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
허지영 지음 / 책과나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은 치열하게 고민하고 쓰며 살아온 한 개인의 삶의 이야기이며,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자신을 단단하게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천적 안내서다. 흔들리는 시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의 세계관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생존 전략서’이기도 하다.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은 특정한 사람들, 유명 인플루언서나 전문가들만의 이야기로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평가받는 것이 곧 사회생활의 전부라고 여겼다. 조직을 떠나 독립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나면,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알리는 일이 곧 생존의 문제로 다가온다. 이때부터 퍼스널 브랜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이 된다.


저자는 대기업에서의 10년 직장 생활과 경력 단절, 이후 1인 기업가로서의 도전과 성장을 거치며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화두를 삶의 중심에 두게 되었다. 그가 전하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특별한 재능을 가진 일부의 전유물이 아니라, 평범한 개인 누구나 자신의 경험과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을 세상과 연결해가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책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기회의 질이 다르다’는 문장이 인상에 남는다. 책쓰기는 출간 여부를 떠나, 자신만의 언어로 삶을 해석하고 타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이 갖는 힘을 말한다. 글쓰기는 자신에 대한 탐구이며, 동시에 타인과의 공감과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다. 저자는 글쓰기의 두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완벽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쓰면서 완벽해진다”고 조언한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결국, 타인에게 보여지는 나를 의식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나의 정체성을 들여다보고 이를 삶 속에서 실현해나가는 과정이다. 경쟁과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시대에 자신을 지키는 방법은, 타인의 기준이 아닌 스스로 설정한 가치와 방향을 중심으로 살아가는 데에 있다. 언제 어디서든, 누구라도 시작할 수 있는 글쓰기라는 행위는 퍼스널 브랜딩의 가장 확실하고도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퍼스널브랜딩 #자신감 #자기발견 #경력개발 #개인브랜딩 #실천적안내서 #생존전략 #독립적인활동 #1인기업가 #글쓰기 #자기탐구 #공감 #연결 #완벽하지않아도시작 #정체성 #경쟁시대 #불확실성 #가치 #방향 #스스로설정 #글쓰기의힘 #퍼스널브랜딩의필요성 #개인브랜드 #자기표현 #자신의세계관 #흔들리지않는나 #변화하는시대 #실천적방법 #자신을단단하게세우기 #생존의문제 #필수전략 #개인성장 #자기계발 #글쓰기의역할 #퍼스널브랜딩의중요성 #자기실현 #진정한나 #타인과의공감 #글쓰기의매개 #자기탐구의힘 #개인브랜딩의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