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교과서 -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워서 바로 쓰는 스프링 입문
라우렌치우 스필커 지음, 정성권 옮김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프링은 백엔드 개발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로, 이제 웹 프레임워크의 사실상 표준과도 같다. 현재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도 스프링을 백엔드 기술로 사용하고 있다. "스프링 교과서"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기초 이론을 소개하고, 구현 방법, 수행 방법, 보안 강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원리부터 구현과 테스트까지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한꺼번에 터득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프링을 전혀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1장에서 6장까지는 기초 부분을, 7장에서 15장까지는 구현 부분을 다루고 있다. 스프링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면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는 것이 좋고, 기초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7장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다. 스프링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웹 애플리케이션 구현, 리팩터링, 테스트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 스프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충분히 배울 수 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부터 설명하여, 입문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백엔드 앱 개발, 자동화 테스트 앱, 데스크톱 앱, 모바일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프링을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 범위가 매우 넓다.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보안 문제, 테스트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학습자가 직접 프로젝트를 작성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프링은 앞으로도 한동안 다른 대체 기술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웹 프로그래머로 웹 개발을 하려는 사람에게 스프링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 이 책의 내용은 스프링 기술을 이용하여 실제로 개발에 적용할 때 도움이 된다. 백엔드 개발자에게 기초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며,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스프링 #교과서 #백엔드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