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 성공하는 사람만이 아는 인생 경영 4법칙
조연심.이장우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인생의 진정한 비극은 우리가 충분한 장점을 갖고 있지 않는다는 데 있지 않다. 

오히려 갖고 있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데 있다.” – 벤저민 프랭클린


평생 직장에 대한 개념이 사라졌고 10년 후에는 어떻게 될지 아무로 장담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가 되면 다른 사람이나 아니면 인공지능이 지금 하고 있는 나의 일을 대체하려고 할 것이고 새로운 일을 구하기 위해 세상에서 힘겨운 노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자신이 누구이며 어떤 일이 가능하며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어 하는지를 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만들고 세상에서 진정한 나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 퍼스널 브랜드가 필요합니다. 


퍼스널 브랜드의 핵심은 우리 자신이 인생의 중요한 것을 스스로 결정하는 주인공으로 자신을 경영하고 새로운 가치를 찾아가게 하여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자신을 알리는데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며 존재의 이유와 삶의 목적을 찾아 성공적인 삶을 만들어 가는데 있습니다.


이 책은 ASK의 첫 글자를 기준으로 Attitude(태도), Story(이야기), Knowledge(지식)의 순으로 삶을 대하는 태도와 자신의 이야기 만들기 그리고 시대를 읽는 눈과 마음을 이해하는 지식에 대한 내용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여러 가지 법칙을 설명하며 마칩니다. 


“유명해지는 것과 유명해지지 않는 것의 유일한 차이는 

사람들이 현재의 당신을 알아보느냐, 그렇지 않느냐는 것일 뿐이다. 

내 안에 존재하는 나는 조금도 변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 – 오프라 윈프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