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 있는 과학 상식 사전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시리즈
앤 루니 지음, 손용수 옮김 / CRETA(크레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아두면 쓸모 있는 과학 상식 사전"은 과학의 핵심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책으로,  50개의 필수적인 과학적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물리학, 화학, 천문학, 생물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더욱이 이 책은 각 주제를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과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독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과학적인 사고와 탐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의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과학의 세계를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게 탐구한다. 지식의 획득뿐만 아니라, 과학적 사고를 통해 세상을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다. 저자의 능숙한 설명과 이야기 전달은 과학적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과학은 우리의 삶과 세상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이다. 그러한 과학적 지식을 쉽게 소화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 과학의 기원과 발전 과정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과학적 사고의 접근 방법을 생각해 보게 한다. 원자 구조부터 주기율표, 세포 이론 등과 같은 다양한 과학적 주제를 다루고 있다.


그림, 도표, 사진을 활용하여 어떤 내용을 중요하게 인지하고 이해해야 하는지를 나타낸다. 어려운 공식이나 숫자를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설명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과학의 기본 개념을 다루며, 각 주제를 읽기 쉽게 전달한다. 주제에 대한 서문을 통해 시작되어 일반적인 이해를 돕고, 역사적인 흐름과 함께 주제에 대한 과학사를 소개한다. 


어려운 과학 이론을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자들의 이야기와 실험 과정, 과학적 방법론 등을 함께 다루어 과학의 흥미로운 면을 엿볼 수 있다. 불과 나무, 흙, 물, 금속 원소에 대한 철학적인 접근은 보다 넓은 시야를 갖게 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