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둔 시리즈물 다 읽겠다고 굳게 다짐하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더랬다. 일이 주 전이었나. 아. 푹 빠져 지내고나니 ... 가지고 있는 시리즈물들을 다 읽어버렸다. 세상에. 이제 뭔 낙으로 살라고.

 

 

마르틴 베크 시리즈.

 

 

 

 

 

 

 

 

 

 

 

 

 

약간 옛날 소설이라 조금 밋밋한 부분이 없지 않으나 개인적으로는 매우 재미있게 읽었다. 그냥 너무나 일상적인 경찰들의 모습이 실감나게 다가와서인지도 모르겠다. 우리나라나 어디나 경찰이라는 업무는 이런 건가.

 

 

 

해미시 멕베스 순경 시리즈

 

 

 

 

 

 

 

 

 

 

 

 

 

 

여전히 나에게 기쁨을 안기는 멕베스 순경 시리즈. 갈수록 흥미진진해져서 더욱 즐겁게 읽고 있다. 슬슬 멕베스 순경의 연애도 무르익어가는 느낌이고. 특히 <대식가의 죽음>은 등장인물들의 심리묘사가 더욱 쫀득해져서 좋았다.

 

 

사형집행인의 딸 시리즈

 

 

 

 

 

 

 

 

 

 

 

 

 

 

독일의 소설가 올리퍼 푀치가 자신의 먼먼 조상인 사형집행인 퀴슬 일가를 대상으로 그려내는 역사소설 시리즈이다. 상당히 독특한 소재라서 나오면 바로 찾아보게 된다. 고집불통이지만 영리한 막달레나와 그를 사랑하는 지몬이 이제 결혼이란 걸 하였고 아이도 생겼고. 막달레나의 어린 쌍둥이 동생들이 15살이 되어 한 몫으 단단히 하게 되었고 이젠 야콥 퀴슬의 동생까지 등장하게 되는... 그렇게 일가의 번성과 맞물리는 17세기의 음험한 역사적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좀 잔인한 게 흠이긴 하다. 사형집행인이 주인공 주위에 있다보니...뭘 뽑고 자르고 구워버리고 삶아버리고... 푸르르.

 

 

.... 이제 무슨 낙으로 사나. 오늘 야구도 NC에게 졌고. (물론 위닝 시리즈이긴 했지만)... 쌓아둔 책들 중에서 적당한 걸 고르러 가봐야겠다. 소설은 읽을만큼 읽었으니 이제 인문사회서적으로 눈길을... 그 와중에도 아직 읽다만 <백치1>이 눈에 밟히네. 책이란 읽어도 읽어도 끝이 없는 것. 그것이 기쁨이기도 하고 한숨 푹 나오는 일이기도 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