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면아이의 상처 치유하기 - 내 안의 나와 행복하게 사는 법
마거릿 폴 지음, 정은아 옮김 / 초록북스 / 2024년 4월
평점 :
"내면아이의 상처 치유하기"는 내적 갈등을 해결하는 해법을 제시한다. 자기돌봄과 내면적인 유대감 형성에 관한 현대적인 접근법과 내면 성장과 심리적 회복에 대해 가이드한다. 자신을 아끼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고, 내면 아이와 성인 자아 사이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함으로써 자신을 보살피고, 타인을 보살피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 책은 아마존닷컴에서 심리분야 최장기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고 한다. 자기 이해와 발전을 원하는 이에게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내면아이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삶에서 우리는 종종 내면의 상처와 싸워야 한다. 어릴 적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직접적인 상담을 받고 있지 않더라도 어릴 적의 상처에 대해 돌아보고 치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타인이나 외부의 것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치유해야 한다. 그럴 때 마음의 고통과 갈등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내면 아이와 성인 자아의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며,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삶을 찾아갈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문제를 일깨우는 데 그치지 않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실제적인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상담을 받으러 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 책을 통해 내면 아이와 성인 자아를 돌아보며 스스로 내면의 치유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