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1>을 봤는데 와 재미있다. 좀비 영화인줄 알고 봤는데, 물론 좀비가 나오니까 좀비 영화지만, 아니 생각지도 못했는데 변종괴물 나와서 깜짝 놀랐다. 영화 상에서는 전쟁 무기로 만들었다고 했는데 진짜 변종 괴물이다. 에일리언 비슷한 괴물이 나와서 완전 깜짝 놀랐네 ㅠㅠ


레지던트 이블 왜 재미있냐면 밀라 요보비치 액션이 너무 좋기 때문이다. 공중으로 휙 뛰어서 벽이나 물건에 도움닫기 해서 발차기 하는 장면은 압권인데, 이렇게 싸우는 액션영화 주인공 시킬 거면서 옷을 이따위로 입힌 건 도대체 무슨 연유인지.. 이게 어딜 봐서 싸우는데 효율성이 있냐. 꽁꽁 싸매고 싸워도 다칠 판에 왜 헐벗게 만들어놓은 것이야?




샤워하다 기절해서 깨어나는 처음 등장씬부터 영 못마땅했는데 옷차림은 진짜 완전 엔지다. 전투복 입혀놔라.


아무튼 그렇지만 재미잇게 봤다. 그런데 너무 무서웠던게 ㅠㅠ 바이러스 감염된 개..dog 들이 나오는 장면이다. 좀비야 내가 예측할 수 있었던 거지만 바이러스 감염된 개들이 나올지 몰랐고, 와, 너무 무서워서 ㅠㅠ 지하철에서 보다가 울 뻔했네. 왜케 무서운거야 ㅠㅠ 아니, 개는 좀 심하지 않아요? 개 이렇게 쓰지 마세요. 내가 무섭습니다. 내가 얼마나 무서웠냐면 꿈에서 개가 나온 거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막 그 앞에서 쫄아가지고 어떡하지 어떡하지 이러고 있었어. 개 무섭게 쓰지 말아요. 너무 무서워요. 개 이렇게 무섭게 안나와도 재밌는데 왜 개 이렇게 해요. 너무 무서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랬는데, 아니 젠장.... 2편에서도 그 개가 또 나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이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서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편은 너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허접해서 깜짝 놀랐다. 이게 뭐여 싶은데, 일단 밀라 요보비치 말고도 액션을 하는 여성, '시에나 길로리'가 나오는데, 그 여성의 싸우는 옷차림을 보자.




그러니까 이런 옷차림으로 싸우는데 경찰이다. 저거 등이 훤하다.

영화속에서 '질'(시에나 길로리)은 비번인 경찰로 집에 있다가 도시가 난리 났다는 뉴스를 접하고 적들을 때려잡자고 후다닥 출동하는데 훤한 등이 제일 먼저 보여서 읭? 했다. 참....맨살에 권총 벨트 뭐여 왜 굳이 그러는겨, 게다가 집에 있다 나갔잖아... 영화 만들 때 현실가능성 보다는 벗은피부를 더 선호하는 감독.... 네.....



아무튼 2편에서 밀라 요보비치는 1편보다 더 멋진 액션을 선사한다. 밀라 요보비치 영화 다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너무 멋있었는데, 영화는 도대체 어쩌자고 이렇게 망삘인가 싶다. 그러니까 도시가 좀비로 가득찼는데, 전쟁 무기 만든 박사란 놈은 전쟁무기 성공작인 밀라 요보비치와 네메시스를 둘이 결투 시키고 있는 거다. 너무 개연성 없어서 깜놀. 그 무기.. 좀비 없애려고 풀어서 활동시킨 줄 알았더니, 오오, 특수경찰들 잘하는데? 얼마나 잘하나 볼까? 하면서 다 쏴죽이게 해. 아니 이봐, 이놈아, 좀비들 어쩌고 대체 좀비들과 싸우는 경찰 죽이게 시키는거야? 대환장.. 그러더니 바깥은 좀비로 난리가 난 상황에서 너랑 너랑 싸워봐 어서, 막 이러고 있다. 도대체 이 영화 왜 이런 줄거리인거지? 밀라 요보비치 액션이 아니면 진짜 똥같이 됐을 영화다. 아무튼 밀라 요보비치 너무 액션 좋아서 나는 2편을 뒤에 10분 남긴 지금, 3편까지 볼 예정이다. 아 발차기 하는 거 진짜 너무 멋져 ㅠㅠ



