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래 폴더 폰의 두가지 모델


내 휴대전화는 투지다. 일명 슬라이딩 폰이다. 이 글을 쓰기 위해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2003년에 가입했다. 쓰던 전화기가 물이 차서 동네 근처 대리점에서 싸고 편한 걸 추천받아 산 기억이 난다. 아직껏 이 전화를 쓰고 있다. 물론 우여곡절이 많았다. 몇 번이나 고장이 나고 물에 잠겨 못 쓸 지경에 이른 게 한두 번이 아니다. 


결국 작년에 수명을 다했다. 수리점에 갔더니 부품이 없었다. 이번에야말로 바꿔야지 생각하고 혹시 하는 생각에 중고 휴대폰 온라인 매장을 뒤졌는데 놀랍게도 같은 기종이 있었다. 그래도 번호는 바꿔야겠지라고 아쉬운 마음으로 매장을 찾았다. 그곳에서도 번호는 바꿔야 한단다. 서운했다. 분신과도 같았는데. 그런데 이게 웬일. 연결을 해보니 정상 작동. 곧 019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머리말이 길었다. 이래봬도 난 얼리 어댑터다. 전자제품을 포함하여 새 물건이 나오면 요모조모 살펴보길 좋아한다. 그럼에도 휴대전화를 스마트폰으로 바꾸지 않는 이유는? 딱히 불편함이 없어서다. 휴대용 태블릿을 들고 다니니까 인터넷 접속에 대한 불만이 없고 카톡도 하지 않으니 상관이 없다. 정 급하면 노트북도 있고. 내게 전화란 통화와 문자만 잘되면 그만이다. 통신료도 싸고. 


그러나 최근 들어 내 마음이 흔들리고 있다. 그동안 내가 스마트 전화기를 외면한 이유는 기능 때문이 아니다. 디자인이 문제였다. 막대형을 벗어나지 못하는 모양새가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일단 넣고 다닐 수가 없다. 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을 때는 코트 안에 두거나 바지 뒷주머니에 꽂을 수밖에 없는데 이게 진짜 불편하다. 게다가 점점 더 커진다. 참고로 지금 내가 쓰고 있는 폰은 손안에 딱 들어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지니고 다니기 편안하다.


폴더 폰 출시는 이런 고정관념을 깨는 일대 사건이다. 처음에 좌우로 접히는 폰이 나왔을 때만해도 여전히 벽돌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위아래로 접히는 전화기를 보자마자 이건 진정한 폴더 폰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일단 기존 휴대전화의 디자인을 깼다는 점이 돋보이고 무엇보다 접었을 때 콤팩트함이 살아 있다. 얼핏 보면 여성용 파운데이션 같은 느낌이 들 정도다. 


물론 문제도 많다. 좌우폴더와 달리 고리가 있어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배터리 부족, 화면 주름, 긁힘 현상,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사악하다. 즐겨보는 뉴욕 타임스 과학 칼럼니스트 브라이언 챈도 같은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폴더 폰을 차세대 휴대폰이라고 보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다고 지적했다. 더 넓은 크기, 대용량, 얇은 사이즈를 지향하는 휴대폰 역사를 빗겨나간 변종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브라이언은 위아래 폴더 폰이 치명적인 매력도 지니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바로 휴대성이다. 곧 쓰지 않을 때는 접어서 편리하게 갖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는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치 휴대용 초미니 노트북처럼. 나도 전적으로 공감한다. 그래서 설레면서도 두렵다. 20년 가까이 내 곁을 지켜온 슬라이딩 폰과 이별하게 될까봐. 


폴더폰 관련 브라이언 챈의 기사 : iht.newspaperdirect.com/epaper/viewer.aspx


사진 출처: 아이티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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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닐라 아 라 비스타'  감자 칩. 도대체 어떻게 발견한 걸까? 나는 보면서도 몰랐는데. 

찾아낸 관객이나 숨기듯 배치한 봉준호 감독이나 모두 대단하다. 


독일 애들이 소시지만 먹는 게 아니구나


미국 영화를 보다 길거리 건물에 걸린 골드 스타 광고를 보고 환호했던 시절이 있었다. 불과 1초도 안 되는 짧은 순간이었는데.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4개나 타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비단 한국만 그런 게 아니다. 미국은 물론이고 다른 나라에서도 난리라고 한다.


재미있는 건 과거 우리나라에서 보던 현상이 비슷하게 재현되고 있다. 예를 들면 영화에 나온 특정 상품이나 삽입된 음악 등을 콕 집어내 해당 국가에서 환호한다. 일단 우스우면서도 서글픈 가족 들 간의 싸움에 나온 노래는 이태리 가수 잔니 모란디가 부른 In ginocchio da te(당신 앞에 무릎을 꿇고)였다. 잔니는 자신의 노래가 실린 영화가 오스카상을 받았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인터뷰까지 했다. 제시카 징글로 불리는 '독도는 우리 땅'의 개사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패러디를 낳고 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예상 가능한 반응이다. 짜파구리는 말할 것도 없고. 그러나 부자 가족 집에 놓인 20만 원짜리 쓰레기통이나 스페인 산 감자 칩을 발견하고 주문이 폭발하는 건 뜻밖이다. 더 나아가 별 의미 없이 내뱉은 '독일 애들이 소시지만 먹는 게 아니구나'라는 대사에 독일 극장 관객들이 대폭소를 터뜨리고 대만 카스테라 에피소드에 대만 내 관련 가게들의 매출이 덩달아 늘어나다니. 최근엔 영화에 삽입된 피자 박스 접기 달인 동영상의 주인공을 찾아내 온라인에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모든 현상이 단순히 아카데미 덕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다. 내 생각에는 두 가지 이유가 대표적이다. 하나는 한국의 위상이 그만큼 올라간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인터넷으로 하나 된 세상에 언어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어서다. 아이러니컬하다. 우리는 헬 조선이라고 부르는데 다른 나라 사람들은 한국을 부러워하니 말이다. 그러나 우리도 그런 때가 있었다. 이른바 선진국의 모든 것들이 좋아 보였다. 자주 갈 수 없으니 아니 특별한 소수만 제외하고 한국 탈출 자체가 힘들었으니 동경의 염원은 더욱 강했다. 여하튼 기생충이 큰일을 했다. 


