내용이 다 짐작되는 바, 내가 이게 메콩강이나 아마존강이나 한강이었으면 안샀을 거란 말이지. 아니, 너무 뻔하지 않나요? 그런데 센.. 강이래. 센강변의 작은 책방. 나 센강 알잖아. 나 가봤잖아. 그래서 이 책을 꺼내왔고 침대에 앉아 읽기 시작했는데, 음, 그냥 팔아버릴까? 이 생각을 잠시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한치의 어긋남도 없이 너무 그대로.. 그렇지만! 아직은 미국에 있는 주인공이 파리로 간 다음을 좀 더 보자, 하고 좀 더 읽게 되었고, 그렇게 아직 초반 읽은 상태에서 말하자면, 나는 이 책을 읽고나서 아주 길고도 긴 페이퍼를 쓰게될 것 같다. 쓸 말이 아주 많다. 이미 머릿속에 몇 개 있어서 메모 해둬야 한다. 그러나, 별점이 높은 책은 되지 않을 것 같다. 이 책에 대해서는 다 읽고나서 따로 얘기할 것이다. 강조하자면, 이 책을 읽고 느낀 감상 혹은 내가 적어낼 글은, 바로 나이기에 가능하다. 그동안 이런 사람을 만나고 이런 시간을 보내왔던 나이기에 가능한 것!!



출근길에 읽을 책은 뭐로 할까, 하고 이번엔 페미니즘 책들 앞에 섰다. 줄리아 크리스테파의 공포의 권력이 너무 확 눈에 띄어서 꺼내들고 휘리릭 넘겼는데, 오 이거 여성주의 책 같이읽기로 해도 되겠는데? 싶어져서 알라딘에 검색해봤더니, 분류가 여성학으로 되어있진 않고 인문학으로 되어있더라. 흠, 그래, 그러면 이건 그냥 내가 개인적으로 읽어보자. 하고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그 이름도 무시무시한 줄리아 크리스테바의 《공포의 권력》을 들고 왔다.
















제목도 너무 흥미롭잖아? 집중 뽝 되는 출근길에 읽기에 맞춤한 책이다! 하고 오늘 출근길 지하철에서 펼쳤다가, 일단 역자서문에 나가 떨어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회를 하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본문은 또 다르지, 하고 본문을 똭- 시작하는데!!!



아브젝시옹(abjection)에는 자신을 위협하는 것에 대항하는 존재의 격렬하고도 어렴풋한 반항이 있다. 게다가 사유 가능한 세계, 견뎌낼 수 있는 세계 저편을 몰려나 있던 엄청난 안과 밖이 마치 육박해 올 때와 같은 주체의 반항이 있다. -p.21



…네?

음..

음..

뜬금 칠봉이 보고싶네. 칠봉아, 잘 살고 있니?


나 이거 읽을 수 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조금 더 읽어보는 걸로!!



그리고 오늘 알라딘에 들어왔다가 투비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보게 된다.


투비, 벌써 100만 뷰! 이벤트


친절하게 캡쳐해보자면,





내가 올린 글에 누군가가 15초 이상 머무르며 읽어준다면 30원... 이 들어온다는 것. 덕분에 요즘 통 들어가지 않던 투비에 들어가 글도 올리고 다른 분들 글도 읽고 그랬다. 재벌 되는 길이 멀지 않다.. 지만 과연?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이벤트도 있더라.



아무튼 여러분 투비 고고씽. 저는 책나무 님 글이 그렇게나 좋더라고요? 이참에 링크 걸고 갑니다.


책나무 님의 투비


덕분에 예전에 알라딘에 썼던 글 오늘 투비로 하나 옮겼는데, 와, 내가 쓴 글 다시 읽었는데도 그 책 읽었다는 기억이 너무 없어서 깜짝 놀랐다. 글 보면서도 기억이 안나... 뇌야, 술 때문에 그런거야? ㅠㅠ


하아 고기 구워서 소주 마시고 싶다.....

졸라 많이 먹고 싶어.

졸라 많이 마시고 싶어.



인생..



다락방의 투비는 요기 ☞ '마지막 키스' : 투비컨티뉴드 (aladin.co.kr)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먼지 2023-03-29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잉?? 저 최근에 도서관에서 저거랑 비슷한 책 봤던 것 같아요 <파리의 도서관>인데 앞부분 후루룩 읽고 너무 좋았었거든요!! 사서 읽어야지 해놓고 까먹었는데 다락방님 덕에 기억이 나버렸습니다!! 잊기전에 얼른 장바구니 담아야지!!
ㅋㅋㅋㅋㅋㅋ 공포의 권력.. 어떡해요??? 저 인용문 진짜 요리보고 저리봐도 독해 불능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3-29 11:20   좋아요 3 | URL
오! <파리의 도서관> 제목만 보면 인문학 책 같은데 댓글 읽고 검색해보니 소설이네요. 두 권짜리! 재미있을 것 같아요. 저는 책먼지 님이 읽고 감상 써주시면 그걸 읽고 구매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저 아브젝시옹 때문에 돌아버리겠어요. 아브젝시옹...