나는 이제 간다, 레지던트 이블 3편으로. 샤라라랑-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파엘 2021-02-23 12: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바이오하자드˝라는 일본 게임 원작의 영화입니다. 주인공을 포함해서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의 의상과 컨셉도 원작 게임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락방님 말씀대로 의상이 전투에 비효율적이고 못마땅하지만, 영화에서 감독이 의도했다기 보다는, ˝일본 게임에서 지향하는 여성 캐릭터˝의 전형적인 형태가 이렇죠...

다락방 2021-02-24 09:41   좋아요 1 | URL
이 영화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했더니 며칠전에 친구가 게임이 원작이라고 알려주더라고요. 저는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는 최신 리메이크 게임 영상을 보내줬는데, 와, 사람들이 왜 게임 중독 되는지 알겠더라고요. 저는 영화로 재미있게 보았는데 게임 하는 사람들은 영화 속 상황에 자신이 직접 개입하는 거잖아요. 와, 게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니까 중독이 안될 수 없겠구나 싶더라고요.
게임에서 여자 캐릭터들을 다룰 때 문제 되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이 영화속 등장인물은 원작의 충실한 반영이었군요. 의상까지 그렇게 충실하게 반영할 필요가 있었나 싶지만 말입니다.

라파엘 2021-02-24 12:30   좋아요 0 | URL
원작이 있는 작품들은 어중간하게 옮기면 원작의 팬들에게 비판받고 망작이 되기 쉬우니까, 정말 매력적으로 재해석하거나 아니면 정말 충실하게 반영을 하거나 선택을 해야하겠죠. 아무튼 일본은 저도 잘 모르지만, 문화가 좀 특이한 것 같기는 해요. 게임이나 만화 등에서 여성 캐릭터는 주로 성적인 면을 부각한 이미지로 표현되는데, 일본 내에서는 문제의식이나 그런 부분이 전혀 보이지 않고 오히려 그걸 상업적으로 굉장히 특화시키고 있으니까요. 말씀대로 그런 식으로 상업화된 게임이나 만화에 중독되어 있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은데, 단순히 일본의 문화적 차이와 특수성으로 이해하면 되는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요 ㅎㅎ

감은빛 2021-02-23 12: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파엘님이 말씀하셨듯, 원작이 일본 게임이라서 게임 속 등장인물의 의상은 그대로 인 것 같아요. 질 발렌타인과 클레어 레드필드의 경우 그렇더라구요.

다만 주인공인 앨린스는 원작에 없는 캐릭터라 더 심하게 헐벗고 나오도록 만들지 않았을까. 앞선 글에 댓글을 달았듯이 주인공은 3편까지는 반드시 앞부분에서 상당히 헐벗은 보습을 보이지만, 남편이 감독한 4편부터는 절대 벗는 모습이 없이, 다락방님이 원하시는 그런 전투복 느낌의 옷만 입어요. ㅎㅎ

다락방 2021-02-24 09:42   좋아요 0 | URL
앨리스가 원작에 없는 캐릭터에요? 와..
저 지금 3편 보는 중인데 앨리스 파워가 어마어마해졌어요.
사실 좀비 라기 보다는 좀비로 가득찬 세상에서의 인간 이야기죠. 모든 좀비 영화가 그렇듯이요. 인간의 과도학 욕망이 세상을 다 망쳐버려요..
그런데 밀라 요보비치 액션 진짜 너무 좋네요!! 다른 액션은 또 뭐 찍은게 있는지 검색 해봐야 겠어요. 으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