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무려, 6시에 퇴근을 했다. 어제도(참고로 어제는 일요일이었다) 출근을 했고 8시간 넘게 근무를 해서인지 오늘은 출근하는데 마치 한달째 계속 일만 한 것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퇴근시간 쯤에 생각했다. 오늘은 그냥 가자. 그래서 모두를 남겨두고 나혼자 용감하게 나왔다. 뒤통수가 뜨끈뜨끈한 걸 느꼈지만 아랑곳없이 척.척.척. "안녕."

 

집에 와서 (송도다!) 밥을 차려먹고 빨래를 돌리고 설겆이를 하고는.... 바로 옷을 다시 걸친 채 근처 스타벅스로 왔다. 그러니까 주말에 낮에 스벅을 간 것 이외에 저녁 스벅을 들른 게 이게 얼마만이냔 말이다. 감동에 겨워서, 아는 사람들한테 자랑 아닌 자랑 메세지들을 한보따리 날린 후... 난 나의 개인 일을 시작했다.

 

내가 직장 다니는 것 외에 재작년 부터 개인적으로 하는 일이 있는데, 시간은 많이 들어가지만 꽤 의미있는 일이다. 이번 주까지 정리를 해서 줘야 하는데... 펼쳐보니.. 아 그 분량이 장난 아닌. 하는 데까지만 해서 보내야겠구나.. 잠시 좌절. 그렇게 일을 시작하면서 난 영화를 다운로드 받았다. 불법 사이트를 끊은 이후 (바이러스 한번 걸려서 ㅜ) 네이버에서 굿다운로더로 돈 내고 영화를 다운로드 받는... 건전 시민 비연.

 

오늘 다운로드 받은 건 두 편이었다. <보이후드><머니볼>.

 

 

두 편 다 내가 바쁘지만 않았으면 반드시 극장 가서 봤을 영화인데 말이다. 아직까지도 안 보고 있다가 며칠 전에 이동진의 블로그에서 이 두 영화에 대한 얘기를 다시 읽고는, 아. 내가 이거 안 보고 지나쳤었지 라는 생각에 미쳤다. 그래서 잽싸게 인터넷 되는 스벅에 오자마자 다운로드를 걸어두었고... 우힛. 다운로드 완료. 이따 집에 가서 이거나 보다 자야겠다. 

 

극장 가서 영화 본게 근... 석달이 넘어가려고 하는 이 즈음. 꼭 극장 가서 봐야지 하고 마음 먹은 영화들은 꼭 가서 볼 거다 라고 이 시점에서 이를 악물고 결심이란 걸 해보는데 말이다. 아 몰라. 인생이 어디 마음대로 되는가 말이다.

 

 

 

 

슬슬 이제 집에 가야 하나. 내일 교육할 것도 있고 해서 머리가 좀 아프기도 하고... 2시간 정도 앉아 있었더니 허리도 아프고.. 이건 나이 탓일까. 암튼 일은 많이 못한 채 스벅을 누리기만 하고 가는 것 같아 좀 양심에 가책이... 이 작업을 수요일까지는 끝내야 하는데 말이다. 회사 다니는 사람이 회사 다니는 것 이외에 개인적인 일을 한다는 건, 참으로 많은 노력과 힘이 들어가는 일이다 싶다. 책을 읽는 것도 허덕거리는데, 이런 작업도 해야 하고 토요일에 배우러 다니는 것도 있고. 어디 가서 한달만 그냥 머리를 방전시킨 채 푹 쉬다 오고 싶다.. 라고 재삼 생각해보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