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혼란스러우니 책도 참 번잡스럽게 이것저것 읽고 있는 중이다. 물론 어느 순간인가부터 한 권만 쭈욱 파고드는 일은 없어졌지만 그래도 이렇게 종류도 다른 책들을 다 붙잡고 가는 일은 흔치 않다. 덕분에 한 권도 제대로 읽지 못하고 헤매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게 맞는 건지.

 

 

 

 

 

 

 

 

 

 

 

 

 

 

 

 

 

 

 

 

우선은 이 네 권으로 압축된다. <GDP는 틀렸다> 이 책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어려운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썼고 내가 진정 관심있어하는 분야인데, 진도는 잘 안 나간다. 머리가 복잡하니 뭔가 진지한 생각을 해야 하는 책이 머리에 착 달라 붙지 않는 모양이다. 프랑스 같은 나라는 정말 복받은 나라이다 그런 생각을 우선 많이 하고 있다. 대통령(혹은 정권)이 이런 지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독립적인 위원회를 만들어, 그 연구를 뒷받침하다니. 앞단에 사르코지 대통령의 서문이 있는데 감동이다.

 

<인투더 워터>는 어제인가부터 집어든 책이다. <걸 온더 트레인>의 작가, 폴라 호킨스의 책이다. <걸 온더 트레인>은 매우 흥미로운 소재의 책이었지만 나는 막 좋다 그런 느낌은 없었는데, 이 책 <인투더 워터>는 어쩐지 읽어봐야 할 것 같은 분위기를 풍겨대어서 다시 같은 작가의 책을 사고야 말았다. 처음 몇 십 페이지를 읽은 결과는.. 잘 모르겠다 이고. 이거 대충 알 만한 내용 아닌가 라는 느낌도 있고. 일단은 읽어봐야지.

 

<마르케스의 서재에서>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씩은 다 만지작거렸을 책이다. 구성이 좀 독특해서 마르케스의 ,미로 속의 장군>을 일관된 주제로 책에 대한 내용을 쭈욱 풀어내고 있다. 중국 사람 (정확히는 타이완 사람)이 써서 문체가 좀 머리에 쏙쏙 박히지 않는 느낌이긴 하지만, 꽤 재미난 책임은 틀림었다.

 

이 책의 저자에 대해 좀 더 얘기할 필요가 있다. 망고 빙수와 딩타이펑 음식점으로 잘 알려져 종일 한국과 일본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타이베이 용캉제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오른쪽에 2층 카페가 하나 있다. 이 책의 저자 탕누어가 자신의 아내이자 타이완에서 최고의 명성을 누리고 있는 소설가 주톈신과 함께 매일 출근하는 공간이다. 탕누어가 카페에서 일하는 건 맞지만 카페 직원은 아니다. 좁은 집에서 온 가족이 다 작가인 여섯 식구가 함께 살다보니 두 사람에게는 고정된 책상이 없어, 대신 이런 공간을 작업실 삼아 주 5일 아침 열 시부터 오후 다섯 시까지 ‘출근’하여 일을 하는 것이다. - 알라딘 책소개 중에서

 

이거 찾아내서 한번 가보고 싶다. 고정된 책상이 없어서 카페에 가 일을 한다니. 이건 뭐 나중에 명물 카페로 이름 매겨질 곳이 아니던가. 좁은 집을 옮기기 보다 고정 작업실을 이렇게 외부에 두는 방법도 맘에 들고..ㅎㅎ

 

<나의 첫 인테리어 쇼핑>은 필요에 의해 읽는 책이다. 곧 독립을 하게 되어서 (그렇다. 그 긴 세월 동안 나는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었던 것이다) 인테리어라 할 것도 없는 수리를 하게 되었는데 아 이게 이만저만 발품을 팔아야 할 일이 아닌 것이다. 처음엔 도배와 페인트만 하지 뭐 했는데 막상 시작해보니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고... 으악. 게다가 세간살이 다 사야 하고... 내가 예상한 것의 2배 이상의 돈이 들어가게 생겼다. 이렇게 해서 한동안 회사에 또 매이는 것인가.. 라는 생각에 조금 좌절스럽기도 하지만 어쨌든 큰 결심을 한 만큼 끝내야 하는 일이라 올케가 소개해준 이 책을 읽게 된 것. 7월말쯤 옮기게 될 것 같은데.. 그 때까지 머리 꽤나 아프게 생겼다. 흠흠. 물론 돈도 꽤나 쓰게 생겼고. (아. 내 돈)

 

 

.....

 

 

회사 와서 일하기 싫으니까 아침에 커피 한잔 마시며 이런 글 올리고. 누가 볼까 두렵다...라고는 하지만 이미 여러 사람 지나가면서 보았을 것 같기는 하네. 아 이제 일로 돌아가자. 일로, 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