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인재다 - 유대인과 이스라엘, 그들의 창조경제를 엿보다
육동인 지음 / 북스코프(아카넷)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으면서 유대인의 창조경제와 그들의 숨은 원동력을 조금이나마 보게되었습니다.


유대인은 남들보다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 남들과는 다른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주는 문화적 기반 위에서 

누구나 인재로 키우는 그들만의 창의적 교육이 세계의 흐름을 만들고 변화시키는 인물로 만들어 냅니다.

 

여러 매체를 통해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유대인의 저력에 대한 그들의 교육방법을 간접적으로 들었지만 

지금 우리 정부가 외치고 있는 창조경제의 시각에서 그들의 삶의 방식과 교육을 바라보게 되니 

유대인이 적은수의 민족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세상의 중심에 설 수 있는 이유를 공감하게 됩니다.


상대성 이론의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신분석학의 지그문트 프로이트, 공산주의 카를 마르크스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 '폴로(Polo)'를 일궈 낸 랄프 로렌

청바즈 브랜드 '리바이스(Levi's)'의 리바이 스트라우스

다양한 스타일의 여성 커트머리 '헤어드레서비달 사순

초콜릿의 대명사 '허쉬초콜릿' 의 밀턴 허쉬

'던킨도넛프랜차이즈의 아버지 윌리엄 로젠버그

세계 최초 아이스크림의 대중화 '하겐다즈매터스 루빈

아이스크림업계의 강자 '베스킨라빈스31'의 버트 바스킨 어빈 로빈스

그리고 수많은 미국 정치계금융계 사람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유대인입니다.


누구나 인재일 수 있다는 교육방법은 우리의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밥상머리의 교육을 잘 활용하면 성장하고 있는 자녀에게 성공하는 습관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습니다.


> 기회가 되면 그들의 문화와 삶에 대해 같이 생활하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http://blog.naver.com/agapeuni/220190959312

누구나 인재일 수 있다는 교육방법은 우리의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밥상머리의 교육을 잘 활용하면 성장하고 있는 자녀에게 성공하는 습관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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