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장에 쌓여있는 수많은 책을 빠른시간에 읽으려면 퀀텀독서법과 같은 혁명적인 독서법이 필요합니다.

독서법은 기술의 문제라기보다는 의식의 문제이고 사고의 문제이다. 독서는 눈으로 하는 지각 과정이 아니라 뇌로 하는 사고 과정이다. 보이는 것을 읽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읽고 있다고 인식하는 것이다. 눈으로만 책을 빨리 읽는 사람과 생각하면서 책을 읽는 사람은 매우 다른 인생을 살게 된다.

독서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온 마음과 정신과 뜻을 책에 집중하는 것이다. 진정한 독서 천재들은 책을 읽을 때 항상 온 마음과 뜻과 정성을 한테 모아 의식을 집중해서 읽는다. 진정한 독서는 생각을 강하게 하고 사고력을 폭넓게 향상시킨다. 일정 기간 독서만 하는 사람들은 더 빨리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퀀텀스킬 15단계

1. 우뇌 자극 스킬 - 오른쪽 눈을 감고 5분간 왼쪽 눈으로만 독서를 한다.
2. 시공간 자극 스킬 - 45도, 90도 기울여서 5분간 독서를 한다.
3. 의식혁명 리딩 스킬 - 의식을 바꾸어 독서력을 증가시킨다.
4. 선 활용 리딩 스킬 - 책의 가운데 선을 긋고 선을 기준으로 문단을 차례로 통으로 본다.
5. 리딩 툴스 스킬 - 간단한 도구를 사용해 안구 회귀 습관을 개선한다.
6. 포커스 리딩 스킬 - 책의 중앙에 눈을 고정한 뒤, 주변 시야로만 글자를 보고 읽는다. 
7. 리버스 리딩 스킬 - 오른쪽 마지막 줄부터 반대로 읽어 올라가는 방법이다. 
8. 인버트 리딩 스킬 - 책을 거꾸로 들고, 책의 순서대로 읽어 나간다.
9. 수평 리딩 스킬 - 책을 수평으로 놓고 읽는 스킬이다.
10. 브레인 파워 리딩 스킬 - 뇌에 힘을 모으고 집중해서 독서를 한다.
11. S.O.C 리딩 스킬 - 책을 90도 180도 270
12. SUN 3.5.7 리딩 스킬 - See < Understand < Next
13. 일독십행 리딩 스킬 - 한 번에 열 줄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훈련법이다.
14. 대칭 리딩 스킬 - 톱다운 스킬, 레프트라이트 스킬.
15. 초공간 사이클 리딩 스킬 - 모든 스킬을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 조합해서 훈련하는 단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속샘 2019-02-09 01: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잘 요약해 주셨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