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정영훈 엮음, 윤효원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1936년 출간 이후, 3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고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시대를 초월한 인간관계의 지침서로 알려져 있다. 편견과 자존심으로 가득 찬 인간의 본성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간관계의 해답을 제시하는 데일 카네기의 철학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담아냈다.


데일 카네기는 인간 본성에 대한 예리한 통찰로 인간관계에서 겪는 고민에 대해 명쾌하고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인간을 감정적이고 편견에 휩싸인 존재로 보며, 진정한 인간관계는 존중과 인정에서 출발한다고 말한다. 타인을 비판하고 험담하는 것은 흔히 저지르는 실수이지만, 오히려 다른 사람의 장점을 칭찬하고 격려함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다.


이 책은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첫 번째 부분에서는 사람을 다루는 세 가지 핵심 기술을, 두 번째 부분에서는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여섯 가지 방법을, 세 번째 부분에서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열두 가지 방법을, 마지막으로 네 번째 부분에서는 기분 상하지 않게 상대방을 바꾸는 아홉 가지 방법을 다룬다. 각 챕터는 짧고 간결하여 읽기 쉽고, 바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모습은 제대로 보지 못하고 남의 허물만 지적하기 쉽다. 이러한 어리석음을 피하고, 자신을 비판하며 고쳐 나가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남을 비난하면 결국 그 비난이 나에게 돌아오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이야기를 잘 들어줄 사람을 원하며, 상대방의 말이 틀렸더라도 이를 굳이 지적하지 말라고 한다.   


남을 비판하지 않고, 상대방의 장점을 칭찬하며,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준다. 논쟁을 피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는 지혜를 말해준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기보다는 지나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렇게 함으로써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