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엔 참 좋은 책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책을 대학교 때 읽었으면 어땠을까...


'하나(One Thing)'가 아니라 '단 하나(The One Thing)'를 찾아가는 길을 안내해 준다.

다른 모든 일을 제쳐 두고서라도 꼭 해야 할 단 한 가지의 일은 무엇인가?


단 한 가지를 향한 열정은 어마어마한 양의 연습과 노력으로 이어져서 탁월함을 나타낸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언제나 뚜렷한 목적의식을 갖고 우선순위를 두고서 일을 한다.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 한 가지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훌륭한 삶이란 균형 잡힌 삶이 아닌 중심을 잡는 삶이고 다른 여려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크게 생각하라(Think Big) - 크게 행동하라(Act Big) - 크게 성공하라(Succeed Big)


훌륭한 질문은 훌륭한 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때로는 질문이 답변보다 더 중요하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을 무엇인가? 


큰 삶을 추구하라. 위대하게 살려면 크게 생각해야 한다.

큰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큰일을 두려워하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피하려고 애쓰게 된다.

용기는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이다.


STOP Everything 

Do One Thing


큰 질문을 던져라. 큰 해답을 찾아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연구와 경험을 공부하라.


최종의 목표: 언젠가 내가 하고 싶은 단 하나는 무엇인가?

5년의 목표: 최종의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1년의 목표: 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 달의 목표: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 주의 목표: 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하루의 목표: 이번 주의 목표를 바탕으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의 목표: 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시간 확보는 자신과의 약속이다. 그것을 확실히 끝내겠다고 자신과 약속하라.

먼저 휴식시간을 확보하고 단 하나의 시간을 확보하고 계획할 시간을 확보하라.


하루에 자신의 단 하나를 위해서 방해받지 않는 4시간을 확보하라.

벙커를 짓고 물자를 비축하고 지뢰를 찾아 없앤 뒤에 도움을 구하라.

단 하나의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


성공으로 가는 길을 깨끗이 치워 둘 때 비로소 일관되게 성공에 이를 수 있다. 

힘이 되는 환경을 만드는 데 있어 사람이 첫 번째 우선순위라면 그다음은 장소다.


http://blog.naver.com/agapeuni/22062884957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