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동안 여수를 다녀왔다. 학회가 있어서 갔는데, 그래서 나는 3일간 학회 참석하면서 사람들과 교류하며 재미나게만 지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가기 전날 그러니까 화요일 오후 4시에 갑자기 차주에 베트남을 가라는 얘기가 나왔다. 아.. 학회에서 할 것들도 아직 정리가 안 되었는데 출장이라니. 이 지난한 과정을 어쩔 것이냐. 어쨌든 가겠다고 하고 여수로 내려갔고, 첫날 9시부터 교육 코스가 있어서 무려 새벽 5시 10분 차를 타야 했다.

 

새벽녁의 용산역은... 노숙자들과 불꺼진 가게들과.. 드문드문 보이는 사람들. 노숙자들을 보면서 나는 이 사람들을 잊고 있었구나 요즘 엄청 추웠을텐데 살아남는 게 참 힘드셨겠다 싶었다. 그 시간에 연 고마운 커피집에서 커피 한 잔을 뽑아들고 기차를 타서는 홀짝홀짝 몇 모금 섭취후 그대로 뻗어 버렸다. 2시간 반동안 기차 안에서 거의 쓰러져 자고 나서는.... 여수에 도착. 정말 정신없는 매일이 기다리고 있었다.. 아흑.

 

학회 일도 하고 자료도 만들고... 회사에서는 계속 연락오고. 회사 자료 만든다고 새벽까지 일하고 (남들은 맥주 마시러 갔는데!) 목요일 저녁이 되어서야 아 이제 다 끝났구나 안도할 수 있었다. 회사 자료 만들고 수정하고 출장신청하고 항공권 예약하고 호텔 예약하고 스케줄 잡고... 헥헥. 어쨌거나 준비 다 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여수 밤바다를 벗하며 새조개 샤브샤브를 먹었고. 아 이 저녁이 절정이었다. 그 푸짐했던 새조개 샤브샤브 라니. 둥글게 뜬 수퍼문을 바라보며 주거니 받거니 웃고 떠들고. 일 다하고 노니 너무나 좋았다는... 뭐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지만, 어쨌든 2차는... 호텔방에서 와인과 음악.

 

 

 

 

 

 

여수에서 여수 밤바다를 듣는 이 희열. 이 노래 왜 이리 좋니 라며 서로들 어깨를 들썩이며 와인 홀짝이며 노래를 나즈막히 따라 하는데...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구나... 라는 느낌 아닌 느낌. 물론 너무 취해서... (소맥 먹고 들어가서 4명이 와인을 5병 먹은.. ㅜ) 어떻게 자러 갔는 지 알 수가 없을 정도였으나... 참 좋았다. 바다와 노래와 와인. 이런 게 낭만이구나.

 

속이 쓰려서 어제 서울로 와서 기절하고... 오늘은 회사에 나왔다. ㅜ 베트남 출장이 내일 모레인데 뭐 준비된 게 하나도 없어서 준비도 하고... 노트북도 챙기고... 이 산발 머리를 다듬으러 미용실도 가야 한다. 그래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와서인지 마음은 가뿐하네. 사람 사는 게 그런 건가 보다. 이렇게 의지되는 일들로 힘든 일들을 버티며 살아가는 것.

 

자 이제 하노이로 가자. 월요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