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넘나 좋아하는 안젤리나 졸리가 나온다길래 잔뜩 보려고 벼르다가 드디어 《이터널스》를 봤는데 왜케 재미없냐.. 넘나 재미없어서 당황했다. 게다가 그들 각자가 가진 힘이 너무 쌩구라 같아서 몰입도 안되고. 보통 그런 힘을 가진 인물에게 몰입하게되면 '아, 이런 힘을 가진다면 나는 어떻게 할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데, 눈에서 막 레이져 나오는 거 보고 '개뻥..' 이렇게 되어버리고 마는것이다.. 


게다가 이 영화에 무려 오천년간 연인이었던 커플 나오는데, 와.. 오천년 커플.. 나는 오년 사귀어본 적도 없는데... 대단하다. 그러면서도 그리워해. 그래도 오천년간 커플이었다가 이천년 못만나고 그 후에 여자는 인간 남자랑 연인이 되었다. 


오천년간 사귄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 만약 인간이 영생을 누리게 된다면 그 때 오천년 연애 가능해지는 부분? 딱히 오천년간 한 사람하고 연애하는 건 해보고 싶지 않네?



몇주전이었나 주말에 혼자 술을 마시면서 스파이더맨을 보았다. 스파이더맨 그렇게 종류가 많은지 모르고 봤는데, 아니 세상에 엠마 스톤이 나오는거다. 오, 엠마 스톤이 스파이더맨에도 나왔어? 그런데 영화는 너무 재미없었고, 아니 뭐 이렇게 재미없냐. 피터 파커도 싫고 스파이더맨도 싫은데? 했는데, 아니 나의 친애하는 친구가 마블의 스파이더맨은 재미있다는게 아닌가. 뭐라? 스파이더맨이 마블도 있고 비마블도 있고.. 그런거였어? 난또 몰랐네? 그래서 마블의 스파이더맨은 뭣이여.. 하고 며칠뒤 보기 시작했는데, 아니,이건 확실히 더 나았다. 그런데...
















여기에 스파이더맨과 겨루는 악당...이 무려 '마이클 키튼'인거다. 마이클 키튼 첫 등장에서는 걍 조연으로 나오는가보다 했는데, 아니 왜 갑자기 거기서 악당하고 있는거야? 마이클 키튼이.. 악당이라뇨. 아아. 나의 마음은 참으로 거시기해졌다. 왜냐하면, 마이클 키튼은,


제1대 배트맨이라굿!!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바야흐로 때는 .. 그러니까 언제여... 내가 중학생 때였다.

그 당시에는 영화를 개봉하게 되면 포스터가 벽에 붙여지곤 했고, 그렇게 나는 등굣길이나 하굣길에 어떤 영화가 개봉하는지 포스터를 보고 알 수 있었다. 신문을 보아도 알 수 있었다. 포스터가 크게 실리곤 했으니까.

그렇게 중학교때 지나가다 벽에서 영화 <배트맨>의 포스터를 보게 되었고, 그걸 보면서는 '악 유치해!' 했더랬다. 박쥐인간이 뭐야! 으윽 이런걸 보는 사람도 있어? 라고 배트맨에 대한 지식이 1도 없는 상태에서 나는 그저 무시하였던 것이다.


그래서 극장개봉 당시에는 보지 못했지만, 이 영화를 시간이 지나니까 주말마다 해주는 티비 토요영화 에서 방송해주는 거다. 당시에 엠비시에서도 케비에스 에서도 토요일이면 경쟁하듯 영화를 방송해줬고 나는 둘 중에 어떤 걸 볼까 고르면서 신나했다. 둘다 재미있을 것 같으면 한쪽 걸 보면서 다른 한쪽걸 녹화했다가 다음날 보곤 했다. 그렇지만, 배트맨에 대해서라면 고민없이 상대방송을 봤다. 배트맨이라니, 유치해.. 이거 이제 텔레비젼에서 해주네?


그런데 아마도 상대방송 영화가 먼저 끝났던건지 나는 우연찮게 중간부터의 배트맨을 보았는데, 와, 이건 진짜 너무너무 재미있는거다. 박쥐인간이라니, 늑대인간 같은거 생각했다가 완전 쇼킹했어. 배트맨이 돈 많은 영웅인것도 개신기.. 악당 조커가 뉘앙스 운운하던 대사까지 너무 좋아서, 나는 그 중간부터 갑자기 녹화를 시작했다. 이 영화에 '킴 베이싱어'도 나왔었는데 아무튼 진짜 엄청 재미있게 보았고, 그렇게 그 뒤로 나는 한동안 배트맨에 빠져살았던 거다. 언제까지였나 배트맨 시리즈를 나오는대로 보곤 했었는데...  그 후로 나는 제일 좋아하는 히어로가 변함없이 배트맨이었고 그중에서도 나에게 배트맨은 마이클 키튼 이었단 말이다. 그런데 왜, 왜!! 어째서!!



지금은 스파이더맨한테 쳐맞고 있는거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당신은 고담시티를 지켜주던 히어로인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디가서 맞고 다니지마... ㅠㅠ



다시 일하러 가야지 뿅!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2-01-14 15: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 페이퍼를 마이클 키튼이 좋아합니다. 나를 사랑해주는 그대, 다락방님이여~~~ 하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1-15 11:27   좋아요 1 | URL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영웅 배트맨이 맞고 다닌다니 이게 말이 됩니까! 흑흑 ㅠㅠ 스파이더맨 꼬꼬마던데.. ㅠㅠ 마이클 키튼, 힘내!!