잠자냥 2023-03-29 11: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이런 페이퍼 쓰셨네 ㅋㅋㅋㅋㅋㅋ
찌찌뽕! 저도 책나무 님 투비 추천. ㅋㅋㅋㅋㅋㅋ
책나무 님 투비 스타 아브젝시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3-29 11:21   좋아요 4 | URL
이런 페이퍼를 써야 제가 30원이라도 더 받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자 될 것입니다!!

책읽는나무 2023-03-29 11:5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맞아! 맞아! 책 한 권씩 완독하고 나면, 다음 책 뭐읽을까? 고르는 재미가 있지! 끄덕끄덕 읽다가, 센강...그 냄새 난다던 센강?!!ㅋㅋㅋ
팔아 버릴까? 생각했던 책이 읽을 수록 길고 긴 페이퍼를 작성할만한 책으로 발견한 그 번뜩이는 눈빛이 상상되어 그 긴 페이퍼가 기대가 되며 벌써부터 빵 터질 준비 자세를 갖추게 되는 이 긴장감은 무얼까? 그러면서 읽었습니다.
그러다 뒷편에선 두 번 놀랐네요?
뜬금없는 칠봉씨 소환!!!!ㅋㅋㅋ
얼굴 한 번 못봤는데도 아, 맞다! 칠봉씨가 있었네? 잘 살고 있는지 저도 궁금ㅋㅋㅋ
그러다 투비의 저를 호명해 주셔 또 놀람!!!
아!!!! 좋으면서도 이거 어찌해야 할바를 몰라, 일단 다락방님 서재를 급히 빠져 나갑니다. 총총총~

(아까, 투비 저 페이지 들어가서 나의 정산금액 눌러봤었거든요! 1,080원이 찍혀서 깜놀했어요. 이거 이러다 제가 더 빨리 재벌 되겠습니다.ㅋㅋㅋ
암튼 다락방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잠자냥 2023-03-29 11:57   좋아요 1 | URL
우린 이제 15초 머물기 ㅋㅋㅋㅋㅋ 잊지 맙시다 ㅋㅋ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3-29 12:00   좋아요 1 | URL
맞아요! 연대합시다!ㅋㅋㅋ
지금은 또 투비 출근합니다!
불끈!!!

다락방 2023-03-29 12:07   좋아요 2 | URL
저도 다음엔 무슨 책 읽을까 고민하고 선택하는 게 너무 좋아서 얼른 읽는 책 끝내고 싶고 그럽니다. ㅋㅋ

책나무 님, 투비 글 너무 좋아요. 진짜 팬입니다. 어쩌면 그렇게 구수하고 맛깔스럽게 음식 얘기들을 해내시는지. 역시 연륜과 경력은 엄청난 힘을 주는 것 같아요. 늘 진심으로 응원 버튼 누르게 됩니다. 후훗.

맞아요, 우리 서로가 서로를 도와 재벌 됩시다. 15초 머물기! 저도 두 분 투비에 지금 갑니다. 슝슝 =3=3=3=3

잠자냥 2023-03-29 12:16   좋아요 1 | URL
30원 연대 모임 발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규칙 15초 이상 머문다...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3-29 12:46   좋아요 2 | URL
열심히 미션 수행중이지만 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 필승!!

다락방 2023-03-29 15:43   좋아요 1 | URL
여러분 저 열심히 하고 있어요 ㅋㅋ 돈 팍팍 올라가실 겁니다!!

책읽는나무 2023-03-29 16:07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칭찬하고픈데, 진짜 일 하셔야 하는데, 괜찮으신가요?
걱정이 되네요ㅋㅋㅋ
30 원 연대 모임!!
끈끈하네요.
저도 오늘 몇 군데 열심히 읽었습니다. 읽은 글 또 읽어도 되는 거죠? 근데 읽은 글 또 읽어도 님들의 글은 재밌네요?ㅋㅋㅋ

다락방 2023-03-29 16:08   좋아요 1 | URL
걱정마십쇼! 일하는 틈틈이 똭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amoo 2023-03-29 14: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근길에 크레스테바라뉘..ㅎㅎㅎㅎ 그리구 동문선 번역이라뉘...ㅎㅎㅎ 못 읽는다, 아니 읽어지지 않는다에 한 표 던집니다..ㅎㅎ

저두 이글 찜해 뒀다가 비슷한 버전으로 페이퍼를 쓰겠니...표절이라 뭐라하지 말아주세요..ㅋㅋ

다락방 2023-03-29 15:36   좋아요 1 | URL
그쵸? 아무래도 크리스테바... 는 힘들것 같죠? 제가 오늘 신중히 생각해서 이 독서를 계속 진행할지 말지 결정해야겠어요. 아놔. ㅋㅋㅋㅋㅋ

네네, 야무 님이 어떤 글을 쓰실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