사진 출처: 와이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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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겨울은 춥지 않았다. 물론 사는 지역에 따라 달리 느끼시겠지만 평균적으로 덜 추웠던 건 사실이다. 내 기억으로도 지난 해 마지막 날과 올 초 며칠을 제외하고는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극한추위는 없었다. 이런 틈을 노렸을까? 요 며칠 강추위가 몰아닥쳤다. 기온은 영하 8도에 불과했지만(?) 영상의 날씨가 계속 이어지던 터라 깜짝 놀랐다. 다행히 오늘(2/19) 오후부터는 서서히 기온이 오르면서 바람결이 한결 부드럽다. 어쩌면 이것이 마지막 추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벌써부터 가는 겨울이 아쉽거나 그렇진 않다. 언제부턴가 추위가 지긋지긋하게 느껴지는 나이가 된 탓이다. 차라리 무더위가 더 낫다. 이유는 간단하다. 여름은 만물이 생동하는 절정의 시기이기 때문이다. 반면 겨울은 죽음을 연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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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국시장국 가쓰오 국물. 우동을 즐기는 분들께는 없어서는 안되는 장국이다. 


모두가 라면을 좋아하는 건 아니다


라면을 즐겨 먹지 않는다. 바깥에서 식사할 때 따로 시켜본 적은 없으며 부대찌개에 곁들여 나올 때도 빼달라고 이야기한다.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다. 예전에는 매우 자주 많이 먹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내겐 맞지 않는 음식이라는 걸 알았다. 일단 인스턴트 스프가 문제다. 먹을 때는 맛있게 먹은 것 같은데 늘 속이 불편하다. 이런 저런 라면 종류를 바꿔 봐도 소용이 없다. 곧 분말 스프가 있다면 백발백중이다. 


그렇다고 면을 싫어하는 건 아니기에 대체품으로 찾은 게 우동이다. 분말 대신 간장 소스가 있는 것으로. 희한하게 이렇게 먹고 나면 속이 편하다. 문제는 면과 장을 함께 갖춘 제품은 꽤 비싸고 유통기한도 짧아 늘 남기게 된다. 고민 끝에 찾은 대안은 덕용으로 파는 삶은 면과 장국, 그리고 우동 건더기 스프다. 


면은 주로 세 개 들이로 사는데 딱히 고집하는 제품은 없다. 주로 이마트에서 파는 <쫄깃한 우동사리면>을 산다(총 600그램, 3개짜리). 냉동 면이 아니라 부드러우면서도 퍼지지 않고 무엇보다 유통기한이 꽤 길어 마음에 든다. 장국은 무조건 샘표 국시장국 가쓰오 국물 맛을 쓴다. 우연히 발견한 장국인데 뜨거운 물에 면을 삶고 나서 두세 숟가락만 부어주면 된다. 여기에 조금 아쉽다면 농심에서 나온 <업소용 우동 건더기 스프>를 첨부하면 근사한 한 끼 우동 식사가 완성된다. 


만들기도 쉽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면서도 싸게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혹시 나처럼 인스턴트 라면을 먹고 나면 부대낌을 느끼는 분들께 추천한다. 가까운 마트에서 사기는 좀 곤란하다. 쫄깃한 사리면은 이마트에서만 팔고 장국은 최근에는 좀처럼 발견하기 어렵다. 우리 동네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쇼핑몰에서는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업소용 우동 건더기 스프는 대형 도매시장에 가서 사거나 온라인으로 주문해야 한다.


*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구입하여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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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니커즈의 짝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집 근처에 이마트가 있다. 걸어가기는 좀 애매하게 멀어서 주말에 시민회관에서 수영을 하고 난 후 짬이 나면 들른다. 수영장에서는 가깝기 때문이다. 이마트에서만 구매가능한 필수품이 있어서다. 그건 No Brand 피넛 초코바다. 


어쩐 일인지 늘 있는 게 아니어서 눈에 뜨이면 서너 봉지는 기본으로 사둔다. 지난 주말도 그랬다. 3주 이상 보지 못했는데 떡하니 진열되어 있는 걸 보는 순간 눈이 뒤집히며 바로 집어 들었다.  


원산지는 스페인이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땅콩이 결합된 초코바다. 처음에는 스니커즈의 짝퉁같은 느낌이 있었지만 자꾸 먹어보면 다른 맛임을 알 수 있다. 구체적으로 스니커즈에 비해 부드러운 느낌이다. 땅콩이 가득 들어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누가와 밀크 초코의 발란스도 일품이다. 한 입에 먹을만한 크기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가격이 매력적이다. 한 봉에 2,480원. 온라인에서도 주문이 가능한데 직접 사는 것에 비해 살짝 비싸다. 참고로 개당 칼로리는 105kcal이며 한 봉지에 열두 개가 들어있다.


사진 출처: 아르누보 egloos.zum.com/sorjs/v/1195137


*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구입하여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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얄라알라북사랑 2020-02-18 0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메리카노랑도 잘 맞겠어요^^

카이지 2020-02-18 1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넵. 제 최애 간식입니다. 커피와 함께 먹는 피넛 초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