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10월이다.

그러고도 3일이다.

 

알라딘 서재에 제대로 글 남긴 게 8월 말이었는데, 눈 깜빡 감고 떴더니 10월이네. 이건 뭐 9월을 강탈당한 느낌이다. 젠장. 바빴나? ... 바빴지. 정신없었나? ... 정신없었지. 심란했나? .. 심란했지. ........................ 9월이 사라질 만 했군. 하며 스스로 위로 중이다.  

 

책은 뭐 읽었지? 하면서 뒤져보니 더욱 절망. 머릿 속에 넣은 거라곤... 없네. 그저 마음 속에 짜증과 번뇌와 신경질만을 계속해서 넣었을 뿐. 영화는 뭐 봤지? 9월 한달동안 여행 다녀오면서 비행기 안에서 본 <역린>이 다라네. 에헤라디야~ 인생 정말 팍팍하게 살았구나 9월 한달 내내. 추석 연휴 여행 외에는 정말 한 게 없는 한달이었다는 결론을 오늘 내리고.

 

10월은 다르게 살아야지. 라는 마음으로 오늘 영화 한편도 보고 책도 고르고 공연도 예약하고 머리도 하고 약간의 샤핑도 하고. 그러니까 돈을 대박으로 계속 썼단 이야기와 일맥상통한다.....라지만 이럴 때 기분전환하라고 버는 게 돈이다... 라며 다시한번 스스로 위로 중이다.

 

영화는 <Begin Again>. 이건 두 말 하지 않겠다. 본 사람들은 알 거다. 여기에 뭐라뭐라 말을 덧붙이는 자체가 소모다. 그냥 무조건 가서 보라고 얘기하고 싶다. 영혼이 맑아지는 느낌이고 진정으로 치유받는 나를 느낄 수 있다. 원제가 "Can a song save your life?" 라는데 적극 동감.

 

대사 중에 이런 말이 있다. (영어로 찾고 싶었는데 못 찾겠다..ㅜ)

 

난 이래서 음악이 좋아. 지극힌 따분한 일상의 순간까지도 의미를 갖게 하거든.

이런 평범함도 어느 순간 갑자기 진주처럼 빛나거든. 그게 바로 음악이야. 

 

가슴에 찌릿하게 공감되던 대사다. 음악을 이렇게 아름답게 정의하다니. 음악을 덧입힌 일상은, 생각해보니 어느 것 하나 진부한 것이 없었음을 깨닫는다. 음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볼 때는 항상 난 드라마 속의 주인공 마냥, 아니면 어느 공연장 앞의 관객 마냥 그렇게 세상에 몰입해있었다. 아 그걸 깨닫게 해 준 게 이 영화다. 그리고 치유란 뭔지. 요즘 말하는 그넘의 힐링과는 다른 느낌의 무엇인가가 내게 다가오게 해준 영화였다. 강추. 강권. 강요.

 

암튼, 10월 스타트 좋았다. 좋은 영화로. 예전처럼, 아주 오래전에 했던 일이긴 하지만, 수첩의 10월 란에 뭔가 이번 달 목표를 적어본다. 절주.. (아 이건 뭥미..=.=), 운동, 독서.. 흠. 적어놓고 보니 무지하게 없어 보이지만, 이걸 하고나서나 할 얘기다. 없어 보이는 지 있어 보이는 지.

 

지금 읽고 있는 책은 <인튜이션>.

재밌을 거라 생각하고 집어들었는데, 생각보다 별루라 고민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