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 - 후회와 걱정에서 벗어나 지금을 살기 위한 심리학자의 마음 수행 가이드
변지영 지음 / 오아시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끊임없는 정보와 자극에 노출되며 긴장과 불안 속에서 살아간다. "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는 현대인의 삶의 피곤함을 없애고, 불필요한 걱정과 불안을 줄이고, 마음의 평온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감옥에서 벗어나 현재를 살아가며, 더 나은 자신을 발견하기 위한 52가지 마음 근력 훈련법을 알려준다.


우리는 끊임없이 외부의 정보와 자극에 노출되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불안과 긴장은 커져간다. 생각이 연이어 꼬리를 무는 현상은 창의적 아이디어의 원천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불필요한 의심과 두려움, 불안을 증폭시킬 수도 있다. 이러한 불안과 걱정은 우리를 생각 감옥에 갇히게 만든다. 우리의 생각은 종종 과거의 경험에 기반하여 형성되며, 현재의 상황을 왜곡할 수 있다. 우리의 생각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저자는 명상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명상을 통해 생각 감옥에서 벗어나는 4단계 수행 연습을 제시한다. 명상은 감정을 억제하거나 통제하려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받아들이고 검토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명상은 우리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현재의 경험을 깊이 있게 느끼게 하며,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명상을 통해 우리는 순간의 경험을 깊이 있게 느끼고, 불안을 줄일 수 있다.


후회와 자책은 일상에서 빈번히 발생하며, 이러한 감정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아 과거의 선택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우리를 생각 감옥에 가둔다. 이 생각 감옥은 우리를 현재에서 멀어지게 하고, 불안과 자기 부정의 심연으로 이끈다. 우리의 생각을 씨앗에 비유하며, 좋지 않은 씨앗이 자라지 않도록 물주기를 멈추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선택이라고 설명한다.


#생각 #후회 #걱정 #마음 #수행 #가이드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