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나는 너에게 무엇을 남겨줄 수 있을까 - 아버지가 알려주는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스테르담 지음 / 다른상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아, 나는 너에게 무엇을 남겨줄 수 있을까"는 세상을 이해하고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혜를 담고 있다. 저자의 경험과 사유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많은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자녀에게 어떤 가치를 전해줄지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마음의 울림을 전해준다. 아버지로서의 경험과 자녀에 대한 마음이 진심 어린 이야기로 전해진다. 자녀에게 삶에 대한 지혜를 전하고자 하는 부모로서의 마음을 느낄 수가 있어 좋았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점점 어려워져 간다. 그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자녀에게 위대한 유산을 남길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돈이나 재산보다는 지혜와 행복을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자녀에게 전하고 싶은 것은 재력보다는 세상을 현명하게 이해하고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이다. 자녀가 행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책의 내용이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게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기본적인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의미를 주는 지혜를 담고 있다. 자녀의 세대와의 소통과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자녀가 성장하고 독립하는 과정에서 부모의 역할과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 부모로서 자녀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고민하게 된다. 저자의 따뜻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조언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어보면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삶의 방향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인생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며, 돈에 대한 관점부터 결혼과 가족,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요소들인 독서, 운동, 사색, 생산을 강조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것들이 어떻게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고 성장을 이끌어내는지를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알려준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