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라지만, 미끌미끌한 도로를 발가락에 (코난처럼) 힘주며 걷는 심정은 그닥 유쾌하지만은 않다. 엎어질까 미끄러질까 넘어질까 노심초사해서 그런지 아침부터 머리에서 뭔가 빠져나가는 기분인지라, 아주 오랜만에 (강조해야지) 맥심 믹스커피를 한사발 끓여서 왔다. 역시나 이 구수한 맛... 한 그릇의 밥을 대하는 이 느낌... (칼로리는 생각하지 않기로 하자...오늘은 점심을 먹지 말까..ㅜ)

 

어젠 오후에 친구와 점심을 먹고 같이 차를 마시면서 친구는 일을 하고 (일욜에 일이라니 뭥미..=.=;;) 나는 앉아서 책을 읽었다. 집에서 읽지 뭐하러 비싼 돈 주고 밖에 나가서 책을 읽느냐 라고 하면 할 말은 없지만... 그게 또 맛이 다르다는 거지.

 

 

그제 강남교보문고에 들러 책구경 하다가 이 책을 샀다. 물론 알라딘에서도 사려고 쟁여두었었지만, 서점에 직접 가서 만져보니 바로 사고 싶어졌었다. 그래서 냉큼 샀다.

 

오는 길, 금요일 저녁의 강남역 주변은 인산인해라 걷기에도 불편할 정도였다. 시외버스 기다리는 곳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그들을 제치고 오고가는 길을 뚫여야 하는 행인들은 거의 줄을 서서 행군을 해야 했다. 서로 밀치고 찌푸리고 짜증내고.. 그렇게 5분이면 통과할 거리를 20분은 족히 걸려서 지나치고 나니 맥이 다 풀릴 정도였다. 사는 게 뭔지. 라는 말도 안되는 연관성으로 생각을 하게 된다.

 

폴 오스터는 내가 좋아하는 작가 중의 한 명이고. 무엇을 읽어도 마음이 틀어진 적이 별로 없어서 안심하고 샀었지만... 역시나 나쁘지 않은 수준임에 흡족한 느낌을 가진다. 늙어간다는 것, 그렇게 죽음과 가까와진다는 것에 대해 시공을 초월한 이야기들을 담아내는 솜씨. 더욱 사색적이 되어진 분위기. 그리고 그 속에서도 잃지 않고 있는 생명력. 이런 느낌 속에 책을 읽어내려간다. 금요일 저녁에 사투를 벌여가며 강남역 인근 도로를 뚫고 지나가던 (가여운) 사람들의 모습이 문득 떠올려진다. 사람들은, 뭘 위해 그렇게 힘들게 뭔가를 하는 걸까. 라는 뜬금없는 생각 한 바람.

 

책 뒷편에 보니, 움베르토 에코가 자기 작품이었으면 좋겠다는 작가들로 필립 로스나 커트 보네티컷, 그리고 이 작가 폴 오스터 등을 꼽았다. 아마 이탈리아 사람인 에코는 미국 작가들의 글쓰는 재주에 조금 색다름을 느끼나보다. 어쨌든 전부 내가 좋아라 하는 작가들이고, 서로가 서로를 부러워한다니.. 나는 당신들이 부러워 미치겠다구.

 

어쨌든, 일요일 오후에 한가로이 따뜻한 카페에 앉아 에티오피아 시다몬 한 잔 놓고 책 보는 재미가 아주 좋았다. 집앞에 프랜차이즈 커피집 말고 (콩다방, 별다방 이런 거) 작은 카페가 하나 있는데 분위기도 아주 좋고 커피 맛도 훌륭해서 애정하고 있다. 이런 집은 제발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좀 다닐라 하면 없어지는 통에 김이 샌다는. 각설하고, 결론은 좋은 일요일이었다.. 그러니 월요일은 눈이 와서 자빠질까봐 겁내며 다리에 힘주고 다니는 날이라 해도 즐겁게 지낼 수 있겠구나 라는 것.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4-01-20 0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눈 많이 오면 다들 미끄럼 타고 다니면 재미있을 텐데... 하고
혼자 생각해 봅니다~

비연 2014-01-20 13:09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 그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