미미 2022-01-14 15: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터널스 어쩜 이렇게까지 재미없는지 저 계속 신기해하면서
졸리가 이상해지는것 까지 보고 껐어요ㅠDC가 이것보다는 나을지경ㅋㅋㅋ마블 제작진이 싹 교체된건지 도대체 뭘하자는건지
아무리 외계인이라도 황당하게 긴 연애기간ㅋㅋㅋㅋㅋㅋ

아 저도 다락방님. 마이클 키튼의 배트맨 너무 좋아했어요~♡ 마스크에서도 빛이나던 눈빛!!!!
완전공감하며 읽고 저도 이제 늦은 점심먹으러갑니다. 뿅!

다락방 2022-01-15 11:30   좋아요 1 | URL
저 너무 재미없어서 당황했어요. 다양성을 담으려는 시도가 보이고 그점은 좋앟는데 어쩜 이렇게 재미가 없는지. 하아- 영웅들이 영웅같지도 않고… 근데 다음편 나올 것 같더라고요? 다음편은 걱정 없이 패쓰해도 될 것 같아요.

마이클 키튼의 배트맨을 기억해주시는 분이 알라딘에 계시다니 ㅠㅠ 반가워요. 흑흗 ㅠㅠ 맞아요. 마스크에서도 빛나던 눈! 빛! 그게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persona 2022-01-14 15: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늘 글은 왠지 Tarzan Boy랑Kiss from a Rose같은 느낌의 노래들이 들리는 거 같은 글이네요. 정작 저는 배트맨도 스파이더맨도 닌자거북이도 아무것도 본 적이 없지만요. 당시 롯데리아 가면 씨도 주고 맨날 들리던 음악이라 오오 오———— 오 오오 하거나 바라밤바라 바라라라 바이야 들으러 이천원 정도 들고 종종 감자튀김에 셰이크라도 먹으러 갔었는데요. 오천년의 사랑이라고 하니깐 대체 얼마나 사랑해야 오천년간 그 마음이 유지가 가능한지 존경스럽네요. 도깨비에서 저승이 커플도 사실 재회하기 전엔 서로 잊고 살았잖아요. 잊고 살지도 않고 장거리 연애도 아니면 오천년은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다락방 2022-01-17 08:59   좋아요 1 | URL
크아- 저는 알켈리의 고담 시티 생각났는데 평소 같으면 링크 했겠지만 성범죄자 노래라 앞으로 알켈리 노래는 링크 안하려고요. 으..
이터널스 오천년 커플은 인간이 아닌데 사랑은 인간하고 똑같이 하더라고요? 오천년간 어떻게 연인으로 지낼 수 있었는지, 그 후에 헤어져도 여전히 그리워하고 애정하는 마음이 남아있는 것도 그렇고 참 신기했어요. 제가 이터널스 라면 저 역시도 오천년간 연애를 하게될지.. 그렇지만 지금의 이 성격이라면 아마 안하겠죠. 아하하하.

mini74 2022-01-14 16: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제게도 배트맨은 마이클 키튼에 감독은 팀 버튼 입니다. 맞고 다니지마 ㅎㅎㅎ

다락방 2022-01-17 08:59   좋아요 1 | URL
맞습니다, 미니 님! 배트맨은 역시 마이클 키튼에 감독은 팀 버튼인 것입니다!! 흑흑 ㅠㅠ 이제 맞고 다니는 마이클 키튼 ㅠㅠ

psyche 2022-01-15 01: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엠마 스톤이 나온 걸 보셨다니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시리즈를 보셨군요.
지난 연말 스파이더 맨 팬인 둘째랑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몽땅 봐서 제가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ㅎㅎ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은 2대 스파이더 맨으로 앤드류 가필드가 키도 크고 잘 생겨서 어쩐지 스파이던 맨 과는 딱 들어맞지 않는 듯 했고요. 1대 스파이더 맨 시리즈의 여주인공은 맨날 소리만 질러 짜증났었는데 엠마 스톤은 똘똘하고 적극적으로 뭔가를 하는 캐릭터라 좋았어요.

가장 최근의 3대 스파이더맨인 톰 할랜드가 가장 원작 스파이더맨에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주인공 캐릭터도 좋고. 실제 둘이 연애중이라더군요. 사람들이 왜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다락방님이 보신 홈커밍이 첫번째고 두번째인 파 프롬 홈과 지금 하고 있는 노 웨이 홈 모두 보세요. 재미있어요.

다락방 2022-01-17 09:01   좋아요 1 | URL
제 둘째 조카가 스파이더맨 팬이더라고요. 말하면 다 알더라고요? ㅋㅋ 귀여워요.

맞아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봤는데 너무 재미도 없고 이야기도 후졌고 무엇보다 저는 앤드류 가필드가 안잘생겼어요 ㅋㅋㅋ 외모도 넘나 비호감.
반면 톰 할랜드는 말씀하신 것처럼 스파이더맨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재미도 있었고요. 저 이미 <홈커밍> 과 <파 프롬 홈> 까지 다 봤습니다. 노 웨이 홈 보려고 했는데 극장 가는걸 안한지 너무 오래라.. 이것도 네이버에 올라오면 보려고요. 노 웨이 홈 재미있다고 본 사람들이 모두 좋아하더라고요. 저도 보고싶어요.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