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 전략가"는 콘텐츠와 전략이라는 두 단어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단순히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 이상의 가치를 탐구하며, '잘 읽히고, 잘 보여지는'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콘텐츠 전략 실무를 위한 종합적인 가이드로, 디지털 및 UX 중심의 서비스 구축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 매우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UX 기반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여러 문제와 그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저자는 월마트에서 수석 UX 콘텐츠 전략가로 활동하며 쌓은 경험과 통찰을 통해 이 책에서 콘텐츠 전략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획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 감각뿐만 아니라, 전략적 사고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양한 상황에서 콘텐츠 전략가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결정을 내리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실무자들이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공한다.


단순히 콘텐츠를 만드는 기술적 부분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전략의 전반적인 프레임워크와 그것이 UX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명확하게 말해준다. 콘텐츠 전략의 5단계 블루프린트를 통해 어떻게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실무 방식을 구축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시행착오와 성장을 거친 전략가의 조언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사내에서 콘텐츠 전략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거나, 조직 내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 전략 실무를 처음부터 구축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어, 실무적 통찰과 더불어 전략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텐츠와 UX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콘텐츠 #전략가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