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 이미 충분하고 훌륭하며 가치 있는 나의 발견
트레이시 리트 지음, 박선령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는 모두가 이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충분히 괜찮은 사람임을 일깨워 준다. 우리의 가치는 이미 내재되어 있으며, 이를 증명하려 애쓸 필요가 없다. 이미 우리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정말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의 모습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하다. 자신에 대한 주도적 관리와 변화된 자세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정한 자기 계발과 삶의 만족을 추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 개인마다 다르며, 이를 일반화할 경우 새로운 문제나 부정적 요인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입 밖으로 내뱉는 말의 힘을 강조하며 '괜찮은 사람이다'라는 말을 반복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우리는 점점 더 괜찮은 사람이 되어감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할 때, 그 말이 우리의 두 귀로 들리며 점점 더 내면화된다.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더 큰 의미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현실의 삶에 대한 조언과 낮아진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이해를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변화를 지향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불안과 부족함의 감정은 주로 성장 환경과 트라우마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부정적 감정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우리의 발목을 잡는다. 인생에서 무엇인가를 바꾸기 위해서는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을 평가하는 대신, 스스로를 '꽤 괜찮은 사람'으로 여기는 태도가 필요하다. 원인이 우리 자신으로부터 비롯되며, 해결책도 우리 자신에게서 나옵니다. 문제의 발생과 해결은 모두 우리 스스로의 의식적인 선택에 달려 있다.


#당신 #꽤 #괜찮은 #사람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