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나만의 책 쓰는 법 - 챗GPT, 클로드 등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케이(KAY) 지음 / 유아이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로 나만의 책 쓰는 법"은 AI를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글을 쓰는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전문적인 작가는 아니지만, AI를 활용해 나만의 책을 쓰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다. AI 도구들이 어떻게 아이디어를 키우고 글을 구조화하며 최종 원고를 완성하는지 실제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주어, 글쓰기에 필요한 실용적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비전문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글쓰기 프롬프트와 실전 팁을 제시하여 초보자들이 AI와 협업을 통해 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는 여전히 어렵고 멀게 느껴지지만, 그와 관련된 이야기는 이제 일상에서 쉽게 들을 수 있다. 책은 독특하게도 AI가 쓴 ‘가상 추천사’로 시작한다. 만약 OpenAI의 CEO 샘 알트만이 이 책을 추천했다면 어떤 말을 했을지를 AI가 상상하여 가상 추천사를 써 내려간 부분은 흥미롭다.  시작부터 AI의 글쓰기 가능성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전체적인 내용은 크게 세 파트로 나뉘어, AI로 책을 쓰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책의 구성은 Part 1 ‘책 쓰기 기본 요령 및 AI 활용 가이드’, Part 2 ‘AI를 활용한 책 쓰기 실전’, Part 3 ‘왕초보를 위한 AI 입문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다. 각 장마다 AI 활용 팁이 추가되어 있는데, AI에게 질문하는 방법부터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프롬프트 예시까지 실려 있어 AI가 낯선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생성형 AI에 대한 설명도 상세히 포함되어 초보자에게 유익한 자료로 손색이 없다.


책의 마지막에 ‘AI 작가 수업’이라는 부록이 있다. 이는 AI를 활용하여 글을 쓰는 방법부터 창의성 문제, 장르별 AI 글쓰기와 진정성 있는 서사 작성법까지 다루고 있다. 각 과정에 맞춘 프롬프트 예시와 작가 수업을 통해 글쓰기 실력을 키우고,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이 정리되어 있다. AI를 사용하여 책의 구조를 잡고, 캐릭터와 세계관을 개발하며, 문체와 일관성을 유지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매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제공한다.


#AI책쓰기 #책쓰기AI #AI글쓰기 #AI창작 #AI아이디어발전 #창의적글쓰기 #AI협업 #AI초보자 #AI프롬프트 #생성형AI #AI글쓰기팁 #AI활용 #AI도구 #AI가이드 #AI추천사 #샘알트만 #AI책구성 #글쓰기기본요령 #책쓰기가이드 #왕초보AI #AI입문 #AI작가수업 #창의성문제해결 #AI세계관설계 #문체유지 #AI실전팁 #글쓰기프롬프트 #AI서사작성 #AI캐릭터개발 #글구조화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