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입견을 버리면 기회가 되는 네트워크마케팅
남택수 지음 / 아름다운사회 / 2017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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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상품개발부서에서 연금보험 개발업무를 담당하던 직장인이 노후의 경제활동을 위해 올바른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시작하여 작은 성공을 이룬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 평균 100세 시대 경제활동 기간 크게 변함이 없지만 노후생활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내집마련과 자녀들의 교육과 결혼을 준비하면서 연금이나 저축으로 노후를 대비하기에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노후에도 소득이 발생하고 노후에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직장생활을 통해 노후를 준비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피라미드 = 불법 다단계

네트워크 마케팅 = 바른 다단계 


제품의 정상적인 유통을 통해 수익이 발생해야 합니다. 좋은 제품이 일상적으로 유통되면서 소득이 발생해야 하고 업라인뿐만 아니라 다운라인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가 정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의 모습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공시 자료나 매출 정보, 후원수당, 재무상태, 반품율 등 여러가지 객관적인 정보로 불법여부를 검증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조직을 구축하는 일이며 그것으로 권리소득을 만들어 줍니다. 투자금 없이 투잡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결코 쉽게 설공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닙니다. 저자는 처음에 부업으로 시작하다가 안정적인 소득이 발생할 때 퇴직을 한 뒤 ‘나만의 시스템’을 구상하며 여러가지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사업설명, 성공 스토리, 제품강의를 출퇴근길에 동영상 강의로 들었습니다. 어느정도 지나 이 사업이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조직문화 속에서 스폰서, 파트너, 팀, 그룹과 함계 편안한 마음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평범한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개인의 능력을 뛰어넘는 지원 시스템이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충분히 성공할 만한 경험을 반복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돈이 많다고, 인맥이 대단하다고, 말을 잘한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끈기 있고 성실하게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의 길을 걷게 됩니. 유통기한이 정해진 동기부여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소비자에게 소개를 받아 확장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확장’입니다. “써보니까 정말 좋아”라고 자발적인 소개를 통해 확장해 나갑니다.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의 집에 가면 벽장이나 창고를 열어보지 말라고 하지만 애터미는 욕실, 주방, 화장대를 보여주는 것이 마케팅이 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리더가 노력한 방법을 배워 나도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성공시키는 것이 결국 자신이 성공하게 되고 리더로 팀이나 그룹을 형성해 나갑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투자금이나 매장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큰 돈을 쉽게 버는 것은 아닙니다. 벽돌 하나하나 물방울 하나하나를 채워나가는 수고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로지 끈기와 정직한 노력만으로 안전한 자산을 구축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강한 확신과 행동력만 있다면 지속과 반복을 통해 누구보다 빨리 성공할 수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준비를 시작하면 훨씬 효과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전달하는 메세지가 아니라 사업을 전달하는 메신저되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이 사업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는 일입니다. 친한 정도와 관계 여부와 상관없이 명단을 작성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업자는 사람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소비자와 사업자 그룹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해야 합니다. 노동만으로 버는 속도는 시스템이 버는 속도를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먼저 시작하는 것보다 자신의 자산을 국해 나가면 됩니다. 미래를 위해 3년에서 5년 정도를 준비하여 선택할 수 있는 인생을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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