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는 힘, 브랜딩
원민 지음 / 하나의책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는 힘, 브랜딩"은 브랜드의 표면적인 장식이 아니라, 내면 깊숙이 자리한 철학과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길을 찾는 여정을 안내한다. 개인의 삶과 철학에 초점을 맞추어 자신의 일에 애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책은 크게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첫 번째는 브랜드의 기능적 가치를 강화하는 방법이다. "내 삶의 태도가 곧 브랜드의 질을 결정한다"고 강조하며, 일상의 행동과 습관이 브랜드의 신뢰성과 일관성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설명한다. 작은 비즈니스의 경우, 브랜드는 곧 창업자의 연장선에 있기 때문에 창업자의 태도와 행동이 브랜드의 기능적 힘을 좌우한다는 점은 매우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두 번째 주제는 브랜드의 정서적 가치를 키우는 방법이다. 작은 비즈니스가 진정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깊은 정서적 연결을 만들기에 유리하다고 설명한다. 고객이 무엇을 가치 있게 여기는지를 이해하고, 그 가치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만이 소비자의 마음에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함을 시사한다.


이 책은 이론과 사례를 균형감 있게 담고 있다. 400여 팀과 함께한 실질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인 팁을 제공한다. 책 곳곳에 등장하는 질문들은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깊이 고민하게 만든다. 브랜딩이 처음인 주니어 마케터부터 자신의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성장시키고자 하는 개인 창업자들까지 폭넓은 영감을 준다.


#브랜딩 #개인브랜딩 #작은비즈니스 #책추천 #마케팅전략 #브랜드가치 #정서적가치 #기능적가치 #소규모창업 #창업노하우 #마케팅팁 #비즈니스성장 #책서평 #브랜딩철학 #지속가능한브랜딩 #사업성공 #소비자와소통 #고객만족 #성공적인브랜드 #브랜드스토리 #자영업팁 #마케터추천도서 #책읽기 #독서추천 #창업준비 #브랜드관리 #자기계발 #개인사업 #성공전략 #브랜딩사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