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망예고장을 배달하러 왔습니다"

 

 

    최고의 음악을 만들어낸 음악가,
    최고의 작품을 써낸 작가,
    그들이 제일 고민하는 것이 무엇일까.
    본인이 의식하든 못 하든 바로 최고의 라이벌이 자기 자신이라는 것이다.
    나는 그것만큼 무서운 것, 그리고 귀찮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더 정확히 말하면, 자신이 창조해낸 음악이나 글, 그림 등 자신의 피조물이
    훗날 자기 자신에게 최강/최고의 라이벌로 되돌아온다는 것은 정말 웃지
    못할 일이 아닌가. 

    나름대로 '새로운 작품'을 야심차게 세상에 내놓았는데,
    엄청난 후광을 발하며 꺼지지 않는 열기로 떡 하니 버티고 있는 '전 작품' 때문에
    주눅이 드는 상황이라니. 자기 자신이 라이벌로 돌아오는 기분은 어떨까.
    과연, 그  놈을 이길 수 있을까?
    I don't think so~ (흑인처럼 고개를 까닥까닥 흔들며) 

    이길 수 없다.
    생애 가장 완벽한 작품을 두 번이나 만들기란 쉽지 않으니까.  

 

    
     이쿠(죽다) + 가미(종이) 를 합친 합성어, 이키가미.    

     즉, 이키가미는 죽기 24시간 전에 배달되는 [사망예고장]이다.

     '국가번영유지법' 하에 매년 초등생 1학년들에게 백신 주사를 놓는데 1,000명 중

     1명에게 '죽음의 나노캡슐'이 투여되고, 18~24세라는 생명이 가장 활활 타오르는

     나이에 심장이 파열하여 죽게 된다. 그들은 몇 시에 죽을지 이키가미를 통해 미리

     알게 되고, 남은 24시간 동안 자신의 삶을 보상하기 위해 죽을 힘을 다 한다.

  



    만화, 『이키가미』를 이번에 1~7권 모두 샀다.
    예전에 보았던 앞 부분부터 다시 보며, 리뷰를 어떻게 쓸까 하고 제목까지 정해놨건만,
    이런, 제길슨.
    2007년 3월에 내가 이 녀석을 2권까지 보고 이미 리뷰를 썼던 것이다.
    '뭐, 아무렴 어때. 3~7권까지의 내용을 가지고 더 멋지게 쓰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중복되지 않게 참고나 할까 하고 전에 썼던 리뷰를 읽어 보았는데..... 

    이미, 내가 하고 싶은 말은 3년 전에 다 해버린 것이다-!!!!!!!!!!!
    ㅡ.,ㅡ....... 

    나는 뛰어난 작가나 음악가는 아니지만, 비슷한 기분이 들었다.
    물론, 그렇다고 3년 전의 리뷰가 '너무 완벽해서 손댈 게 없다'라고 건방진 소리를 할
    수준은 아니다. 그냥, 내 기준에서 보면, 내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3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는 점에서 나는 쓸 말이 없어진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발전이 없었다는...? -_-)

    아, 젠장.
    열심히 먹었으니 뭔가 끄적이고 싶었는데.
    나는 그러니까, 3년 전의 내 자신한테 보기좋게 K.O 당했다.
    정말 웃기는 일이다.  ㅡ..ㅡ

 

 

      

                                                                       "나는 네가 3년 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10-03-11 2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에서 얻은 보석같은 문구 하나 :

삶은 어둡고, 죽음도 어둡다...
그러기에 빛나지 않으면 안 된다.

302moon 2010-03-11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엘님의 ㅡ..ㅡ 이 표정을 머릿속에 그려보았어요.
미안해요, 그러고서 잠깐 풋, 웃었어요. (;)
↑공감하는 문구에요.
오랜만인가, 아닌가? 갸웃하면서 사라지는 302moon….

L.SHIN 2010-03-12 01:09   좋아요 0 | URL
실제로도 뚱~하고 있을 때, 저렇게 귀여운(읭?) 표정이면 봐줄만 하겠지만, 현실은..( -_-)ㅋ

그쵸?
저는 저 문구를 처음 보았을 때, 350km의 속도로 제 가슴에 콱 하고 박혔다눈.ㅎㅎ
문님이 워낙 드문불출하니까, 항상 '오랜만이에요'하고 인사를 하게 되잖습니까! ㅡ.,ㅡ

302moon 2010-03-11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번개후기를 읽었습니다.
그 글에 댓글을 달면, 어쩜 못 보실 수도 있겠다 싶어
여기에 달아요.:)
엘님이 착용하신 안경 말이지요,
저 그거랑 색깔만 다른 거 있어요. 저는 연두색.
갑자기 그거 끼고서, 서재에 사진 올려야지,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참석 못했는데,
다음 번개엔 꼭 어울릴 수 있길 바라며.
저는 토요일을 추천합니다. (웃음)

L.SHIN 2010-03-12 01:11   좋아요 0 | URL
오, 나랑 같은 걸 가지고 있다니, 역시, 우린 좀 통하는 듯..? ㅋㅋ
얼른 찍어서 올리십쇼, 당장! 어서! 빨리! (부릎)
다음엔 토욜에 할 수 있도록 해볼게요. (그런데 막상 안 오면 알죠? ㅡ_ㅡ)

후애(厚愛) 2010-03-12 07: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펭귄이 귀엽습니다.
황제펭귄이 맞지요?^^

L.SHIN 2010-03-12 08:47   좋아요 0 | URL
네, 황제펭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매끄러운 털! 목에 있는 노란 부분..솔직히 여건과 기회가 된다면 키워보고 싶기도 한데
말이죠, 영하로 떨어지는 얼음물에서 같이 수영할 자신은 없다능..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