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의 AI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에 중간관리자가 알아야 할 AI, 써야 할 AI, 봐야 할 AI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장의 AI"는 개인적으로 필요한 시점에 읽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별도로 LLM 과제를 8월부터 시작해서 10월까지 진행하려고 한다. 하드웨어는 10년마다 크게 바뀌고, 소프트웨어는 1년마다 바뀌는데, AI는 1달마다 바뀐다고 한다. AI의 변화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AI를 활용하는 모습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는 업무에서 AI를 자연스럽게 활용하고 있다.


이 책은 AI 시대에 팀장이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히 정의해 준다. 팀장은 단순히 지시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넘어, 팀의 모든 구성원들이 조화롭게 일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관리자의 역할을 맡아야 한다. 팀을 자전거를 타고 국토를 종단하는 사람 무리에 비유하며, 팀장이 앞사람과 뒷사람의 보폭을 맞추는 역할을 해야 한다.


총 3부로 나뉘어 AI 시대의 팀장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1부에서는 "AI로 팀원 생산성을 높이다", 팀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팀원들이 AI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AI 도구를 선택해야 하는지 다룬다. 2부에서는 "AI로 팀장 업무를 혁신하다", 팀원 관리와 문제 해결 등 팀장의 역할과 업무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한다. 3부에서는 "CEO 관점에서 AI를 보다", AI 도입에 대한 CEO의 관점을 설명하며, AI를 조직 전략에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프레임워크를 통해 제시한다.


#AI #팀원 #팀장 #CEO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