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거죠? - 우울과 불안에서 나 자신을 구하는 인생 심리 기술
줄리 스미스 지음, 권혜림 옮김 / 지식서가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거죠?"는 우울, 불안, 동기부여, 감정적 고통, 상실의 슬픔, 자기 회의, 두려움, 스트레스, 의미 있는 삶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우울과 불안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적 기술과 조언을 제공하여 현대인의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 필요한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출간 이후 전 세계 40개국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선데이 타임스와 아마존 영국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저자는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제대로 드러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않았음을 안타까워했다. 그래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심리적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조언과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우울과 불안의 이해부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 그리고 일상에서의 심리적 건강 유지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정신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그리고 그런 문제들을 상담할 수 있는 환경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알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우울감을 다루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넘어, 삶을 더 의미 있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감정과 생각을 보다 건강하게 관리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적인 지침을 말해준다.


스트레스는 현대인에게 피할 수 없는 요소이다. 스트레스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며 잘 활용하면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다면 재충전하는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 우울한 기분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 부정적인 감정에 쉽게 휘둘리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우울 #불안 #스트레스 #해결 #방법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