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도인의 고난 ㅣ 케네스 해긴 미니북 3
케네스 E. 해긴 지음, 장혜영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이번에 읽은 서적은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미니북 시리즈 세번째 서적입니다.
1. 그리스도인들에게 질병의 고난은 꼭 필요한가?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이사야 55장 9절)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속에 자신의 뜻을 이루시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아버지의 뜻을 행하시려고 순종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고난을 통해 순종을 배우셨고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을 하셨습니다.
마귀에게 시험 받으시기 위해 예수님을 광야로 이끄신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바울이 고난을 당한 것 같이 우리도 고난을 당하려면 박해와 그것에 동반한 모든 것들로 고난을 받아야 합니다.
2. 불필요한 고난을 자초하는 그리스도인
사람들이 당하는 많은 고난과 슬픔은 사실 스스로의 잘못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지 않고 말씀과 상관없이 자신의 주관대로 살때 고난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스로의 무지와 어리석음으로 인한 고난인 경우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과 상관이 없습니다.
3. 사역에 있어서의 고난
목회자가 마주하는 가장 큰 시럼들 중 일부는 자신의 삶을 향하신 하나님의 부르심을 완수하는 과정 속에서 옵니다.
만일 당신에게 박해와 시험을 견디게 해줄 힘과 인격이 없다면 당신은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를 근심걱정이 없는 삶이나, 모든 것이 순탄한 곳으로만 인도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그 자리에서 고난과 박해를 견디어낼 때 당신은 분명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시험은 우리가 하나님을 증거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일 뿐입니다.
위대한 믿음은 위대한 시험에서 나옵니다.
위대한 승리는 위대한 전투에서 나옵니다.
자신 안의 더 깊은 곳으로 우리를 인도하시려는 하나님의 방식이 종종 우리에게는 가장 견디기 어려운 시험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예수님 안에 '승리'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4.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인한 고난
우리에게는 부족함이 없는데 그것은 우리의 신뢰와 믿음이 주님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당신에게 무언가를 말씀하실 때는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시험과 환난을 뚫고 전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온전해져야 합니다.
당신이 어려운 곳에 있을 때 그것이 어렵더라도 그 자리를 떠나지 마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agapeuni/220660940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