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eat Stone Face 큰 바위 얼굴 (교재 + CD 1장) - Grade 3 900 words YBM Reading Library 23
너다니엘 호손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때 배운 내용인데 한참을 지난 시간에 다시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사람은 좋은 책을 만나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간단한 줄거리

어머니에게 멀리 산위에 보이는 큰 바위 얼굴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란 어니스트는 자기가 살아있을때 그 이야기의 인물을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자라간다. 성공한 부자, 훌륭한 군인, 위대한 정치인, 시인... 들을 만나며 큰 바위 얼굴의 사람을 기대하였지만 결국 만나지 못한다. 하지만 나중에 어니스트 자신이 그 사람인 것을 알게 되지만 다시 그사람을 기다린다.

학창시절 교과서에서 배우며 읽었던 이야기인데 이제 세 아이의 아버지가 된 시점에서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그때 선생님이 수업중에 "사람이 나이 40세가 되면 자기 얼굴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링컨을 말을 했습니다.
그당시에는 나중에 40세가 되어서 나의 얼굴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40세가 넘은 지금 나의 얼굴에 어떤 모습과 표정이 담겨있는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아직은 온화하고 인자한 모습보다는 삶의 분주함과 세상의 억압에 눌려져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요즘 독서를 통해 내 자신을 발견하고 지금보다 성장한 미래의 삶을 준비하고 있는 있는 시점에 
마음의 수양과 더불어 얼굴의 모습과 형상에 대해서 책임을 질 수 있게 잘 관리를 해야 겠습니다.

> 내면의 모습을 새롭게 하여 외면의 모습도 새롭게 하자.

http://blog.naver.com/agapeuni/2204043468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